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먹은 고양이

강경호 and other · Kids
40p
Where to buy
content
Rate
4.5
Average Rating
(2)
Comment
More
[광고] 위기브 고향사랑기부제 보드배너[광고] 위기브 고향사랑기부제 보드배너

실컷 잠을 자고 이제 막 깨어나 기지개를 펴는 고양이가 있다. 쭈우욱 기지개를 펴고, 뒹굴뒹굴하는 모습이 여느 고양이와 다를 바가 없지만 남다른 고양이다. 바로 ‘마음먹은 고양이’다. 마음먹은 고양이가 맨 먼저 마음먹은 건 무엇일까? 바로 저 멀리까지 헤엄쳐 가 보는 것이다. 자신만만하게 열심히 헤엄쳐 보지만 생각보다 쉽지 않았다. 아무튼 힘들었지만 목적지에 잘 도착했다. 그리고 거기에서 한번도 해 본 적 없는 일을 해 보기로 마음먹는데…. 어떤 마음을 먹었을까?

🏛️ 왓챠 취향박물관 Opening Soon!

9/15 ~ 9/21, 취향을 등록해 전시에 참여하세요

왓챠

🏛️ 왓챠 취향박물관 Opening Soon!

9/15 ~ 9/21, 취향을 등록해 전시에 참여하세요

왓챠

Author/Translator

Comment

1

Please log in to see more comments!

Description

마음먹은 대로 다 하는 고양이가 있다고? 모든 일은 마음먹기에 달려있어요. 마음먹은 고양이처럼 이 마음도 저 마음도 골고루 먹어 봐요! 실컷 잠을 자고 이제 막 깨어나 기지개를 펴는 고양이가 있어요. 쭈우욱 기지개를 펴고, 뒹굴뒹굴하는 모습이 여느 고양이와 다를 바가 없는데요. 이 고양이는 평범하지만 남다른 고양이에요. 바로 ‘마음먹은 고양이’거든요. 마음먹은 고양이가 맨 먼저 마음먹은 건 무엇일까요? 바로 저 멀리까지 헤엄쳐 가 보는 거예요. 고양이가 헤엄을 친다고요? 자신만만하게 열심히 헤엄쳐 보지만 생각보다 쉽지 않네요. 아무튼 힘들었지만 목적지에 잘 도착했어요. 그리고 거기에서 한번도 해 본 적 없는 일을 해 보기로 마음먹어요. 어떤 마음을 먹었을까요? 바로 물고기를 잡는 거죠. 마음먹은 고양이는 마음만 먹으면 뭐든 다 할 수 있으니까요. 물론 뭐든 할 수 있다고 해도 생각처럼 다 잘되는 건 아니에요. 잘 안될 때도 많죠. 마음먹은 고양이는 생선가게에서 물고기를 잡다가 아저씨한테 들키고 말았어요. 그래서 얼른 도망쳐요. 이럴 땐 어떻게 하면 좋죠? 마음먹은 고양이는 그럴 때 아무것도 안 하기로 마음먹어요. 그러다가 새로운 기회를 노릴 수도 있으니까요. 마음만 먹으면 다 할 수 있는 고양이. 이런 마음도 저런 마음도, 골고루 여러 마음을 먹어보는 마음먹은 고양이! 자신만만한 고양이 앞에 어떤 모험이 펼쳐질까요?

All content on this site is the property of WATCHA PEDIA and any unauthorized use, including but not limited to reproduction, republication, redistribution, quotation, crawling, AI learning, and data collection, is strictly prohibited without prior consent.

  • © 2025 by WATCHA,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