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투 - 단편선

니콜라이 바실리예비치 고골리 · Novel
309p
Where to buy
content
Rating Graph
Avg 3.6(18)
0.5
3.5
5
Rate
3.6
Average Rating
(18)
Comment
More

'블루에이지 세계문학' 4권. 러시아 작가 니콜라이 고골의 작품집이다. 이 책에 수록된 '외투', '코', '광인일기' 등은 감상적인 이른바 '우크라이나 이야기'에서 벗어나 페테르부르크의 생활을 날카로운 풍자로서 묘사한 작품이다. 작가가 몸소 경험한 소관리사회의 현실생활을 주제로 한 고골리의 '관리 이야기들'이라 하겠다.

<그부호> 웨스 앤더슨 감독

비주얼 마스터의 독보적 세계관

<페니키안 스킴> · AD

Rating Graph
Avg 3.6(18)
0.5
3.5
5

<그부호> 웨스 앤더슨 감독

비주얼 마스터의 독보적 세계관

<페니키안 스킴> · AD

Author/Translator

Table of Contents

공지영 추천사 외투 코 광인 일기 네프스키 거리 마차 초상화 N.V.고골리의 생애와 작품세계 N.V.고골리의 연보

Description

러시아 문학에 최초로 사회적 요소를 부여한 고골리, 높은 이상을 지향하는 횃불과도 같은 그의 작품들! 이 책에 수록된 『외투』, 『코』, 『광인일기』등은 감상적인 이른바 ‘우크라이나 이야기’에서 벗어나 페테르부르크의 생활을 날카로운 풍자로서 묘사한 작품이다. 작가가 몸소 경험한 소관리사회의 현실생활을 주제로 한 고골리의 ‘관리 이야기들’이라 하겠다. 특히 『외투』는 도스토예프스키가 ‘우리는 모두 고골리의 『외투』에서 나왔다’고 할 만큼 러시아 문학에 커다란 영향을 준 작품이다. 러시아 문학이 가난한 자에 대한 연민의 정, 짙은 인도주의에 뿌리를 내리고 있는 점도 바로 이 『외투』에 힘입은 바 큰 것이다. 고골리의 사실주의는 그 밑바닥에 항상 인간의 보다 나은 생활, 그리고 그 생활의 폭을 넓히려는 염원이 흐르고 있다. 그의 예술은 높은 이상을 지향하면서 횃불과도 같은 힘을 지녔다. 그가 러시아 문학에 사회적 요소를 부여한 최초의 작가가 된 까닭도, 또 크리미아 전쟁 후 일어난 농노 해방에 대한 문예운동의 선구자가 되었던 것도 그런 연유에서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