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나는 희망의 증거가 되고 싶다

서진규 · Self-Development
344p
Where to buy
content
Rating Graph
Avg 3.6(18)
0.5
3.5
4
5
Rate
3.6
Average Rating
(18)
Comment
More
[광고] 위기브 고향사랑기부제 보드배너[광고] 위기브 고향사랑기부제 보드배너

꿈과 도전의 다큐멘터리이며, 자전적 이야기이다. 삶의 가장 낮은 곳에서 지핀 ‘희망의 등불’이 마침내 ‘희망의 증거’가 되기까지 서진규는 자신을 가로막는 벽들을 뚫고 나갔다. 그에게 벽은, 그의 꿈으로 나아가는 문이었으며, 꿈으로 향하는 길의 방해물이 아닌 도전이었다. 그의 성취는 그리 대단한 것이 아닐 수도 있지만, 주어진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꿈을 이루기 위해 도전하는 그의 삶은 ‘꽉찬 삶’이었다. 군인으로서, 학자로서, 어머니로서 그는 온몸으로 ‘희망의 증거’였고, 이 감동적인 삶은, 미래를 생각하는 모든 이들에게 훌륭한 모델이 될 것이다. 아울러 자신의 벽에 도전하려는 젊은 정신들에게 좌표를 제시하는 책이 될 것이다.

🏛️ 왓챠 취향박물관 Opening Soon!

9/15 ~ 9/21, 취향을 등록해 전시에 참여하세요

왓챠

Rating Graph
Avg 3.6(18)
0.5
3.5
4
5

🏛️ 왓챠 취향박물관 Opening Soon!

9/15 ~ 9/21, 취향을 등록해 전시에 참여하세요

왓챠

Author/Translator

Comment

5

Please log in to see more comments!

Table of Contents

서문 다시, 나는 희망의 증거가 되고 싶다 프롤로그 희망을 찾아서 - 나는 미국을 보았다 제1장 세상에, 희망 없이 산다는 일의 막막함을 무엇에 견줄 수 있겠는가 - 선택의 시간은 쉬임 없이 온다 - 이런 씰데없는 가시나 하나 낳을라꼬 - 니 어릴 땐 참말로 멍텅구리였데이 - 자기 자신을 믿는 힘 - 스스로를 돕는다는 것의 아름다움 - 가발공장 여공 - 희망 없이 산다는 것의 막막함 - 내가 감당하기엔 너무나 컸던 첫사랑 - 꿈을 보는 자기만의 눈 제2장 내앞을 가로막은 벽, 그것이 내가 열어야 할 문이었다 - 나보고 호스티스를 하라는 거예요? - 낮에는 대학생, 밤에는 웨이트리스 - 인생과 수학은 닮아 있다 - 첫눈에 반한 남자 - 네가 여자로 태어난 것은 결코 잘못이 아니야 - 시애틀의 매 맞는 아내 - 나를 강제로 격리시키자 제3장 실패했다고 해서 좌절하지 마라. 높이 그리고 멀리 보라 - 딸아이를 둔 미군 일등병 - 6년 만의 귀국 - 군복을 입고 만난 시어머니 - 어디 댄서로 나설 일 있어? - 포트 리에서의 결심 - 때리더라도 죽이지만 말아줘 - 진규 로버슨 소위 - 짧은 사랑, 긴 불행 제4장 나를 파악하고 나를 장악하는 것 - ‘양철북’을 치는 열여덟 살 아이 - 나쁜 일은 한꺼번에 몰려온다 - 톰에게 자유를 주자 - 14년 만에 받아든 대학 졸업장 - 체력은 실력이다 - 중동 남자를 녹인 미 여군 장교 - 스스로를 터득한 외국어 공부법 - 나는 아버지의 구름꽃이었다 제5장 꿈은, 이루어지기 전까지는, 꿈꾸는 사람을 가혹하게 다룬다 - 하버드의 늦깎이 공부벌레 - 스케이트보드를 타는 칠순의 할머니 - 이제 그만 쉬어도 좋지 않을까 - 소령으로 군문을 나서다 - 하버드의 김 병장 - 삶의 현장 속으로 들어가라 - 하버드에서 ‘환생’한 아버지 - 제너럴 이그잼 통과 - 내 사랑 성아 - 16년 동안 가슴에 묻었던 아들 - 외롭게 흐르는 한 방울의 물이 만나고 모여 - 나는 희망의 증거가 되고 싶다 에필로그 꿈을 보는 자기만의 눈

Description

◆ tvN <유 퀴즈> 출연, 화제의 인물! ◆ 『세이노의 가르침』 세이노 강력 추천 도서! ◆ 한국 여성 최초 주한미군 중대장 서진규 대표작! ‘나는 희망의 증거가 되고 싶다’ 23주년 특별판 수많은 사람에게 희망의 씨앗을 뿌린 서진규 박사의 분신과도 같은 책! 절망하고 길을 잃은 이들에게 다시, 희망의 증거가 되다. 23년 만에 덧붙인 저자의 서문! 자신의 벽에 도전하려는 젊은 정신을 향해 다시, 좌표를 제시한다. 이 책은 꿈과 도전의 다큐멘터리이며, 자전적 이야기이다. 삶의 가장 낮은 곳에서 지핀 ‘희망의 등불’이 마침내 ‘희망의 증거’가 되기까지 서진규는 자신을 가로막는 벽들을 뚫고 나갔다. 그에게 벽은, 그의 꿈으로 나아가는 문이었으며, 꿈으로 향하는 길의 방해물이 아닌 도전이었다. 그의 성취는 그리 대단한 것이 아닐 수도 있지만, 주어진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꿈을 이루기 위해 도전하는 그의 삶은 ‘꽉찬 삶’이었다. 군인으로서, 학자로서, 어머니로서 그는 온몸으로 ‘희망의 증거’였고, 이 감동적인 삶은, 미래를 생각하는 모든 이들에게 훌륭한 모델이 될 것이다. 아울러 자신의 벽에 도전하려는 젊은 정신들에게 좌표를 제시하는 책이 될 것이다. 저자 서진규는 《나는 희망의 증거가 되고 싶다》 출간 후 23주년 특별판 《다시, 나는 희망의 증거가 되고 싶다》에는 특별판을 낸 소회와 저자의 희망에 관한 메시지가 담긴 서문이 추가됐다. 서진규는 책 출간 후 동기부여 강연자(Motivational Speaker)로 활동하면서 방송, 강연회를 통해 많은 이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파했다. 이후 《꿈꾸는 엄마로 산다는 것》 《희망 수업》 《서진규의 희망》을 연달아 펴내며 많은 이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전파했다. 불안하고 어두운 격동의 시대를 겪고 있는 이들에게 서진규가 ‘다시’ 전하는 ‘희망의 메시지’는 무엇인가. 우리는 왜 ‘다시’ 서진규의 메시지에 귀 기울여야 하는지 저자의 서문만 봐도 알 수 있다.

Collections

2

All content on this site is the property of WATCHA PEDIA and any unauthorized use, including but not limited to reproduction, republication, redistribution, quotation, crawling, AI learning, and data collection, is strictly prohibited without prior consent.

  • © 2025 by WATCHA,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