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년 경력의 1% 펀드 매니저 X 제약·바이오 전문 변리사
이들이 찾아낸 5년 후 10배 오를 국내 빅바이오텍 TOP5
“2025년 텐배거의 기회, 한국 바이오에 있다”
5년 후 10배 오를 기업들을 미리 담아두어야 하는 이유
여러 번의 격변을 거친 바이오 시장이 최근 새로운 모습으로 떠오르고 있다. 바이오 기술이 성과를 내기 시작한 지금, 바이오 주식시장에는 어마어마한 잠재력이 쌓여 있다. 미충족 수요가 큰 분야에서 블록버스터급 신약을 개발해 빅바이오텍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큰 기업들에 주목해야 할 때가 마침내 도래한 것이다. 최근 투자시장을 휩쓸고 있는 어마어마한 변동성에도 흔들리지 않을 바이오 기업들을 찾아 투자해야 할 때가 온 것이다.
《5년 후 10배 오를 바이오 기업에 투자하라》는 격변하는 시장 속에서도 향후 빅바이오텍으로 탄탄하게 성장할 국내 기업 5곳에 대해 통찰력 있게 분석한 책이다. 바이오 기술 트렌드, 글로벌 기술 경쟁력(기술수출 실적), 임상데이터 경쟁력, 현금보유, 신뢰도 등 종합적인 관점에서 충분히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으면서 블록버스터 가능성이 높은 파이프라인을 다수 확보한 기업들을 선정했다. 이들은 주요 파이프라인이 임상3상 단계로 진입했거나 임상2상 단계를 진행하고 있어 머지않은 시기에 가시적인 임상성과가 기대되는 기업들이다.
이제 국내 빅바이오텍의 시간이다. 오직 바이오 섹터에 대한 관심과 공부만이 향후 펼쳐질 10년간의 바이오 대항해 속에서 수많은 변동성과 의심의 고비를 극복하고 빅바이오텍이 가득한 보물섬으로 여러분들을 안내할 것이다.
격변하는 시장 속, 바이오 투자의 기회를 잡아야 할 때
2025년, 글로벌 경제가 불확실성 속에서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고 있다. 트럼프 시대가 다시 열리며 국내외 증시는 변동성이 커지고 있지만, 바이오 기업들은 오히려 견고한 흐름을 유지하고 있다. 바이오 투자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는 이유다.
저자가 독자에게 전달하는 핵심 메시지는 분명하다. 바로 2025년이 ‘최적의 바이오 투자 타이밍’이라는 것이다. 지금 이 순간, 중요한 것은 어떤 기업에 투자하는가이다. 시장의 흐름을 단순히 따라가는 기업이 아닌, 대세를 만들어내는 기업에 주목해야 하기 때문이다. 흐름을 따라가는 기업은 결국 거품이 빠지지만, 스스로 시장을 개척하고 변화를 이끄는 기업은 장기적인 성장 가능성을 보유하게 된다. 우리는 바로 이러한 기업들에 투자해야 한다.
바이오 텐배거로 성장할 기업을 찾는다면
20~30%의 단기적인 수익을 넘어, 장기적으로 10배 이상 성장할 기업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지금, 바이오 섹터에 10배 오를 ‘텐배거’ 기업을 잡을 기회가 도사리고 있다. 2025년 3월 현재, 블록버스터급 신약 개발을 통해 글로벌 빅바이오텍으로 성장할 가능성을 가진 기업들이 시장에 등장하고 있다. 책에서 빅바이오텍이 될 국내 바이오텍 6곳을 정리한 이유다. 이러한 기회를 미리 알고 준비해 투자하는 것과 대세가 형성된 후 뒤늦게 따라가는 것에는 아주 큰 차이가 존재한다.
바이오의 시간은 자주 오지 않는다!
바이오 섹터의 투자 사이클은 자주 오지 않는다. 신약 개발에 평균 10~15년이 걸리기 때문이다. 그리고, 지금이 바로 10년 만에 찾아온 투자 기회다. 이 기회를 놓치면 다시 10년을 기다려야 할지 모른다. 바이오 투자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고 싶은 모든 투자자들에게 이 책을 강력히 추천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