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전쟁

Joo Ho-min · Comics
200p
Where to buy
Rating Graph
Avg3.1(58)
Rate
3.1
Average Rating
(58)
만화가 주호민의 신작. 작가 스스로 “내 만화 중 가장 만화 같은 만화”라고 명명한 『만화전쟁』은 대북 풍선에 만화책이 실려 날아가 자기도 모르는 새 북한에 만화를 연재하게 되는 이야기로 시작된다. 주인공은 무명 만화가 진기한. 준비 중이던 『우주괴수 용지라』 연재를 퇴짜 맞고 돌아온 날, 대북 풍선에 넣을 만화를 그려달라는 외할아버지의 부탁을 받는다. 그런데 실수로 『우주괴수 용지라』가 북한으로 날아가고, 한 달 후 다음 편이 궁금해서 탈북한 사람까지 생겨날 정도로 북한 최고 인기 만화가 된다. 이 사실을 안 국정원은 『우주괴수 용지라』를 대북 선전매체로 이용할 계획을 꾸미고 국정원 요원 안보연을 진기한의 어시스턴트로 잠입시킨다. 그런데 그때, 같은 목적으로 남파된 북한 국가안전보위부 성오철 소위도 진기한의 작업실을 찾아오는데…. 만화가 진기한, 국정원 요원 안보연, 북한 성오철 소위. 세 사람이 ‘뜻밖에도’ 진정한 만화가로 성장해가는 이야기인 『만화전쟁』은 독특한 설정, 사랑스러운 캐릭터, 적재적소에 배치된 유머가 어우러진 따뜻하고 유쾌한, 진짜 만화이다.
Rating Graph
Avg3.1(58)

Author/Translator

Comment

6

Table of Contents

작가의 말 1화 두 어시 2화 전쟁 발발 3화 연재 개시 4화 핵공격 5화 용지라 울부짖다 6화 고백 7화 만화전쟁 8화 진정한 만화가

Description

『신과 함께』 주호민 신작! 보아라. 이것이 진짜 만화다! 인간에 대한 따뜻한 태도를 바탕으로 참신한 소재와 깊이 있는 문제의식을 솜씨 좋게 직조해내는 만화가 주호민의 신작 『만화전쟁』이 위즈덤하우스에서 출간되었다. 군 생활을 디테일하면서도 유쾌하게 그려낸 만화 『짬』, 88만 원 세대의 희망 찾기를 그린 『무한동력』, 한국 신화를 모티브로 현실의 삶을 돌아보게 해주었던 『신과 함께』 등 현실에 발붙인 이야기들을 그려온 주호민 만화가는 신작 『만화전쟁』에서 아껴뒀던 ‘만화력’을 마음껏 분출하며 기상천외한 이야기를 만들어냈다. 작가 스스로 “내 만화 중 가장 만화 같은 만화”라고 명명한 『만화전쟁』은 대북 풍선에 만화책이 실려 날아가 자기도 모르는 새 북한에 만화를 연재하게 되는 이야기로 시작된다. 주인공은 무명 만화가 진기한. 준비 중이던 『우주괴수 용지라』 연재를 퇴짜 맞고 돌아온 날, 대북 풍선에 넣을 만화를 그려달라는 외할아버지의 부탁을 받는다. 그런데 실수로 『우주괴수 용지라』가 북한으로 날아가고, 한 달 후 다음 편이 궁금해서 탈북한 사람까지 생겨날 정도로 북한 최고 인기 만화가 된다. 이 사실을 안 국정원은 『우주괴수 용지라』를 대북 선전매체로 이용할 계획을 꾸미고 국정원 요원 안보연을 진기한의 어시스턴트로 잠입시킨다. 그런데 그때, 같은 목적으로 남파된 북한 국가안전보위부 성오철 소위도 진기한의 작업실을 찾아오는데…. 만화가 진기한, 국정원 요원 안보연, 북한 성오철 소위. 세 사람이 ‘뜻밖에도’ 진정한 만화가로 성장해가는 이야기인 『만화전쟁』은 독특한 설정, 사랑스러운 캐릭터, 적재적소에 배치된 유머가 어우러진 따뜻하고 유쾌한, 진짜 만화이다. 만화에 영광 있으라! 파주에 살 때 북한으로 날리는 전단을 보며 ‘그냥 내 만화책이나 보내지…’라고 생각했다던 주호민 만화가는 그 생각에 가지를 치고 살을 입혀서 『만화전쟁』을 탄생시켰다. 자칫 민감할 수 있는 소재를 다루는 것을 걱정하는 독자들에게 “국정원에서 받은 시계가 있으니 괜찮다”고 말하는 이 유쾌한 만화가는 진기한이라는 다소 엉뚱하지만 선한 주인공을 내세워 남한의 국정원 요원이든 북한의 보위부 소위든 “만화를 그리는 것이 가장 즐겁다면 당신이 바로 진정한 만화가”라고 이야기한다. 또한 “인민의 덕질을 무시하지 마세요. 그들은 목숨을 걸고 있습니다.”라는 진기한의 명대사에 빗대어 어디에 사는 누구든 좋아하는 것을 보고 듣고 읽고 즐길 자격이 있음을 말해주고 있다. [별책부록] 도전만화 무려 387위! 『차원괴수 고가리』 전격 수록! [사은품] 만화전쟁 추억의 딱지 4종 세트 증정! 본의 아니게 북한 정권을 조롱하는 핫이슈 만화가가 된 진기한은 앙굴렘에서 초청 문의가 올 정도로 전 세계적인 주목을 받게 된다. 그러나 초심으로 돌아가고자 『우주괴수 용지라』가 아닌 리부트 버전 『차원괴수 고가리』를 그리기로 하고, 심지어 도전만화에 올려 자기 자신을 검증해보기로 한다. 이 책 『만화전쟁』은 ‘도전만화 387위를 기록한 희대의 역작’ 『차원괴수 고가리』를 별책부록으로 수록해 만화가 진기한의 열정을 높이 사고자 한다. 또한 주호민 만화가가 직접 디자인한 ‘만화전쟁 추억의 딱지 4종 세트(총 48개)’를 사은품으로 증정하여 『만화전쟁』을 즐기는 다양한 방법과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Collections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