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파트 딱 100채만 보러 가보자

아이리 · Investment
260p
Where to buy
Rating Graph
Avg3.2(14)
Rate
3.2
Average Rating
(14)
100번의 임장, 단 6번의 아파트 투자로 70억대 자산가가 된 저자는 지난 15년간 쌓은 입지분석 노하우와 수백 번의 임장을 통해 얻은 경험의 정수를 이 책 한 권에 담았다. 저자는 최고의 황금입지를 판단하기 위해 9가지 내부 요인과 8가지 외부 요인을 검토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내부 요인은 ‘경사’ ‘층, 향, 뷰, 타입’ ‘세대수’ ‘단지 고급화 여부’ ‘단지 평형대 구성’ ‘평수’ ‘소규모 아파트라면 밀집되어 있는지 여부’ ‘소단지라면 대단지 옆에 있는지 여부’ ‘연식’이며, 외부 요인은 ‘역과의 거리’ ‘주거 지역 주변 인프라’ ‘직주근접’ ‘중소기업 밀집 지역과의 거리’ ‘초등학교와의 거리’ ‘학원 밀집 지역과의 거리’ ‘인근 신축 공급 여부’ ‘강남 접근성’이다. 이 책에서 소개한 입지 요소를 현장에서 직접 적용해보고 실제 투자로 검증해본다면 누구나 쉽게 돈 되는 아파트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9주년] 해피 젝시 데이!

젝시믹스 9주년 기념 ~80% 빅 세일

젝시믹스 · AD

Rating Graph
Avg3.2(14)

[9주년] 해피 젝시 데이!

젝시믹스 9주년 기념 ~80% 빅 세일

젝시믹스 · AD

Author/Translator

Comment

3

Table of Contents

서문_사야 할 아파트는 따로 있다 1장. 돈 되는 아파트, 어떻게 찾아야 할까? 타이밍보다 중요한 입지분석 집 주변부터 분석하라 내부 요인 vs. 외부 요인 투자계획서를 작성하라 2장. 내부 요인: 시세를 결정 짓는 특성들 경사지보다는 평지가 낫다 층, 향, 뷰, 타입 순서로 결정하라 세대수가 많은 아파트를 선택하라 개별 세대보다는 단지 고급화가 유리하다 평형대 구성을 확인하라 넓은 평수가 가성비가 좋다 소규모 아파트도 모여 있으면 괜찮다 대단지 바로 옆의 소단지를 주목하라 연식에 따라 달라지는 투자 전략 3장. 외부 요인: 황금입지가 시세를 만든다 지하철역은 최고의 입지다 주거 지역에 아파트만 있으면 안 된다 직주근접 아파트를 주목하라 직장인 10%만 대기업으로 출근한다 초등학교는 도보 5분 이내 거리에 있어야 한다 학원 밀집 지역의 아파트를 주목하라 신축이 지속적으로 생기는 지역이 좋다 강남 접근성이 아파트 시세를 올린다 4장. 아파트 투자 인사이트 악재가 사라지는 지역은 호재로 바뀐다 2등 아파트도 괜찮다 미분양 아파트에도 기회는 있다 신축의 상승폭이 크다 분양권은 초기 분양권을 사라 개발 규모는 클수록 좋다 변화하는 정책에 적응하라 종문_올바른 투자로 시간을 되찾자 부록_아파트명 찾아보기

Description

‘입지’를 알면 아파트의 ‘미래 가치’가 보인다! 돈 되는 아파트를 찾는 입지분석 X파일 아파트 투자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바로 입지를 분석하고 미래 가치를 예측해, 어떤 아파트가 좋은 아파트인지 선별하는 것이다. 아파트 입지는 여러 요소가 복합적으로 작용해 결정될 뿐만 아니라 투자 주체인 ‘나’와의 연관성도 중요하기에, 한두 가지 근거로 판단하고 검증하기는 어려운 영역이다. 개인의 성향과 상황에 따라 특정 요소에 대한 가중치가 달라지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아이가 있는 가정은 부모님 댁이나 초등학교가 가까운 곳을 최고의 입지로 꼽을 것이고, 젊은 부부라면 아파트 주변 문화시설에 관심을 보일 것이며, 투자자라면 재건축 사업성이 높은 아파트를 매력적으로 볼 것이다. 그래서 입지의 좋고 나쁨을 일반화하기란 어렵다. 정확한 입지분석을 위해서는 해당 아파트가 가진 고유한 특성은 물론, 아파트를 둘러싼 외부 환경의 영향도 고려해야 한다. 이 책을 통해 아파트 투자의 기본인 입지 감각을 익히고 현명한 투자를 위한 선구안을 키워보자. 100번의 임장, 단 6번의 투자로 70억 부를 이룬 부동산 투자의 기술! 100번의 임장, 단 6번의 아파트 투자로 70억대 자산가가 된 저자는 지난 15년간 쌓은 입지분석 노하우와 수백 번의 임장을 통해 얻은 경험의 정수를 이 책 한 권에 담았다. 저자는 최고의 황금입지를 판단하기 위해 9가지 내부 요인과 8가지 외부 요인을 검토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내부 요인은 ‘경사’ ‘층, 향, 뷰, 타입’ ‘세대수’ ‘단지 고급화 여부’ ‘단지 평형대 구성’ ‘평수’ ‘소규모 아파트라면 밀집되어 있는지 여부’ ‘소단지라면 대단지 옆에 있는지 여부’ ‘연식’이며, 외부 요인은 ‘역과의 거리’ ‘주거 지역 주변 인프라’ ‘직주근접’ ‘중소기업 밀집 지역과의 거리’ ‘초등학교와의 거리’ ‘학원 밀집 지역과의 거리’ ‘인근 신축 공급 여부’ ‘강남 접근성’이다. 이 책에서 소개한 입지 요소를 현장에서 직접 적용해보고 실제 투자로 검증해본다면 누구나 쉽게 돈 되는 아파트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월급이 적을수록, 나이가 젊을수록 인플레이션에 베팅하고, 시간에 올라타라! 이 책은 총 4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장 ‘돈 되는 아파트, 어떻게 찾아야 할까?’에서는 입지분석의 중요성을 설명하고 입지 요소의 내부 요인과 외부 요인을 소개한다. 2장 ‘내부 요인: 시세를 결정 짓는 특성들’, 3장 ‘외부 요인: 황금입지가 시세를 만든다’에서는 9가지 내부 요인과 8가지 외부 요인을 차례대로 소개하고, 이를 현장에서 직접 적용하고 활용하는 과정을 배운다. 마지막으로 4장 ‘아파트 투자 인사이트’에서는 더 넓은 시야로 아파트 입지를 바라볼 수 있는 7가지 팁을 제시한다. 아파트 투자와 입지분석이 어렵게 느껴지는 사람이라면 이 책에서 제시하는 방법으로 아파트의 현재 가치와 미래 가치를 판단해보자. 이 책이 당신의 임장지도를 보물지도로 만들어줄 것이다.

Collections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