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 게바라 자서전

체 게바라
456p
Where to buy
content
Rating Graph
Avg 3.4(294)
0.5
3.5
5
Rate
3.4
Average Rating
(294)
Comment
More
🏛️  왓챠 취향박물관 Grand Opening Soon!🏛️  왓챠 취향박물관 Grand Opening Soon!

'역사에 대한 목격자'로서의 체 게바라의 모습을 그의 글로 온전하게 복원하려고 노력한 책이다. 방랑하던 젊은 시절부터 혁명가 시절에 이르기까지 그의 삶, 여행, 행위를 관통하고 있다. 그가 목격자로서의 소명을 얼마나 충실히 수행했으며 추구했는지 이 책은 그 흔적을 따라가고 있다. 윤문이나 가필이 아니라, 전적으로 체 게바라 자신이 남긴 수많은 육필 기록들로 채워져 있다. 여행일기와 편지, 인터뷰, 신문기사 그리고 그가 직접 찍은 사진들은 그의 목소리를 생생하게 들려주고 있다. 연대기적 구성으로 편지에서 편지로, 메모에서 메모로 이어지는 체 게바라의 소명에 대한 추구, 사상과 신념의 성장과정을 볼 수 있다.

🏛️ 왓챠 취향박물관 Opening Soon!

9/15 ~ 9/21, 취향을 등록해 전시에 참여하세요

왓챠

Rating Graph
Avg 3.4(294)
0.5
3.5
5

🏛️ 왓챠 취향박물관 Opening Soon!

9/15 ~ 9/21, 취향을 등록해 전시에 참여하세요

왓챠

Author/Translator

Comment

7

Please log in to see more comments!

Table of Contents

프롤로그 체 게바라 연보 추천사 1 뿌리 2 여행: 아르헨티나 속으로 3 여행: 라틴아메리카를 처음으로 돌아보다 4 여행: 두번째로 라틴아메리카를 보다 5 시에라 마에스트라에서 쓰는 이야기 6 렌즈 너머로 7 질문들에 재치 있게 대답하라 8 무장한 동지들 9 진솔한 편지들 10 시인들이 주고받은 편지 11 나의 아이들에게 12 아프리카: 서쪽에서 불어오는 바람, 동쪽에서 불어오는 미풍 13 만족을 모르는 독서광 · 문학 비평 14 볼리비아: 방패를 들고, 공사의 나래를 펴고 15 기억 속의 이미지

Description

1967년 10월 8일, 사르트르가 ‘20세기의 가장 완전한 인간’이라고 칭했던 체 게바라는 포로들은 신속히 전투 지역 밖으로 옮겨져야 하며 시민권이나 정당한 신분을 상실하는 일 없이 인간적인 대우를 받아야 한다는 포로에 대한 국제적인 약속인 <제네바협약>이 엄존하는 상황에서도 생포된 다음날 구금당했던 볼리비아의 폐교 건물 마루에서 미국의 지휘를 받던 볼리비아 군에 의해 살해되었다. 그는 살아서 ‘우리에게 세계는 얼마나 쿠바처럼 보이는지’ 물었고, 그 물음은 여전히 유효하다. 그것이 그가 죽어서도 그토록 살아있는 또 하나의 이유일 것이다. 이제 우리는 그의 서거 40주년을 맞이하고 있다. 2007년 10월 8일, 그의 서거 40주년을 맞이하는 시점에 맞춰 앞서 출판되었던 <체 게바라 자서전>을 새로운 모습으로 다듬어 독자들 앞에 내놓는다. 이번에 새롭게 단장된 개정판에는 원서에서 공개되지 않았던 사진들을 포함하여 ‘화보로 보는 체의 일대기’와 체의 일대기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상세하게 기술된 ‘체 게바라 연보’가 수록되어 있다. 개정판을 통해 좀 더 풍부한 사전적인 지식을 가지고 <체 게바라 자서전>을 보다 더 깊이 있게 이해하며 읽을 수 있게 될 것이다.

Collections

7

All content on this site is the property of WATCHA PEDIA and any unauthorized use, including but not limited to reproduction, republication, redistribution, quotation, crawling, AI learning, and data collection, is strictly prohibited without prior consent.

  • © 2025 by WATCHA,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