레이디 수잔

Jane Austen · Novel
324p
Rate
그동안 알려지지 않았던 제인 오스틴의 첫 작품. 제인 오스틴의 유일한 서간체 소설이다. 레이디 수잔은 그동안 제인 오스틴의 작품에 등장했던 도덕적이고 순수한 여주인공들과는 완전히 다르다. 남편과 사별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재혼을 준비하고, 동시에 여러 남자를 유혹하는 팜므파탈이자, 어린 딸에게도 부유한 혼처 자리를 강요하는 이기적인 속물로서, 공공의 적과 같은 인물이다.

Author/Translator

Table of Contents

작품소개 등장인물 등장인물 관계도 편지글 1-41 결말 작가소개 제인 오스틴 연보 옮긴이의 말

Description

* BBC 조사 ‘지난 천 년간 최고의 여성 문학가’, 제인 오스틴의 미공개작 국내 최초 소개! * 로맨스의 여왕 제인 오스틴의 첫 주인공은 도덕적이지 않은 악녀이자 팜프파탈이었다! * 영화 [레이디 수잔]과 다른 느낌의 서간체 형식 원작! * 동서지간 두 여인의 팽팽한 힘겨루기와 매력적인 등장인물들 그동안 알려지지 않았던 제인 오스틴의 첫 작품 『레이디 수잔』이 영화 개봉을 앞두고 국내 처음 책으로 나왔다! 이 작품은 제인 오스틴의 유일한 서간체 소설로서, 영화와는 다른 원작의 묘미를 느낄 수 있다. 레이디 수잔은 그동안 제인 오스틴의 작품에 등장했던 도덕적이고 순수한 여주인공들과는 완전히 다르다. 남편과 사별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재혼을 준비하고, 동시에 여러 남자를 유혹하는 팜므파탈이자, 어린 딸에게도 부유한 혼처 자리를 강요하는 이기적인 속물로서, 공공의 적과 같은 인물이다. 하지만 주위 시선에 아랑곳하지 않고, 나이에 비해 젊어 보이는 미모와 뛰어난 화술, 당당한 자신감을 활용하여 적극적으로 자기 인생을 개척해가는 강인한 여성이다. 200여 년 전에 등장한 여주인공이지만, 21세기 우리 사회에서도 큰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결코 미워할 수 없는 매력적인 인물이다. 이 소설에서는 음흉한 계략과 숙적 간의 치열한 갈등, 싹트기 시작한 로맨스, 제 꾀에 넘어간 여인, 그리고 통쾌한 복수까지, 여느 장편 소설 못지않은 다채로운 이야기가 흥미진진하게 전개된다. 이 소설은 스토리 전개가 흥미진진할 뿐만 아니라, 학계에서 <맨스필드 파크>의 모태가 된 작품이라고 연구될 만큼 중요한 작품으로 재평가 되고 있다. 제인 오스틴의 사후 발표작 국내 최초 소개! “짧은 편지글에 담긴 두 여인의 팽팽한 힘겨루기와 매력적인 인물들의 섬세한 생동감! 오해와 갈등, 로맨스와 통쾌한 복수가 고스란히 담겨 있는 마흔 여 통의 편지글!” 『레이디 수잔』은 로맨스의 여왕 제인 오스틴의 완성작임에도 불구하고 작가가 스무 살도 채 되지 않은 초창기에 쓴 작품이라 그녀의 사후에도 한 동안 빛을 보지 못했다. 하지만 이 작품이 기대 이상으로 작가의 대표작들과 겹치는 부분이 많다는 사실에 놀라지 않을 수 없다. 또한 제인 오스틴의 작품 세계에 생각보다 상당히 큰 영향력을 끼친 작품으로서, 그녀의 여섯 편의 장편소설과 비교해서 맥락과 인물묘사가 전혀 손색없다. “십대시절에 끼적거린 미숙한 습작이라고?! 될 성싶은 나무는 떡잎부터 알아본다는 말처럼, 제인 오스틴의 모든 작품에 큰 영향을 미친 작가 인생의 출발선인 명작 중의 명작!” 18세기 말에 겨우 열여덟 살이었던 어린 소녀가 현재 우리가 살아가는 21세기에 어울리고, 또 이 시대가 추구하는 여성상을 만들어냈다는 그 당돌함에 새삼 놀라움을 숨길 수 없다. 다시 한 번 제인 오스틴이라는 작가가 유년시절부터 발휘해온 천부적인 재능에 오히려 감탄하게 된다. “로맨스의 대명사 제인 오스틴이 18세기 말에 그려낸 속물적이지만 당당한 21세기형 여성, 레이디 수잔” 순수한 여주인공의 결말은 바로 해피엔딩이라는 로맨스 공식을 완성한 제인 오스틴! 하지만 그녀 작품 속 최초의 여주인공은 전혀 도덕적이지 않은 팜므파탈이자, 공공의 적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