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트 클래스 승객은 펜을 빌리지 않는다

미즈키 아키코 · Self-Development
228p
Where to buy
Rating Graph
Avg3.2(401)
Rate
3.2
Average Rating
(401)
16년 동안 일본 항공사와 외국 항공사를 넘나들며 국제선 1등석 객실을 담당한 전직 스튜어디스 미즈키 아키코가 퍼스트클래스 승객을 밀착 서비스하며, 특히 자신의 힘으로 기업을 이뤄 성공을 거둔 사람들만의 습관을 공개한 책이다. “천년이 넘은 글에 귀중한 아이디어가 많았다”며 커피 한 잔을 옆에 두고 8권의 책을 독파하는 사람부터 경영자들만의 독특한 메모습관까지, 스튜어디스로 활약하며 짧게는 2시간부터 길게는 20시간 넘는 비행시간 동안 보고 듣고 밀착 서비스한 성공한 사람들만의 디테일한 지식경영 습관을 공개한다. 최고의 진미가 나오는 기내식도 마다하고 소박한 식단을 선호하는 승객들, 카메라나 비단잉어 등 자신만의 취미에 몰두하는 이유, 아침시간 활용하는 법, 자수성가한 사람들이 아내를 존중하는 이유, 그들의 돈 쓰는 방법 등 초특급 자산가들의 남다르지만 이유 있는 생활 습관을 밝힌다. 또 16년 동안의 승무원생활을 바탕으로 자신만의 회사를 운영하는 저자의 기업 경영 이야기도 공개해 3%의 습관을 실생활에 적용하는 방법도 상세히 설명한다.

[디아스포라영화제 개최]

단, 5일 간 인천에서 만나요!

디아스포라영화제 · AD

Rating Graph
Avg3.2(401)

[디아스포라영화제 개최]

단, 5일 간 인천에서 만나요!

디아스포라영화제 · AD

Author/Translator

Comment

10+

Table of Contents

프롤로그_ 내가 비행기에서 만난 300만 명의 성공 멘토들 제1장 퍼스트클래스의 성공 습관 성공한 사람들은 역사책을 읽는다 지독한 활자중독자들 한 경영자의 오래된 만년필 1등석 승객은 펜을 빌리지 않는다 돈 안 드는 메모, 인생을 역전시키다 어느 날 귀인을 만나게 된다면 한 진주 회사 회장의 카드 비단잉어 마니아 승객에게 내가 배운 것 제2장 퍼스트클래스의 대화법 왜 1등석 승객들과 나누는 대화는 항상 재미있을까? 성공을 이룬 기저에는 소통의 성공이 있었다 성공을 부르는 목소리 훈련법 능숙한 소통의 비밀은 ‘따라하기’ 대화가 끊기는 질문, 관계가 깊어지는 질문 대화를 이어주는 ‘톱니바퀴’ 기술 먼저 어색함을 깨라 제3장 퍼스트클래스의 발상법 주변 환경을 내편으로 만들어라 규칙을 무시하는 사람은 존중받지 못한다 인맥을 넓힐 때 주의해야 할 7가지 금기 성공한 사람들이 아내를 극진히 모시는 이유는? 변호사를 두 명 고용하는 이유 한 이코노미석 승객의 배려 나의 창업 전략 제4장 퍼스트클래스의 자세 인사의 힘 손뼉 한 번의 법칙 “성공한 사람들은 자세가 달라” 승무원의 자세를 배워라 매력적인 사람이 되는 외모 관리법 칼럼: 퍼스트클래스 천태만상 제5장 스튜어디스에게 배워라 승무원은 왜 남자들에게 인기가 많을까? 인사가 만드는 초두효과 비즈니스는 동중정(動中靜)의 연속 승무원 시절 터득한 사람 대하는 방법 힘든 업무, 프로페셔널하게 제6장 퍼스트클래스는 이 점이 특별하다 비행기 안의 특별한 공간, 퍼스트클래스 퍼스트클래스에 타는 사람들은 누구일까? 하늘을 나는 스위트룸 업그레이드란 무엇일까? 퍼스트클래스는 할인을 하지 않는다 하늘에서 누리는 화려한 만찬

