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는

Park Hyun-wook · Novel
268p
Where to buy
Rating Graph
Avg3.9(99)
Rate
3.9
Average Rating
(99)
박현욱의 두번째 장편소설. 잊고 있던 개인용 편집 테이프를 찾아서 듣는 독특한 구성으로 되어 있다. 되감기에서 시작해 트랙 1~11을 거쳐 정지, 전원 끄기까지. 향수 어린 구성 안에는 1980년대 중반, 지방도시의 고등학생 은호의 성장담이 박현욱 특유의 경쾌한 문체로 담겨 있다.

[디아스포라영화제 개최]

단, 5일 간 인천에서 만나요!

디아스포라영화제 · AD

Rating Graph
Avg3.9(99)

[디아스포라영화제 개최]

단, 5일 간 인천에서 만나요!

디아스포라영화제 · AD

Author/Translator

Comment

6

Table of Contents

track list rewind track 1 사랑이야 track 2 나의 기타 이야기 track 3 그리운 축제의 그 밤 track 4 사랑 track 5 한 번쯤 track 6 좋아요 track 7 맨 처음 고백 track 8 한 걸음만 track 9 그대 있음에 track 10 잊읍시다 bonus track 해바라기가 있는 정물 track 11 새는 stop power off 해설 │ 이미지에 대한 몰입, 사춘기의 오이디푸스적 위기를 돌파하다 김동식(문학평론가) 작가의 말

Description

● 편집자의 책 소개 “존재하는 모든 것에는 제각기 다 자신의 시절이 있다” 갤러그, 프로야구, 죠다쉬 청바지… ‘그 시절의 평범한 풍경’ 속에 담긴 첫사랑의 추억 아날로그 시대의 청춘사(靑春史), 박현욱 『새는』 새해, 새 모습으로 찾아온 박현욱의 소설 2001년 제6회 문학동네작가상 수상작 『동정 없는 세상』, 2006년 제2회 세계문학상 수상작 『아내가 결혼했다』로 수많은 독자들의 사랑을 받아온 박현욱 작가가 지금껏 펴낸 네 권의 책이 새 모습으로 독자들과 만난다. 올해로 등단 12년. 탁월한 입담과 재치로 무장한 박현욱의 작품들은, 세대를 뛰어넘는 깊은 공감과 예측불허의 논쟁적인 소재가 주는 신선함, 사랑과 연애, 섹스에 대한 가벼우면서도 진지한 통찰을 담아낸다. 작가가 지금껏 펴낸 세 권의 장편소설과 한 권의 소설집이 강력한 흡인력으로 독자들을 사로잡았던 힘이 여기에 있다. 게다가 시간이 흐를수록, 그의 작품에서 느껴지는 공감대는 더욱 깊어진다. 이미 읽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모습으로 찾아온 그의 책이 반가운 이유다. 일관성 있는 포맷 위에 각 작품의 개성을 잘 살린 새로운 디자인으로 새옷을 입고 찾아온 박현욱의 책들은, 수많은 작품들 사이에서 그의 작품이 그만의 색으로 반짝일 수밖에 없는 것과 같이 독자들의 책장 한편에서 그만의 색으로 빛날 것이다. 이어지는 그의 다음 작품에 대한 기대와 함께. * 박현욱의 두번째 장편소설 『새는』은, 잊고 있던 개인용 편집 테이프를 찾아서 듣는 독특한 구성으로 되어 있다. 되감기에서 시작해 트랙 1~11을 거쳐 정지, 전원 끄기까지. 향수 어린 구성 안에는 1980년대 중반, 지방도시의 고등학생 은호의 성장담이 박현욱 특유의 경쾌한 문체로 담겨 있다. 갤러그, 프로야구, 죠다쉬 청바지 등 그 시절의 빛바랜 이미지와, 지난 시절 유행가 가사 같은 학교생활, 그리고 첫사랑의 추억은 아련하고 잔잔한 여운을 남긴다. 누구에게나 있었을 보석 같은 시절의 이야기. 작가가 그 시절의 우리에게 바치는 순정의 노래에 귀 기울여본다. * 나는 별빛으로 가득하던 어떤 하늘을, 오랜 세월 동안 수많은 사람들이 어느 한때 틀림없이 보았을 그 하늘을 생각했다. 그들은 거스를 수 없을 정도로 매혹적인 별빛에 이끌려 자기도 모르게 따라갔을 것이다. _본문 중에서(249쪽)

Collections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