옮긴이의 글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
방치한 불씨 하나가 집을 태운다
두 노인
사랑이 있는 곳에 신이 있다
바보 이반 이야기
작은 도깨비와 빵 조각
사람에게는 얼마만큼의 땅이 필요할까
달걀만 한 낟알
대자 代子
빈 북
수라트의 찻집
세 가지 질문
레프 니콜라예비치 톨스토이 연보
톨스토이 단편선
Leo Tolstoy
312p



19세기를 대표하는 러시아 대문호 톨스토이의 단편집으로, 사상과 종교, 인간에 대한 사랑 이야기를 모았다. 부와 명예를 누릴 수 있었지만, 오히려 낮은 자를 돌보고 그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였으며 그들의 삶을 위로하던 작가 톨스토이. 여기에 실린 단편들은 민중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간결하고 쉬운 문체로 쓰여 민중을 향한 톨스토이의 사랑이 잘 배어 있다.
《데일 카네기 NEW 인간관계론》 정식 출간
시대를 초월한 원칙, 시대를 반영한 해설
한빛비즈 · AD
《데일 카네기 NEW 인간관계론》 정식 출간
시대를 초월한 원칙, 시대를 반영한 해설
한빛비즈 · AD
Where to buy
본 정보의 최신성을 보증하지 않으므로 정확한 정보는 해당 플랫폼에서 확인해 주세요.
Author/Translator
Table of Contents
Description
19세기를 대표하는 러시아 대문호 톨스토이,
21세기에도 여전한 감동을 전하는 그의 메시지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것들이 있다. 그 중에서도 제일은 역시 사람과 사랑에 관한 이야기, 그리고 그 속에 담긴 인류 보편의 정서, 그것들이 전하고자 하는 진리가 아닐까 싶다. 여기, 인류 대문호라고 불리던 작가가 쓴 12편의 이야기가 있다.
부와 명예를 누릴 수 있었지만, 오히려 낮은 자를 돌보고 그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였으며 그들의 삶을 위로하던 작가. 여기에 실린 단편들은 민중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간결하고 쉬운 문체로 쓰여 민중을 향한 톨스토이의 사랑이 잘 배어 있다.
덕분에 그가 들려주는 삶과 진리의 이야기는 시간이 흐른 지금까지도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우리의 마음을 보듬고 달래주며 참된 삶에 대해서 생각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준다.
신의 뜻, 인간의 욕심, 악마의 이간질 사이에서
대문호 톨스토이가 말하는 인생의 본질
어려서부터 동화책으로도 많이 접했던 내용인데도 불구하고, 성인이 되어서 그의 작품을 읽다 보면, 사람이란 무엇인가, 사람은 무엇을 위해 사는가,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에 대한 근본적 질문을 다시 한 번 던지게 된다.
톨스토이의 여러 단편들은 민중을 위한 것이었기 때문에 대개는 러시아 민담을 뼈대로,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을 만큼 명쾌하고 간결한 묘사가 특징이다. 귀족이었지만 누구보다 민중들의 삶을 이해했고, 그들의 삶을 보듬기 위해서 노력했던 그의 작품을 통해 당시 러시아 민중들의 생활모습을 엿볼 수 있는 재미를 느낄 수 있을 뿐 아니라, 시대와 국적을 초월해 인류 모두가 보편적으로 가지고 있는 인생의 본질에 대해서도 되새김질 할 수 있는 기회가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