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페라의 유령, 가면을 벗다

설도윤
224p
Where to buy
content
Rate
Comment
More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의 탄생부터 한국 공연의 제작, 기획, 마케팅의 전과정을 담은 책이다. 한 편의 뮤지컬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소개하고, 문화산업 콘텐츠로서 공연예술의 중요성과 향후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했다. 철저한 시장 분석과 구체적인 공략으로 포지셔닝 하는 해외 마케팅 기법도 엿볼 수 있다. 1부에서는 뮤지컬의 메카, 브로드웨이에 대한 개괄적인 설명과 함께 작품의 배경이 된 소설, 원작자, 파리의 오페라 하우스의 역사적인 사연들이 소개된다. 1910년 가스통 르루가 발표한 원작소설에 마법을 불어넣은 크리에이티브 팀의 활약상을 생생하게 들려준다. 2부에는 당시 무모한 도전으로 여겨졌던 한국 공연의 성사 과정을 담았다. 1995년 한국 공연을 유치하기 위한 첫 시도가 무산된 사연, 한국 공연시장의 사이즈에 의문을 제기한 원제작사를 설득하는 과정, '오페라의 유령'을 올릴 만한 무대가 없어 고민했던 공연장에 얽힌 이야기, 오디션, 캐스팅 및 무대, 의상, 분장을 포함한 제작의 디테일한 과정과 마케팅 활동 등을 낱낱이 공개한다. 3부에서는 2005년 6월 막을 올린 인터내셔널 투어 공연의 제작 과정을 보여준다. 몇 년 사이에 성장을 거듭한 한국 공연시장의 가능성, 공연을 문화 콘텐츠로서 육성하기 위한 방향과 대안을 기술했다. 부록으로 '오페라의 유령' 대본을 실었다.

Author/Translator

Table of Contents

프롤로그 - 어느 날, 극장 앞에서 제1부 빛 바래지 않는 감동의 뮤지컬 뮤지컬의 메카 브로드웨이에서는 팬텀과 앤드루 로이드 웨버의 만남 파리으 오페라 하우스의 전설 원작자 가스통 르루 소설 <오페라의 유령> 드림팀 탄생 다시 태어난 팬텀 '오페라의 유령'을 만든 크리에이티브 팀 제2부 우리 무대에 오른 팬텀 오랫동안 범접하기 어려웠던 유혹의 대상 뜻하지 않은 곳에서 길을 찾다 팬텀을 위한 우리의 무대는 산 넘어 산, 팬텀이 넘어야 할 산들 제작발표회 : 100억 원이라니, 혹시 10억 원 아냐? 오디션 : 한국의 팬텀을 찾아서 캐스팅을 공개하다 한국어로 빛나는 '오페라의 유령' 의상, 분장, 무대 리허설 드디어... 오프닝 감동의 클로징 나이트 마케팅의 성공이냐? 작품의 퀄리티냐? 첫째도 홍보, 둘째도 홍보 끊임없는 이슈 개발 제3부 한국에 온 인터내셔널 투어 팀 3년 6개월 만에 찾아온 팬텀 '오페라의 유령'은 기다리고 잇었다 영화가 가져온 시너지 효과 정말 중요했던 것은 배우였다 한결같은 공연을 위하여 '오페라의 유령'과 뮤지컬의 산업화 에필로그 - '오페라의 유령이 남긴 것들' 부록 - '오페라의 유령' 대본

All content on this site is the property of WATCHA PEDIA and any unauthorized use, including but not limited to reproduction, republication, redistribution, quotation, crawling, AI learning, and data collection, is strictly prohibited without prior consent.

  • © 2025 by WATCHA,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