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달음 이후 빨랫감

잭 콘필드 · Self-Development/Essay
392p
Where to buy
content
Rating Graph
Avg 3.8(6)
0.5
4.5
5
Rate
3.8
Average Rating
(6)
Comment
More
[왓챠웹툰] 여름맞이 릴레이 이벤트 🏃‍♂️‍➡️[왓챠웹툰] 여름맞이 릴레이 이벤트 🏃‍♂️‍➡️

대부분의 영적 수행담은 깨달음으로 막을 내린다. 하지만 그 뒤에 어떻게 되었는지를 묻는다면 어떨까? 깨달음을 얻는다고 하여 세속을 초월한 어떤 물리적인 공간으로 차원 이동을 하는 것도 아니고, 친구나 가족들과 결별하는 것도 아니며, 생계를 위한 생업에서 자유로워지는 것도 아니다. 깨달은 뒤에도 삶은 계속된다. 이 책은 수행과 일상을 어떻게 바라보고 조화시킬 수 있는지에 대한 지혜로운 대답들을 간직한 드문 책이다. 이 책은 깨달음에 대한 동서양의 지혜를 총 망라하고 있어, 독자에게 제공하는 지적 즐거움도 상당하다. 장의 앞머리마다 등장하는 선시나 선의 경구들은 읽는 재미를 더하며, 수행의 각 단계마다 그에 해당하는 선사나 구루, 성자들의 일화가 등장하여 그들의 모습에 견주어 자기의 수행을 돌아보게 한다. <성서>, <숫타니파타>, <역경>, <탈무드>, 이슬람 신비주의인 수피의 잠언에서 한국 출신의 세계적인 선사 숭산 스님의 일화, 그리고 <모리와 함께 한 화요일>, <내가 배워야 할 모든 것은 유치원에서 배웠다> 같은 지극히 현대적인 책들에 이르기까지, 깨달음의 과정을 바라보는 다양한 관점을 만날 수 있다.

Rating Graph
Avg 3.8(6)
0.5
4.5
5

Author/Translator

Comment

1

Please log in to see more comments!

Table of Contents

머리말 | 절을 올리며 · 8 책을 읽기 전에 | 정직한 질문 몇 가지 · 12 1부 깨달음으로 나아가기 1장 바바야가와 우리의 신성한 열망 · 24 2장 마음의 수호자들 : 빛의 천사, 눈물의 바다 · 51 3장 입문의 불꽃 · 68 2부 깨어남enlightment 4장 세상의 어머니인 마음 : 슬픔의 문 · 96 5장 무無이자 모든 것 : 공空의 문 · 109 6장 당신은 진정 누구인가? : 일체성의 문과 견성 · 125 7장 문 없는 문 : 영원한 지금의 문 · 136 3부 깨달은 후에도 삶은 계속된다 8장 견성 너머 : 깨달음의 지도地圖 · 152 9장 깨달은 후에도 삶은 계속된다 · 169 10장 더러운 빨랫감 · 189 4부 빨랫감 속에서 깨어나기 11장 깨어남의 만다라 : 무엇을 소외시키고 있는가 · 214 12장 이 몸이 곧 부처 · 227 13장 깨어난 감정과 일상 속의 완성 · 254 14장 가족 카르마 · 283 15장 많은 형제들과 자매들 : 공동체라는 선물 · 311 16장 모든 존재와 함께 깨어나기 · 338 17장 지혜로운 자의 웃음 · 365 옮긴이의 말 · 388

Description

1. 깨달음, 그 이후를 이야기하는 드문 책 깨달음을 이야기하는 책은 많습니다. 영원한 현재를 살라, 가슴 뛰는 삶을 살라, 만물과 하나임을 회복하라, 삶이라는 꿈에서 깨어나라…… 등등의 좋은 말을 우리에게 일러줌으로써 수행으로 이끌고, 수행에 대한 마음가짐을 다잡게 합니다. 그러나 그렇게 해서 깨달음을 얻는 뒤에는 어떻게 되는 건가요? 깨달음을 얻는다고 하여 세속을 초월한 어떤 물리적인 공간으로 차원 이동을 하는 것도 아니고, 친구나 가족들과 결별하는 것도 아니며, 생계를 위한 생업에서 자유로워지는 것도 아닙니다. 깨달은 뒤에도 삶은 계속됩니다. 깨달은 채로 삶을 은퇴할 수는 없습니다. 이 책은 수행과 일상을 어떻게 바라보고 조화시킬 수 있는지에 대한 지혜로운 대답들을 간직한 드문 책입니다. 2. 마음 공부의 전 과정을 통찰한다 영성을 고양시키는 책들은 많지만, 수행의 전 과정을 아우르고 조언을 제시하는 책은 적습니다. 이 책은 수행의 각 단계마다 그때 그때 몸과 마음에 어떤 현상이 일어나는지, 그것이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 그리고 그런 현상들에 어떻게 대응을 하면 좋은지를 친절하게 안내해주고 있어 마음 공부를 하고 있거나 마음 공부에 대해 관심이 있는 이들을 위한 훌륭한 안내서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우리가 어떻게 영적인 탐구를 시작하며, 그 사이에 일어나는 개인적인 불행이나 신비한 영적 체험들을 어떻게 이해하면 좋을지에 대해서도 많은 선각자들의 예를 빌어 소상하게 조언합니다. 그럼으로써 수행의 과정에서 필연적으로 등장하는 어둠과 퇴보의 경험 속에 위축되어 있는 이들에게 용기를 주고, 자신의 매 순간을 긍정할 수 있는 지혜를 줍니다. 3. 수행에 대한 동서양의 지혜를 모았다 서양에서 영성에 대한 공부를 시작하여, 동양에서 실제 수행에 입문한 저자의 이력에서도 예상할 수 있듯이 이 책은 깨달음에 대한 동서양의 지혜를 총 망라하고 있어, 독자에게 제공하는 지적 즐거움도 상당합니다. 장의 앞머리마다 등장하는 선시나 선의 경구들은 읽는 재미를 더하며, 수행의 각 단계마다 그에 해당하는 선사나 구루, 성자들의 일화가 등장하여 그들의 모습에 견주어 자기의 수행을 돌아보게 합니다. <성서>, <숫타니파타>, <역경>, <탈무드>, 이슬람 신비주의인 수피의 잠언에서 한국 출신의 세계적인 선사 숭산 스님의 일화, 그리고 <모리와 함께 한 화요일>, <내가 배워야 할 모든 것은 유치원에서 배웠다> 같은 지극히 현대적인 책들에 이르기까지, 깨달음의 과정을 바라보는 다양한 관점을 만날 수 있습니다.

Collections

2

All content on this site is the property of WATCHA PEDIA and any unauthorized use, including but not limited to reproduction, republication, redistribution, quotation, crawling, AI learning, and data collection, is strictly prohibited without prior consent.

  • © 2025 by WATCHA,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