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카피

테이버 · Investment
264p
Where to buy
Rate
2.5
Average Rating
(2)
’아프리카TV를 제패한 남자‘ ‘2021 아프리카TV BJ 대상’ ‘아프리카TV 경제방송 1위’ ‘누적시청자 200만 명 돌파’라는 수식어가 항상 따라붙는 No.1 BJ 테이버의 첫 번째 책. 매일 밤 라이브 방송으로 ‘주식’을 설명하는 그는 “억만장자가 되고 싶다면 주변 사람을 백만장자로 만들어라!”라고 외친다. 그의 방송을 보며 투자 인생이 달라졌다는 고백이 줄을 잇는다. 2018년부터 4년간 진행한 5,654시간 방송의 핵심 요약집이라고 할 수 있는 이 책에는 200만 시청자의 투자 인생을 마이너스(-)에서 플러스(+)로 바꾼 실제 해법들이 그대로 실려 있다. 이 책이 운이나 감에 기대어 투자를 해왔던 초보 개미들의 든든한 주식 선생님이 되어줄 것이다.

[디아스포라영화제 개최]

단, 5일 간 인천에서 만나요!

디아스포라영화제 · AD

[디아스포라영화제 개최]

단, 5일 간 인천에서 만나요!

디아스포라영화제 · AD

Author/Translator

Table of Contents

프롤로그_아프리카TV 경제 방송 1위 설명왕 테이버입니다 Part 1: 주식의 탄생 돈과 권력, 그리고 부의 재분배 인플레이션과 디플레이션 기준금리와 주식 시장 경제 위기의 역사 기술의 발전과 21세기형 디플레이션 기업의 탄생과 성장 성장주의 투자 전략 가치주의 투자 전략 한국과 미국의 주주 환원 정책 경영과 주가의 관계 Part 2: 투자 지표의 이해 시가총액: 좋은 주식 찾는 기준 PER: 진짜 실적을 판단하는 법 EV/EBITDA: 현금을 얼마나 버는가 배당과 주주 환원: 저점을 찾는 법 ROE와 ROA: 사업 성과 분석하는 법 Part 3: 자산 시장의 시스템 IPO: 공모주가 늘어난 이유 유상증자: 호재일까, 악재일까? 전환사채: 주의할 이벤트 무상증자와 액면분할: 제자리 걸음에 유의하자 무상감자와 상장폐지: 실제로 당하면 치를 떠는 이슈: Part 4: 투자의 격언 소문에 사서 뉴스에 팔아라 무릎에 사서 어깨에 팔아라 계란을 한 바구니에 담지 말라 주식 투자는 미인 선발 대회와 같다 매수는 기술이고 매도는 예술이다 숲을 먼저 보고 나무를 보아라 주식 투자는 유연성이 필요하다 에필로그_ 텐배거의 꿈, 그렇게 해서 언제 부자가 되나요?

Description

“아프리카TV를 평정한 최고의 주식 BJ" 누적시청자 200만 명 돌파 No.1 경제방송 '설명왕 테이버‘ “2021년 수익률 180% 찍게 해준 남자.” (y3k**) “이 사람 아니었으면 나의 잔고도 이리 불어나지는 않았을 것.” (tmzmfltmw**) “여러분의 주식 인생은 테이버를 알기 전과 후로 나뉩니다.” (applee**) “테이버 형을 통해 공부하기 전에는 마이너스였지만 테이버 형과 공부하고 나서는 플러스입니다..“ (wkdtmdgh1**) ’아프리카TV를 제패한 남자‘ ‘2021 아프리카TV BJ 대상’ ‘아프리카TV 경제방송 1위’ ‘누적시청자 200만 명 돌파’라는 수식어가 항상 따라붙는 No.1 BJ 테이버의 첫 번째 저서가 나왔다. 매일 밤 라이브 방송으로 ‘주식’을 설명하는 그는 “억만장자가 되고 싶다면 주변 사람을 백만장자로 만들어라!”라고 외친다. 그의 방송을 보며 투자 인생이 달라졌다는 고백이 줄을 잇는다. 매일 2,000여 명이 동시접속하는 1위 방송 5,654시간의 설명을 한 권에 담았다 왜 늦은 밤에도 테이버의 방송에는 사람들이 몰릴까? 그의 주식 이야기엔 한계가 없다. 주식 시황, 기업분석, 재무제표, 글로벌 경제, 차트, 매매 타이밍까지 주식에 관한 모든 것을 실시간으로 설명한다. 이런 그의 내공에 200만 시청자가 열광했다. 2018년부터 4년간 진행한 5,654시간 방송의 핵심 요약집이라고 할 수 있는 이 책에는 200만 시청자의 투자 인생을 마이너스(-)에서 플러스(+)로 바꾼 실제 해법들이 그대로 실려 있다. 이 책이 운이나 감에 기대어 투자를 해왔던 초보 개미들의 든든한 주식 선생님이 되어줄 것이다. 주식을 가장 싸게 사는 법! ‘저점 매수’에는 실패가 없다 주가의 저점과 고점은 워런 버핏도 잘 모른다는 게 투자계의 정설(?). 저점은 쉽게 찾을 수 없다는데 그는 왜 ‘저점헌터’라 불릴까? 이 책에 그 답이 나와 있다. 한국 시장은 미국 시장에 비해 배당에 인색하다. 그럼에도 저자는 배당률과 배당 성향을 투자 지표 중 가장 많이 참고한다. 바로 저점의 단서를 찾을 수 있기 때문이다. 저자는 책에서 LG, 다나와, S-Oil 등 한국 주식의 주가 저점을 배당 지표를 통해 찾아낸다. 이 책에서 배당 지표를 실제 주식 투자에 활용하는 모습을 확인하고 나면 그가 저점헌터라 불리는 이유를 깨닫게 될 것이다. 저점 매수 타이밍을 잡아 투자에 성공하고 싶다면 지금 당장 이 책을 펼쳐라. 주식의 역사와 기본 개념부터 투자 지표를 실전에 적용하는 방법까지 주식 투자의 모든 것을 알려준다! 기본 개념을 모르는 투자자는 없다. 하지만 기본 개념을 ‘어떻게 써먹어야 하는지’를 모르는 투자자는 많다. 시가총액이 무엇인지 아는 데서 끝나면 아무런 의미가 없기에, 시가총액으로 ‘좋은 주식을 찾는 법’을 알려준다. 그리고 PER과 포워드 PER을 통해 ‘진짜 실적을 파악하는 법’을, ROE와 ROA로 ‘사업 성과 분석하는 법’을 설명한다. 마찬가지로 전환사채 발행 시 확인할 5가지 항목과 상장폐지가 아닌 무상감자를 하는 이유 등 주식 투자자라면 한 번쯤 들어봤을 주요 이벤트의 사용법도 깨우쳐준다. 끝으로 “무릎에 사서 어깨에 팔아라.” “매수는 기술이고 매도는 예술이다.” 등 주요 투자 격언을 턴어라운드주의 매도, 외국인의 이평선 활용법 등으로 연결 짓는 설명을 보면 ‘설명왕’이라는 별명이 왜 붙었는지를 실감하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