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 이중섭

최정주 · Novel
576p
Where to buy
Rate
3.5
Average Rating
(3)
천재화가 이중섭의 탄생 100주년 기념작으로 이중섭의 삶과 예술혼 그리고 일본인 아내 이남덕과의 애절한 사랑과 가족들에 대한 그리움을 담고 있다.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화가 중 한 사람인 이중섭이 추구했던, 이루고자 했던 예술세계에 대한 고뇌와 갈등 그리고 당시 함께 활동하던 김환기, 박수근, 김영주, 한묵, 구상 등의 관계를 통하여 당시의 시대상과 사회상을 엿볼 수 있다.

[디아스포라영화제 개최]

단, 5일 간 인천에서 만나요!

디아스포라영화제 · AD

[디아스포라영화제 개최]

단, 5일 간 인천에서 만나요!

디아스포라영화제 · AD

Author/Translator

Comment

1

Table of Contents

1. 망향의 겨울 2. 야마모토라는 꽃 3. 조선 소와 일본 소녀 4. 이국의 향기 5. 암울한 시대의 사랑 6. 해당화는 피고 지고 7. 현해탄을 건너온 사랑 8. 붉은 세월 속에서 9. 남행 10. 이어도는 없다 11. 울지 않는 소 12. 사랑은 현해탄을 건너가고 13. 그리움이라는 병 14. 사람한테 미안해서

Description

이중섭 탄생 100주년 기념 출간 <소설 이중섭>은 천재화가 이중섭의 탄생 100주년 기념작으로 이중섭의 삶과 예술혼 그리고 일본인 아내 이남덕과의 애절한 사랑과 가족들에 대한 그리움을 담고 있다.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화가 중 한 사람인 이중섭이 추구했던, 이루고자 했던 예술세계에 대한 고뇌와 갈등 그리고 당시 함께 활동하던 김환기, 박수근, 김영주, 한묵, 구상 등의 관계를 통하여 당시의 시대상과 사회상을 엿볼 수 있다. 또한 일본 유학중 미술공부를 하면서 겪게 되는 숱한 고난 속에서 운명적으로 만난 일본여인 마사코가 한국명 이남덕이 되기까지의 열정적인 사랑은, 현해탄을 사이에 두고 태평양전쟁과 한국전쟁의 사선을 넘나드는 시련 속에서도 아름다운 결실을 맺게 된다. 하지만 그 사랑의 결실인 첫째 아들을 잃는 단장지애의 슬픔 속에서 가족들을 지키려 온갖 노력을 다하지만 결국 가족들을 일본으로 보내야만 하는 이별의 안타까움에 고통스러워하며 그것을 예술로 승화하려는 몸부림에서 인간 이중섭의 진면목을 느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