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튼, 아이돌

윤혜은 · Essay
224p
Where to buy
content
Rating Graph
Avg 3.3(170)
0.5
3
5
Rate
3.3
Average Rating
(170)
Comment
More

아무튼 시리즈 45권. 『일기 쓰고 앉아 있네, 혜은』을 쓴 윤혜은 작가의 신작 에세이다. 초등학생 시절 god 입덕으로 시작해 숱한 휴덕과 탈덕을 거듭하며 지금까지 이어오고 있는 아이돌 덕질의 유구한 역사를 유쾌하게 풀어냈다. 이 책은 케이팝과 아이돌을 향한 무한한 덕심을 바탕으로, 1년 365일 ‘좋아하는 상태’로 사는 사람만이 가질 수 있는, 무언가를 조건 없이 애정하는 마음이 특별할 것 없는 일상을 얼마나 근사하게 만들어주는지에 대한 이야기로까지 나아간다.

Rating Graph
Avg 3.3(170)
0.5
3
5

Author/Translator

Comment

40+

Please log in to see more comments!

Table of Contents

일러두기 덕후의 말 봄바람 하늘색 풍선 하늘색 약속 Hug 헤어지는 날 Alive Change 먼 훗날 우리 덕후 마음 설명서 덕력도 능력이다 엄마의 사적인 시간을 관찰하며 찾았다, 오 마이 덕메! 아마도 지금은 덕질의 호시절 Lights On! 안녕하세요, 온앤오프입니다 좋아하기에 너무 늦은 때란 없다 오늘 밤도 와이트 책방에서의 단상들 우리에게 사고란 오직 덕통사고뿐이기를 난 항상 FAN인걸, 그대의 지금, 우리 부록 아무튼, 덕후

Description

나는 오늘도 아무런 전조 없이 벅차오르면서 생각한다 누군가를 이토록 사랑한 적은 한 번도 없었을 거라고 아무튼 시리즈의 마흔다섯 번째 책이자 『일기 쓰고 앉아 있네, 혜은』을 쓴 윤혜은 작가의 신작 에세이다. 초등학생 시절 god 입덕으로 시작해 숱한 휴덕과 탈덕을 거듭하며 지금까지 이어오고 있는 아이돌 덕질의 유구한 역사를 유쾌하게 풀어냈다. 이 책은 케이팝과 아이돌을 향한 무한한 덕심을 바탕으로, 1년 365일 ‘좋아하는 상태’로 사는 사람만이 가질 수 있는, 무언가를 조건 없이 애정하는 마음이 특별할 것 없는 일상을 얼마나 근사하게 만들어주는지에 대한 이야기로까지 나아간다. 좋아하는 아이돌 그룹의 성장을 지켜보며 “그냥, 다 잘됐으면 좋겠다”고 바라는 마음은 결국 나의 행복과 성장을 응원하는 일과 연결된다. ‘생일카페’ ‘덕후 렌즈’ ‘하이터치’ 등 덕질 용어들을 사전 형식으로 정리한 일러두기, 덕질메이트와의 솔직한 대담을 담은 부록 등은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Collections

12

All content on this site is the property of WATCHA PEDIA and any unauthorized use, including but not limited to reproduction, republication, redistribution, quotation, crawling, AI learning, and data collection, is strictly prohibited without prior consent.

  • © 2025 by WATCHA,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