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cription
2억 7천만 명의 어린이들이 사랑한
아동문학 역사에 기록될 베스트셀러!
역대급 기상천외한 이야기로 돌아왔다!
종횡무진 도무지 예측할 수 없는
그레그의 ‘웃픈’ 학교생활 일기!
<윔피 키드> 18권 출간!
지독한 화장실 냄새, 엉터리 라틴어 수업, 가입비를 받는 황당한 우등생 클럽…….
결국 엉망진창이었던 학교가 문을 닫는다고? 돌려줘, 그레그의 학교생활!
이런 학교를 상상해 본 적이 있나요? 공부라고는 관심도 없고 엉망으로 구는 아이들, 월마다 회비를 내면 가입할 수 있는 황당한 우등생 클럽, 학교의 마스코트라기에는 아무래도 찜찜한 ‘도둑놈’ 마스코트! 모두 동네의 유명한 악당 래리 맥이 창립한 ‘래리 맥 중학교’의 이야기입니다. 하지만 그레그가 다니는 래리 맥 중학교에도 자랑거리는 있었답니다. 바로…… 입안에서 풍부하게 퍼지는 초콜릿 맛이 일품인 ‘퍼지 핫도그’! 아이들 사이에서 이 ‘퍼지 핫도그’에 대한 사랑은 엄청납니다. 그런데, 사이가 안 좋은 옆 동네 ‘슬랙스빌’에서 레시피를 훔치려 했을 정도로 아이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던 퍼지 핫도그는 역사 속으로 사라질 위기에 처합니다. 일일 교장 체험, 학부모회 경매, 기업 광고 후원 등 학교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최악의 학업 성적을 찍으며 학교가 문을 닫기로 결정됐기 때문이지요. 그레그는 결국 학업 분위기가 영 별로인 ‘슬랙스빌 중학교’로 강제 전학을 가게 됩니다. 심지어 단짝 롤리와도 함께 학교를 다니지 못하게 되었지요. 하지만 그레그는 그곳에서 예상치 못한 학교생활을 맞이하게 됩니다……! 래리 맥 중학교가 문을 닫는다는 소식은 그레그에게 내려진 축복일까요? 아니면 어느 날 불쑥 찾아온 재앙일까요? 《윔피 키드 18》권에서 확인해 보세요!
실시간 ’웃픔‘ 주의! 현실에 지친 어린이들을 위한
그레그의 세상에서 제일 유쾌하고 ’리얼한‘ 일기장!
일기장에는 한 사람의 가장 내밀한 이야기가 담깁니다. 오늘 하루 있었던 일부터 기뻤던 일, 슬펐던 일, 섭섭했던 일, 짜증이 났던 일 등 솔직하게 써 내려간 일기장만큼 재미있는 글이 있을까요? 그레그의 일기장도 그 누구보다 솔직합니다. 그레그는 또래 중학생 아이들이 겪을 만한 경험과 느낌, 감정을 일기장에 꾸밈없이 써 내려갑니다. 단짝 롤리와 재미있게 놀았던 일, 맘에 드는 여자아이를 보며 설레었던 감정 등 기분 좋은 하루를 보냅니다. 하지만 매번 좋은 날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어떤 날은 최악의 하루가 되기도 합니다. 형 로드릭에게 짜증이 났던 일, 별로 가고 싶지 않은 가족 여름휴가를 앞둔 심정……. 하지만 이런 최악의 상황과 대비되는 그레그의 일기장 속 담담하고 시니컬한 어투는 독자들의 웃음을 절로 자아냅니다. 또 그레그는 발랄하고 긍정적인 태도도 남다릅니다. 아무리 상황이 안 좋게 흘러가도, 언젠가는 좋은 일이 생길 거라 생각하며 특유의 긍정적인 마음으로 주변 사람들을 즐겁게 해 주지요. 이렇듯 그레그의 유쾌하면서도 ’리얼한‘ 일기장 〈윔피 키드〉는 학업 스트레스, 성적 고민, 친구 관계 등 마음 같지 않은 현실에 지쳐 있을 어린이 독자들에게 웃음뿐만 아니라 따뜻한 위로와 공감을 건넵니다. 요즘처럼 어린이들에게 진정한 위로가 필요한 때, 〈윔피 키드〉 시리즈는 그 누구보다 어린이 독자들의 마음을 잘 알아주는 소중한 존재가 될 것입니다.
