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cription
유창한 영어의 기본인 영어단어, 무조건 외우는 것은 이제 그만!
웃으면서 배우고, 저절로 외워지는 노빈손의 영단어 600
초등학생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영어에 대한 친밀감을 높일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초등학생은 당장의 영어실력이 아닌 앞으로 10년 이상 영어에 흥미를 잃지 않고 공부할 수 있도록 토대를 닦는 시기라 하겠다. 부모의 욕심이 앞선 나머지 방대한 영어 지식을 쌓는 것에 치중한다면 당장은 다른 아이들보다 앞서 나가는 것처럼 보이겠지만 영어에 대한 흥미를 잃을 수 있는 역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하지만 우리 아이는 유창하게 말하고, 네이티브의 말을 잘 알아듣고, 영어일기도 폼 나게 쓰는 아이로 키우고 싶다? 어떻게 해야 할까?
컴퓨터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는 컴퓨터를 사용할 줄 알아야 하는 것처럼 영어를 잘하기 위해서는 영단어부터 시작하게 하자. 영어라는 커다란 집을 짓기 위한 기본 재료가 바로 영단어인 것이다.
그렇다면 영단어, 어떻게 공부하게 할까? 무조건 외우게 하면 될까??
초등학생들이 꼭 알아야 할 필수 영단어 600개부터 시작하자. 좌충우돌 노빈손의 사건을 보며 웃다보면 어느새 쉽고 재미있게 영단어도 익히고 영어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킬 것이다. <노빈손 영단어 600>을 통해 우리 아이의 앞으로 10년 영어공부를 시작해보자. 엄마들의 고민을 덜어줄 탁월한 선택이 될 것이다.
이 책의 특징
50일 동안 엉뚱한 노빈손의 신나는 하루 속에서 매일 10~14개의 영단어를 학습하도록 구성하였다. 각 Day별 3단계 학습을 통해 영단어를 익힐 수 있도록 하였다. 눈을 통한 인지학습, 귀를 통한 듣기 학습, 입을 통한 발음 학습, 받아쓰기를 통한 쓰기학습, 예문을 통한 활용학습으로 영단어가 내 것이 된다.
⇒ 1단계 학습 : Word _ 상상하며 보는 재미, 눈으로 확인하는 재미
노빈손에게 일어난 사건이 속 영단어의 뜻을 상상해 본 후 뜻이 맞는지 확인해 본다. 퀴즈를 푸는 듯 한 재미를 통해 영단어가 친근해 진다.
⇒ 2단계 학습 : 부록 CD 활용한 Word 학습 _ 네이티브의 발음 듣고 따라하기
부록 CD를 활용하여 네이트브의 정확한 발음을 듣고 따라하도록 구성하였다. Writhing 위주의 영단어 학습에서 벗어나 Hearing과 Speaking을 겸할 수 있는 학습을 통해 영어회화의 기본이 될 수 있도록 하는 영단어 학습을 유도하였다.
⇒ 3단계 학습 : Dictation _ 받아쓰기
부록 CD를 활용하여 네이티브의 정확한 발음을 듣고 영단어와 뜻을 쓰게 하여 하루 동안 익힌 영단어에 대한 확인학습과 반복학습의 효과를 유도하였다.
⇒ 활용학습 : 단어의 활용 예문
Try More 파트에서는 영단어의 활용한 예문을 통해 영단어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동화의 예문, 회화에 사용되는 예문 등 적절한 예문을 통해 실질적인 활용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 반복학습 : 10일 동안 학습한 단어에 대한 기억 되살리기
Activity Time의 문제를 통해 10일 동안 익힌 영단어의 기억을 되살리는 반복학습을 유도하였다. 영단어끼리의 관계를 생각하며 풀 수 있도록 구성된 문제이기에 단순암기가 아닌 단어의 정확한 의미와 단어와 단어의 연계성을 익힐 수 있도록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