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을 기반으로 한 도시감성 패션&라이프스타일 매거진 <어반라이크>를 발행해 온 어반북스에서 만드는 『어반 리브』는 각 호마다 한 도시를 선정해 '도시의 삶을 경험하는 여행 잡지'입니다. '도시'라는 키워드를 가지고 다양한 콘텐츠를 만드는 어반북스 구성원들은 다른 도시에 사는 소공상인들의 삶에 대한 호기심을 어반 리브를 통해 풀어보고자 했습니다. 어반 리브가 준비한 다른 도시에 사는 사람들의 모습을 보면서 생활에 자극과 영감을 주는 여행의 방식을 경험해보세요.
도시에서의 삶이 버겨운 당신,
'도쿄'에서 진짜 도시의 삶을 경험하자.
쳇바퀴처럼 반복되는 일상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어반 리브가 선택한 세 번째 도시 '도쿄'로의 여행을 떠나보세요. 세계적으로 유명한 역사적인 장소나 관광 가이드에 빼놓지 않고 소개되어 있는 명소를 찾아가거나, 기념품 가게에서 지인의 선물을 구입하며 마무리하는 여행 대신, '진짜' 도시의 삶은 어반 리브가 늘 고민하던 명제였습니다. 크고 작은 각각의 공간들 서점, 꽃집, 철물점, 상점, 카페처럼 지역 주민들이 모일 장소같이 물리적 환경을 제공하고 그 안에서 관계를 형성해나가는 소상공인의 삶이 그 답이 되어 줄 거라 믿습니다. 그 도시가 아니면 절대 만나볼 수 없는, 도쿄의 고유한 매력과 개성이 고스란히 담긴 공간 혹은 인물을 담은 『어반 리브』와 함께 2017년의 도쿄를 여행하는 방법을 직접 경험해 보시길 바랍니다.
여행을 하는 새로운 방식,
'여행'과 '로컬 비즈니스'를 결합하다.
자신의 주관과 철학이 담긴 공간은 복사하듯 찍어내는 획일화된 대기업 중심의 비즈니스를 통해서는 존재할 수 없는 고유의 매력이 있습니다. 단순히 매출 증대와 명분 등이 아니라, 진짜 하고 싶은 일을 하며 맛보는 노동의 즐거움! 도시별 다양한 사례를 통해 그것이 무엇인지 발견할 기회를 독자 여러분에게 전달하는 것이 저희 어반 리브의 바람입니다. 어반 리브 편집부는 d&department, 1LDK, BEARPOND ESPRESSO 등 도쿄 씬 Scene을 이끄는 크리에이터와의 현지 인터뷰를 통해, 남들과 다른 삶 Life과 업 Job의 기준을 재정립한 도쿄의 사람, 일상, 물건, 공간, 브랜드 등의 생생한 이야기를 전하고자 합니다. 자신의 역할을 다하는 대상과의 만남이야말로 그 도시를 이해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니까요.
제2의 인생을 위한 해답을,
도쿄에서 찾다!
'여행'은 팍팍한 현실을 버틸 수 있는 힘이 되기도 합니다. 앞으로 어떤 삶을 살아가야 할지, 고단한 도시생활을 어떻게 버텨야 할지, 지금 하는 일이 아닌 다른 일을 해야 할 시기일지… 이런저런 고민으로 머릿속이 복잡하다면, 도쿄에서 이루어지는 로컬 비즈니스의 다양한 사례를 통해 자신의 일상을 되돌아볼 수 있는 기회를 마주해보세요. 어반 리브는 일상에서 벗어나 다른 도시, 다른 사람들의 삶의 모습을 통해 생활의 활력과 미래에 대한 영감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독자 여러분에게 전달하고자 합니다.
어반리브가 선정한 no.1 로컬 비즈니스,
패션&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어반 리브 3호 도쿄 편을 맞아, 어반 리브 편집부는 신중을 기해 도쿄의 로컬 브랜드를 선정하였습니다. 브랜드 고유의 정체성을 지키면서 그것의 표현 방식이 멋스러운, 또한 대중과 지역에 긍정적인 영향까지 끼치고 있는 이른바 '이상적인 브랜드'에 가까운 이들을 찾고자 노력한 것입니다. 이에 이번 도쿄편에서 어반리브가 선정한 최고의 로컬 비니지스는 패션&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야에카 YEACA>입니다. 15년이라는 시간 동안 가파르게 상승곡선을 그으며 전력질주하기 보다, 자신만의 방식으로 브랜드를 확장하며 인정받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어반 리브는 소공상인이 운영하는 로컬 브랜드 선정에 있어 신중을 기하기 위해 콘셉트Concept, 철학Philosophy, 분위기Tone&Manner, 태도Attitude, 인지도Popular, 가격 Price, 지역성Regionality등 10가지 지표를 마련했습니다. 이는 세월이 지나도 지금의 모습을 유지하고 업에 대한 본질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진화해나가는 주목할 만한 가치가 있는 이들에 대해 좀더 진지하고 객관적인 자세로 임하기 위해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