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세계의 괴물들

아무준수 · Comics
416p
Where to buy
content
Rate
2.5
Average Rating
(4)
Comment
More

IT 지식을 만화로 풀어낸 것으로, IT의 기초를 확인하고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지식을 제공한다. 또한 다양한 캐릭터들이 등장하여 각자의 역할에 맞게 웃음 코드를 보여준다. 부연설명이 필요한 생소한 IT 용어는 주석으로 채워 넣었으며, 비전공자도 이해하기 쉽게 한 방에 정리했다. 아울러 전공자도 미처 몰랐던 IT의 숨은 이야기도 중간에 쉬어가는 코너로 담았다. 디지털 세상이 0과 1만 가득한 무미건조한 세상인 줄 알았다면, 이 책을 통해 코믹한 캐릭터들과 공감해보기를 바라며, 디지털 세대를 키우는 부모님 등을 위한 맞춤형 IT 교양서로도 추천한다.

'그부호' 잇는 독보적 감성

비주얼 마스터 웨스 앤더슨 신작

<페니키안 스킴> · AD

'그부호' 잇는 독보적 감성

비주얼 마스터 웨스 앤더슨 신작

<페니키안 스킴> · AD

Author/Translator

Table of Contents

프롤로그 Theme 01. 반도체 1. 트랜지스터(Transistor) _ 전기를 부리는 괴물 2. 2진수 _ 괴물이 쓰는 수 3. 무어의 법칙과 반도체 나노 공정 _ 수백억의 괴물들 4. 반도체 팹리스와 파운드리 _ 줄 잘 서는 회사들 5. CPU의 클럭 속도 _ 뜨거운 심장의 남자 6. CPU와 멀티코어 _ CPU의 코어근육 7. GPU _ 코어가 수천 개 8. 메모리 반도체 _ 기억을 보관하는 방식 <궁금한 IT 이야기> - 라디오 방송 주파수 - GPU가 암호화폐 채굴과 딥러닝에 활용되는 이유 - 엔비디아와 CUDA 플랫폼 - 반도체 설계의 강자 ARM Theme 02. 소프트웨어 9. 운영체제 _ 그녀의 갑질 10. 커널(Kernel) _ 명품 선글라스 11. 부팅 _ 그녀의 출근길 12. 소프트웨어의 구분 _ 상가 건물과 소프트웨어 13. bit(비트)와 byte(바이트) _ 소프트웨어의 세포 14. 디지털 세계 _ 모든 것이 0과 1 15. 컴파일드 언어 _ 야생의 C 언어 16. 인터프리티드 언어 _ 쪽대본 작가! 파이썬 17. 정적 언어 vs 동적 언어 _ 파이썬의 눈빛 18. 저급 언어 & 고급 언어 _ 수준 낮은 & 수준 높은 <궁금한 IT 이야기> - 윈도우, iOS, 안드로이드 - 최초의 프로그래머 -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메가바이트’는 정확하지 않다 Theme 03. 프로그래밍 19. 프론트엔드 1 _ 모험의 시작 ‘웹’ 20. 프론트엔드 2 _ 문어발 사업의 JavaScript 21. 라이브러리와 프레임워크 _ 편리한 개발 도구들 22. 백엔드 _ 자판기를 열어보면 23. API _ 자판기에 카드 결제기 붙이기 24. 웹 스캠/피싱 사이트 _ JavaScript에게 사기를 당하다 25. 데이터 구조 _ RAM 가방 속의 위험한 데이터를 찾아서 26. 알고리즘 _ 미궁에서 들려오는 괴물의 소리 27. 시스템과 SW 개발 분야 1 _ 객체들의 핫플레이스 JAVA 카페 28. 시스템과 SW 개발 분야 2 _ 악당 JavaScript와의 결전 29. 시스템과 SW 개발 분야 3 _ 임베디드 개발자는 여기에 꿰세요 30. 인공지능(AI : Artificial Intelligence) 1 _ 기억을 되찾은 파이썬 31. 인공지능(AI : Artificial Intelligence) 2 _ 중요한 것은 데이터와 컴퓨팅 파워 32. 메모리 누수(Memory Leakage) _ 쓰레기를 치우는 착한 괴물 <궁금한 IT 이야기> - WAT is JavaScript - 프레임워크와 라이브러리 - 와이파이의 어머니 - AI의 개념을 정립한 비운의 천재 - 로켓의 폭발 Theme 04. 기술의 통합 33. 딥러닝의 발전 _ 세상을 발전시키는 AI 34. 일상과 기술의 통합 _ 자율주행차를 맞게 될 우리의 일상 35. 이야기의 끝 _ 괴물이 급발진하게 된 이유 36. 괴물 _ On? Off? 아니면…. 에필로그

Description

어렵지만 익숙한 낯설지만 친숙한 디지털 세상을 캐릭터로 이해하자! 이 책은 글쓴이가 종종 취미로 IT 기술을 캐릭터화시켜 인스타그램에 올리던 개그 만화를 책으로 엮은 것입니다. 이 책을 통해 글쓴이가 말해주는 디지털 세상의 괴물들(?)은 무엇이 있는지 쉽게 이해할 수 있고, 우리가 모르고 지나쳐서 큰 사고로 유발(예 : 자동차 급발진)되는 것은 없었는지 등을 알 수 있습니다. 꼭 한 번은 편하게 읽으며 공감을 얻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Collections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