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 중독자들에게

고매력
320p
Where to buy
Rating Graph
Avg2.8(14)
Rate
2.8
Average Rating
(14)
마음에게 호구 잡힌 당신에게 정신 번쩍 '말 싸대기' 고민 상담소. 나라는 좁은 세상에서 가장 무서운 폭군의 이름은 '마음'이었다. 그를 피해 어두운 방 안에 웅크려 숨는 밤이 있었다. 마음은 우울함이, 분노가, 외로움이 찾아올 때마다 하루가 휘청거릴 정도로 삶을 휘둘렀다. 작은 고민에도 크게 아파하며 또 다른 고민을 앓던 어느 날, 문득 깨닫게 되었다. 어쩌면 우리는 지금 '고민 중독'에 빠져 있는 건지도 모르겠다고. 입 발린 위로, 허울뿐인 좋은 말은 당신을 결코 고민 중독의 늪에서 꺼내어 주지 못한다. 지금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바늘처럼 따끔하지만 그래서 더 깊은 곳을 찌르는' 시원한 조언이다. 잠시 약해져도 괜찮다. 다시 나아갈 힘만 한구석에 아껴 둔 다음, 당신을 휘두르고 있는 마음에게 단호히 말하면 된다. "나의 고통은 오로지 나의 몫이다. 그러니 무언가에 기대려 하지 말고, 스스로 이겨 내자."

[디아스포라영화제 개최]

단, 5일 간 인천에서 만나요!

디아스포라영화제 · AD

Rating Graph
Avg2.8(14)

[디아스포라영화제 개최]

단, 5일 간 인천에서 만나요!

디아스포라영화제 · AD

Author/Translator

Comment

1

Table of Contents

첫 번째 길을 잃은 것 같은 날 두 번째 사람에 상처받은 날 세 번째 사람을 붙들고 있는 날 네 번째 이별을 곱씹는 날

Description

당최 답도 없는 날,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톡 쏘는 사이다 직언 가득, 심야의 고민 상담서! 살다 보면 굴레에 빠지는 날이 있다. 별것도 아닌 고민이 또 다른 고민을 낳고, 그 고민에 온종일 마음을 앓다 보면 새로운 고민이 생겨나는 굴레. 그렇다면 잠시 생각해 보자. 오늘의 고민이 정말 ‘꼭 필요한 고민거리’인지. 작은 일을 크게 부풀려 애꿎은 마음을 혹사시키는 고민 중독에 빠져 버린 것은 아닌지. 당장 직면한 문제에 ‘답도 없다’고 느껴질 때,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허울뿐인 위로가 아니라 마음의 명치를 쿡 찌르는 따끔한 조언이다. 정신을 번쩍 차릴 사이다 조언이 필요하다면 책장을 천천히 넘기며 문장 하나하나를 마음에 새겨 보자. “스스로를 부끄럽게 여기는 삶이 이미 충분히 고통스럽다면 움직이세요. 즐겁고 행복한 것을 한다는 생각보다는, 또 다른 종류의 고통을 견디겠다는 다짐으로 움직이시기 바랍니다.” “나는 나를 포기하지 않겠습니다.” 끝없는 고민 속에서도 자신만큼은 포기해선 안 되는 이유 <고민 중독자들에게>는 오늘을 살아가고 있는 고민 중독자를 위한 ‘쿨한’ 상담서다. 지금 이 순간에도 꼬리를 무는 고민에 아파하는 누군가의 142가지 고민 사연과, 그에 대한 고매력 작가의 톡 쏘는 답변을 담아냈다. 페이지를 넘기다 보면 때때로 고민 중독자, 당신의 마음을 그대로 담아낸 듯한 감성적인 글귀가 나타나 위로를 전달하기도 한다. 고매력 작가는 사랑스러운 고민 중독자들을 위해 고민 상담을 하고 있지만, 사실은 그 고민들을 이겨낼 수 있는 힘은 결국 자신의 안에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렇기에 명쾌하고 단호한 어조 밑에 애정 어린 응원의 메시지가 녹아 있는 것이다. ‘당신은 할 수 있다, 당신에겐 이 시간을 이겨 낼 힘이 있다.’라는 메시지가.

Collections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