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소리쟁이 엄마에게 대항하는
훈이의 발칙한 반란!
잔소리에 관해서라면 영원히 대결구도일 수밖에 없는 아이와 엄마. <울트라 비밀 권법>은 잔소리가 싫은 아이의 마음을 대변하면서도, 잔소리를 할 수밖에 없는 엄마의 마음도 함께 담아냅니다. 엄마도 한 때는 아이였고, 훈이와 같은 시절을 지나왔다는 것. <울트라 비밀 권법> 안에서 그 둘이 서로 만났던 것처럼, 같은 눈높이에서 아이와 엄마가 만난다면 그 팽팽한 줄다리기 속에서 평화를 지킬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지 않을까요?
더 이상은 참지 않겠어!
‘캡숑맨’을 보기 위해 일주일을 기다린 훈이. 밥상을 뒤로 하고 텔레비전에 푹 빠져 있습니다. “훈이 너, 밥 안 먹는다 이거지?” 엄마는 결정적인 순간에 텔레비전을 툭 꺼 버립니다. 엉엉, 훈이는 억울합니다. 날마다 하기 싫은 일만 시키는 엄마. 억지로괴물이 따로 없습니다. 어떻게 하면 억지로괴물을 물리칠 수 있을까? 훈이는 비밀 권법 노트를 쓰기 시작합니다.
캡숑맨, 드디어 공격 개시!
캡숑맨 변신을 위한 준비에 들어간 훈이. 연습에 또 연습, 모든 권법을 익힙니다. 붉은 망토, 까만 가면, 쫄쫄이 내복 의상에 썬파워 밸트까지 차면 드디어 변신 준비 완료! 멋진 캡숑맨으로 변신한 훈이는 설거지를 하고 있던 억지로괴물에게 기습 공격을 감행합니다.
“뿡야뿡야 얄라콩, 티비 보래 얍!”
“지끈지끈 무베콤, 공부 싫어 슝!”
“후룩후룩 알차찹, 밥 안 먹어 헙!”
요술공주 핑키뽕의 반격!
그런데 생각지 못한 반격이 일어납니다. 갑자기 낡은 요술 노트를 꺼내 들고, 주문을 외기 시작하는 엄마. 살랴뽕 얄라뽕 핑키핑키 뽕! 그렇습니다. 엄마는 전설의 문파워 요술공주 핑키뽕이었던 것이지요. 둘은 결전에 들어갑니다. “울트라 썬파워 캡숑 장풍 발사!”
과연 누가 이기게 될까요?
엄마와 훈이의 평화 협정!
도무지 승부가 나지 않는 대결입니다. 불꽃 튀는 결투 끝에 엄마와 훈이는 평화 협상에 들어갑니다. 훈이가 캡숑맨을 맘껏 볼 수 있게 해주는 대신, 훈이는 골고루 밥 잘 먹기, 숙제 꼬박꼬박 하기, 깨끗이 씻기 등을 약속합니다. 훈훈한 마무리와 함께 사랑스런 뽀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