전 세계 어린이들이 열광하는 아동문학의 글로벌 베스트셀러!
부모님보다 아이들이 먼저 기다려서 사는 책!
〈윔피 키드〉는 2007년 미국에서 첫 출간된 뒤, 지금까지 무려 약 2억 7천만 명의 어린이들을 만난 글로벌 베스트셀러 시리즈입니다. 지금도 〈윔피 키드〉는 신간 출간 소식이 전 세계에 유저들을 보유한 SNS ‘틱톡’,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에서 수억 개의 출간 홍보 게시물이 올라올 정도로 많은 어린이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미국 내 많은 교사와 교육 전문가들도 〈윔피 키드〉 시리즈를 강력 추천할 정도로 작품성 또한 인정받고 있지요. 학부모와 선생님의 만족도와 아이들의 만족도가 동시에 일치하는 작품은 많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가장 유쾌한 이야기와 독보적인 캐릭터로 학부모, 선생님, 그리고 어린이 독자들까지 사로잡은 책이 바로 이 〈윔피 키드〉 시리즈입니다. 독서 인구가 감소하는 시대에 부모님이 억지로 권해서 읽는 책이 아닌, 아이들이 먼저 찾아 읽는 책이라는 점은 큰 시사점을 줍니다. 16년이라는 긴 세월 동안, 〈윔피 키드〉 시리즈는 이 책을 읽으며 자랐던 아이들에게는 유년기의 변함없는 추억을, 이 책으로 독서의 재미를 본격적으로 느낄 아이들에게는 흡입력 있는 신선한 재미를 선사해 왔습니다. 〈윔피 키드〉 시리즈가 앞으로도 글로벌 베스트셀러라는 명칭을 넘어, 전 세계 어린이 독자들과 영원토록 함께하는 단짝 친구로 자리하길 기대합니다.
가장 재밌게! 가장 쉽게! 가장 빠르게!
<윔피 키드> 시리즈와 함께라면 문해력이 쑥쑥!
교육계에서 ‘문해력’은 늘 화제입니다. 왜 아이들은 글을 읽고 이해하는 능력이 점점 떨어질까요? 스마트폰 세대인 요즘 아이들은 짧은 분량의 콘텐츠만 소비하며 긴 글을 읽기 어려워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어쩌면 우리 아이들은 어릴 때부터 재미있는 이야기를 진득이 접할 기회가 많지 않았던 것일지도 모릅니다. 스마트폰과는 가깝고, 책과는 점점 거리가 멀어지게 된 요즘 어린이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바로, 자신도 모르는 사이 푹 빠져 읽을 수 있는 재미있는 이야기가 아닐까요? 어린이 독자들은 흥미진진한 이야기 속으로 언제든 몰입해 빠져들 준비가 되어 있으니까요. 그런 의미에서 〈윔피 키드〉는 어린이 독자들이 가장 재미있고 쉽게 즐기며 빠르게 문해력을 기를 수 있게 하는 힘 있는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주인공 그레그의 에피소드에는 어린이의 마음을 잘 헤아리고, 어린이가 쉬이 공감할 수 있으면서 아무 걱정 없이 깔깔거리며 웃을 수 있는 이야기가 가득하지요. 책에는 관심 없던 어린이도 금세 빠져 읽게 되는 〈윔피 키드〉 시리즈와 함께 재미있고 쉽게 문해력을 길러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