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세스의 천일책

섀넌 헤일
304p
Where to buy
Rating Graph
Avg4.0(180)
Rate
4.0
Average Rating
(180)
미국 도서관 협회(ALA) 선정 '청소년을 위한 최고의 책' 선정작. 뉴베리 아너상 수상작 '프린세스 아카데미'로 널리 알려진 섀넌 헤일의 작품인 <프린세스의 천일책>은 관습과 운명에 얽매이지 않고 자신의 삶에서 당당히 주인공으로 살아가는 한 유목민 소녀의 이야기를 감동적으로 그려낸다. 공주의 몸종이었던 열다섯 살 소녀 다쉬티가 칸의 왕비가 되기까지, 비밀스레 써 내려간 '1000일 동안의 기록'을 통해 어린이와 청소년독자들은 삶을 긍정적으로 살아가는 법을 배울 수 있다. 독자들은 소녀가 보여주는 긍정적이고 아름다운 내면을 닮고 싶은 의지가 생길 것이다. 다쉬티는 빈한한 조건에서 불운을 상징하는 얼룩덜룩한 반점을 갖고 태어났지만, 소녀의 엄마는 소녀에게 '행운'을 의미하는 이름을 지어준다. 다쉬티는 늘 긍정적인 태도로 살아가며, 몸과 마음이 병든 사람들에게 '치유의 노래'로 그들이 건강한 삶을 되찾을 수 있도록 격려한다. 특히 다쉬티가 시중들던 샤렌 공주는 빼어난 외모를 지닌 한 나라의 공주로서 좋은 조건을 지녔음에도 불구하고, 어릴 때 경험한 공포와 상처에서 벗어나지 못해 자신의 삶을 무기력하게 살아가는 인물이었다. 그러나 다쉬티의 특별한 소통법으로 공주의 어둡고 수동적이었던 삶이 크게 변화된다. 행복이란 결국 마음가짐에 달려 있음을 보여주는 이 책은, 바람직한 삶의 태도가 무엇인지 진지하게 생각해 보도록 이끌며, 더욱이 '내가 세상에서 가장 힘들고 가엽다'는 생각으로 투정부리듯 남을 원망하고 뭔가 해 주기를 기다리기보다 내가 먼저 변하는 것이 행복의 지름길임을 알려 준다. 이렇게 독자들의 내면을 자극하는 이 책은 자신의 인생을 주체적이고 능동적으로 살아가도록 도와줄 것이다.

<울트라 코리아> 10주년 기념 이벤트

파라다이스시티 인천에서 만나보는 전세계 최정상 라인업

울트라 뮤직 페스티벌 · AD

Rating Graph
Avg4.0(180)

<울트라 코리아> 10주년 기념 이벤트

파라다이스시티 인천에서 만나보는 전세계 최정상 라인업

울트라 뮤직 페스티벌 · AD

Author/Translator

Comment

4

Table of Contents

드디어 최고의 책이 왔다! 뉴베리 아너상 수상작 ‘프린세스 아카데미’로 널리 알려진 섀넌 헤일이 최근 <프린세스의 천일책>을 출간하여 화제다. 왜냐하면 미국 내에서 권위를 인정받는 미국도서관협회(ALA)에서 선정하는 ‘2008년 최고의 청소년 책’으로 선정되었기 때문이다. <프린세스의 천일책>은 관습과 운명에 얽매이지 않고 자신의 삶에서 당당히 주인공으로 살아가는 한 유목민 소녀의 이야기다. 공주의 몸종이었던 열다섯 살 소녀 다쉬티가 칸의 왕비가 되기까지, 비밀스레 써 내려간 ‘1000일 동안의 기록’을 통해 어린이와 청소년독자들은 삶을 긍정적으로 살아가는 법을 배울 수 있다. 독자들은 소녀가 보여주는 긍정적이고 아름다운 내면을 닮고 싶은 의지가 생길 것이다. 내가 내 삶의 주인공이다! 다쉬티는 빈한한 조건에서 불운을 상징하는 얼룩덜룩한 반점을 갖고 태어났지만, 소녀의 엄마는 소녀에게 ‘행운’을 의미하는 이름을 지어준다. 자신의 이름처럼 다쉬티는 늘 긍정적인 태도로 살아가며, 몸과 마음이 병든 사람들에게 ‘치유의 노래’로 그들이 건강한 삶을 되찾을 수 있도록 격려한다. 특히 다쉬티가 시중들던 샤렌 공주는 빼어난 외모를 지닌 한 나라의 공주로서 좋은 조건을 지녔음에도 불구하고, 어릴 때 경험한 공포와 상처에서 벗어나지 못해 자신의 삶을 무기력하게 살아가는 인물이었다. 그러나 다쉬티의 특별한 소통법으로 공주의 어둡고 수동적이었던 삶이 크게 변화된다. 뿐만 아니라 다쉬티는 무기 하나 없이 적군을 물리쳐 주변 사람들에게서 인정받고, 그간 세운 공으로 마침내 엄격한 신분의 벽도 뛰어 넘는 행운의 주인공이 된다. 행복이란 마음가짐에 달려 있음을 보여주는 이 책은, 바람직한 삶의 태도가 무엇인지 진지하게 생각해 보도록 이끌며, 더욱이 ‘내가 세상에서 가장 힘들고 가엽다’는 생각으로 투정부리듯 남을 원망하고 뭔가 해 주기를 기다리기보다 내가 먼저 변하는 것이 행복의 지름길임을 알려 준다. 이렇게 독자들의 내면을 자극하는 이 책은 자신의 인생을 주체적이고 능동적으로 살아가도록 도와준다. 독특한 시각으로 재탄생한 그림 형제의 <마렌공주> <프린세스의 천일책>은 그림 형제의 고전 동화 <마렌 공주>를 독특한 시각으로 새롭게 재조명한 작품이다. 그간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흥미롭고, 환상적인 성장 모험 이야기를 써 왔던 섀넌 헤일은, 전작들에서 보여준 가치 있는 주제들을 모두 응축하여 이번 책에 담아냈다. 특히 자립심 강한 유목민 소녀를 주인공으로 삼아, 원작의 고전적인 틀을 뛰어넘어 전례에 없던 새롭고 산뜻한 프린세스의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색다른 재미와 교훈을 전달하고 있다. 또한 이 책의 원작인 <마렌 공주>가 부록으로 첨부되어, 고전 원작과 새로운 작품을 비교해 보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자신만의 답답한 탑 속에 갇혀 있는 친구들, 아이들에게 스스로 미래를 개척하는 법을 가르쳐 주고 싶은 부모님들, 행복의 지름길을 찾길 원하는 독자들은 <프린세스의 천일책>에서 그 해답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Description

미국 도서관 협회(ALA) 청소년을 위한 최고의 책 CYBILS 청소년 판타지 소설상 주디 로페즈 기념상 어린이 도서관 조합 추천 도서 가을 북센스 추천 도서 로커스 매거진 추천 도서 미국 십대독자 올해의 책 학교 도서관 간행물 올해의 책 세인트루이스 디스패치 올해의 책 드디어 최고의 책이 왔다! 뉴베리 아너상 수상작 ‘프린세스 아카데미’로 널리 알려진 섀넌 헤일이 최근 <프린세스의 천일책>을 출간하여 화제다. 왜냐하면 미국 내에서 권위를 인정받는 미국도서관협회(ALA)에서 선정하는 ‘2008년 최고의 청소년 책’으로 선정되었기 때문이다.

Collections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