Description

성공한 사람들의 밀도가 가장 높은 공간, 퍼스트클래스 초특급 자산가들이 세상을 내편으로 만드는 성공 애티튜드 밀착 객실 서비스 16년, 1등석 전담 스튜어디스가 발견한 3%의 성공 습관 비행기 300석 중 9석, 전체 좌석 중 3%로 성공한 사람 중에도 극히 소수만 탄다는 국제선 퍼스트클래스. 이코노미석의 최소 5배 이상의 운임을 내는 이들 3%의 승객들에겐 작지만 성공을 만드는 비밀 습관이 있었다. 16년 동안 일본 항공사와 외국 항공사를 넘나들며 국제선 1등석 객실을 담당한 전직 스튜어디스 미즈키 아키코가 퍼스트클래스 승객을 밀착 서비스하며, 특히 자신의 힘으로 기업을 이뤄 성공을 거둔 사람들만의 공통된 습관을 찾아 《퍼스트클래스 승객은 펜을 빌리지 않는다》에서 밝혔다. 퍼스트클래스 승객들만의 행동과 성공 습관을 오랜 시간 관찰해 펴낸 이 책은 일본에서 150만 부를 돌파하며 큰 반향을 일으켰다. “천년이 넘은 글에 귀중한 아이디어가 많다”, 퍼스트클래스 승객들의 지식경영법 입국서류 작성으로 분주한 시간, 다들 승무원에게 펜을 빌리느라 바쁘지만 퍼스트클래스 승객은 펜을 빌리는 일이 없었다. 무엇이든 기록하는 습관 때문에 품안에 반드시 자신만의 필기구를 지니고 다녔기 때문이다. 퍼스트클래스 승객은 신문을 보지 않는다? 이미 자택에서, 늦어도 라운지에서 신문이 나오는 즉시 읽기 때문이다. 누가 먼저 정보를 쥐느냐가 비즈니스 정글에서 사업의 성패를 가르기 때문에 신문과 같은 정보지는 발간되는 즉시 게걸스럽게 습득했다. “천년이 넘은 글에 귀중한 아이디어가 많았다”며 커피 한 잔을 옆에 두고 8권의 책을 독파하는 사람부터 경영자들만의 독특한 메모습관까지, 스튜어디스로 활약하며 짧게는 2시간부터 길게는 20시간 넘는 비행시간 동안 보고 듣고 밀착 서비스한 성공한 사람들만의 디테일한 지식경영 습관을 공개한다. 세상을 내편으로 만든 3%의 소통 기술 초특급 성공의 기저에는 소통의 성공이 있었다고 저자는 말한다. 퍼스트클래스 승객들은 ‘말하기와 듣기’의 달인이었다. 엔진 소리로 시끄러운 기내에서도 퍼스트클래스 승객은 명료한 목소리로 한 번에 알아듣게 말해 의사 전달에 혼선을 빚는 일이 없었다. ‘발성 훈련’을 통해 얻은 신뢰감 있는 목소리와 ‘예고하며 말하기’ 등의 그들만의 화법으로 많은 사람들을 내편으로 만들 수 있었다고 전한다. 이 책에서 저자는 경영자들이 배우는 발성훈련법과 말하기 기술을 상세히 소개하고 있다. 또 ‘듣기’에 있어서는 ‘톱니바퀴 기술’과 ‘따라하기 기술’, ‘완충어구’ 사용 등을 통해 상대방과의 소통을 유연하게 이끎으로써 좋은 관계 구축과 양질의 정보를 습득할 수 있었다고 말한다. 성공은 다른 사람들의 도움을 받아 이루어진다. 타인과의 원활한 관계가 비즈니스의 큰 힘이 되었다는 것이 성공한 사람들이 늘 입버릇처럼 강조하는 성공 비밀이었다. 퍼스트클래스에 타는 사람은 누구일까? 하늘을 나는 스위트룸, 퍼스트클래스는 이코노미석 가격에 비해 최대 20배까지 차이가 난다. 이렇게 고가인 좌석을 고집하는 그들만의 이유는 무엇일까? 한겨울에도 바깥을 나갈 일이 없어 코트가 필요없다며 너스레를 떠는 금융자산 10억 엔 이상의 초부유층의 세계를 공개한다. 최고의 진미가 나오는 기내식도 마다하고 소박한 식단을 선호하는 승객들, 카메라나 비단잉어 등 자신만의 취미에 몰두하는 이유, 아침시간 활용하는 법, 자수성가한 사람들이 아내를 존중하는 이유, 그들의 돈 쓰는 방법 등 초특급 자산가들의 남다르지만 이유 있는 생활 습관을 밝힌다. 또 16년 동안의 승무원생활을 바탕으로 자신만의 회사를 운영하는 저자의 기업 경영 이야기도 공개해 3%의 습관을 실생활에 적용하는 방법도 상세히 설명한다.

Collections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