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큐레이팅 아이디어

로히트 바르가바
352p
Where to buy
content
Rating Graph
Avg 3.6(6)
0.5
5
Rate
3.6
Average Rating
(6)
Comment
More
🏛️  왓챠 취향박물관 Grand Opening Soon!🏛️  왓챠 취향박물관 Grand Opening Soon!

트렌드는 새로운 트렌드가 이전 트렌드를 밀어내고 그 자리를 대신하는 식의 ‘신구 트렌드의 교체’라는 차원이 아니라 트렌드의 지속성 차원에서 이해해야 한다. 다시 말해 ‘그 트렌드가 계속해서 탄력을 받으며 추세를 이어나가느냐 그렇지 못하느냐’가 중요한 것이다. 이 책은 단순히 ‘미래 트렌드 목록’이 아니라 다른 사람들이 간과한 트렌드의 패턴과 연관성을 포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새로운 사고의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너무 뻔한 예측은 피하고 스스로 트렌드를 수집하고 정리하여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 왓챠 취향박물관 Opening Soon!

9/15 ~ 9/21, 취향을 등록해 전시에 참여하세요

왓챠

Rating Graph
Avg 3.6(6)
0.5
5

🏛️ 왓챠 취향박물관 Opening Soon!

9/15 ~ 9/21, 취향을 등록해 전시에 참여하세요

왓챠

Author/Translator

Comment

2

Please log in to see more comments!

Table of Contents

IDEA ONE 트렌드 큐레이션의 기술 ? 시작하며 ? 노르웨이의 억만장자 : 트렌드 예측이 거의 무용지물인 이유 ? 트렌드 큐레이터의 마음가짐 : 트렌드 큐레이터의 다섯 가지 특성 ? 건초 더미에서 바늘 만들기 : 트렌드 큐레이팅의 방법 IDEA TWO 트렌드 리포트 1 ? E-mpulse Buying e-충동구매 ? Strategic Downgrading 전략적 다운그레이드 ? Optimistic Aging 긍정적 에이징 ? B2Beyond 비투비언드 마케팅 ? Personality Mapping 성격 지도 ? Branded Utility 유용성을 입은 브랜드 ? Mainstream Multiculturalism 주류가 된 다문화주의 ? Earned Consumption 소비할 권리 ? Anti-Stereotyping 고정 관념 탈피 ? Virtual Empathy 가상현실을 통한 공감 ? Data Overflow 자료의 범람 ? Heroic Design 디자인 중심 ? Insourced Incubation 인소싱 인큐베이션 ? Automated Adulthood 자동화된 일상 ? Obsessive Productivity 생산성에 대한 집착 IDEA THREE 트렌드 리포트 2 ? Everyday Stardom 모두가 스타 ? Selfie Confidence 셀피 자신감 ? Mass Mindfulness 마음 챙김 명상 ? Branded Benevolence 착한 브랜딩 ? Reverse Retail 유통의 역발상 ? The Reluctant Marketer 소극적 마케터 ? Glanceable Content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콘텐츠 ? Mood Matching 감정에 기반을 둔 마케팅 ? Experimedia 익스페리미디어 ? Unperfection 불완전성 ? Predictive Protection 예방적 보호 ? Engineered Addiction 조작적 중독 ? Small Data 스몰데이터 ? Disruptive Distribution 유통업계의 지각 변동 ? Microconsumption 소단위 소비 IDEA FOUR 트렌드 활용 지침 ? 교차 사고 : 트렌드를 활용하는 방법 ? 트렌드 파악에 도움이 되는 7대 정보 출처 ? 역트렌드 : 트렌드의 이면 ? 마치며 부록 ARTICLE 1 브랜드 스토리를 만드는 방법 ARTICLE 2 인도의 운전자가 보여주는 좋은 리더상 INTERVIEW 질의응답

Description

이 책은 요즘 나오는 책들이 뻔한 아이디어를 새로운 것인 양 주워섬기는 모습에 환멸을 느낀 결과물이라 해도 과히 틀린 말은 아니다. 자칭 전문가라는 사람들로 가득 찬 요즘 세상에서는 ‘다르게 생각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 뻔한 트렌드를 믿고 따르기보다는 세상에 떠도는 생각들을 관찰하여 잘 정리(큐레이팅)하는 것이야말로 사람들이 무엇을 왜 구매하는지 혹은 무언가를 왜 믿는지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지나간 트렌드는 무의미해진다는 것 또한 우리가 오해하고 있는 사실 가운데 하나이다. 트렌드는 새로운 트렌드가 이전 트렌드를 밀어내고 그 자리를 대신하는 식의 ‘신구 트렌드의 교체’라는 차원이 아니라 트렌드의 지속성 차원에서 이해해야 한다. 다시 말해 ‘그 트렌드가 계속해서 탄력을 받으며 추세를 이어나가느냐 그렇지 못하느냐’가 중요한 것이다. 이 책은 단순히 ‘미래 트렌드 목록’이 아니라 다른 사람들이 간과한 트렌드의 패턴과 연관성을 포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새로운 사고의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트렌드 큐레이팅은 가치 있는 작업이고 또한 누구나 이 방법을 배울 수 있다. 이제 《트렌드 큐레이팅 아이디어》를 통해 너무 뻔한 예측은 피하고 스스로 트렌드를 수집하고 정리하여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자.

Collections

2

All content on this site is the property of WATCHA PEDIA and any unauthorized use, including but not limited to reproduction, republication, redistribution, quotation, crawling, AI learning, and data collection, is strictly prohibited without prior consent.

  • © 2025 by WATCHA,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