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cription
전직 베테랑 영어 기자의 수첩에서 가져온 뉴스 영어의 어휘력
뉴스는 늘 새로운 듯하면서 반복의 연속이다. 매년 태풍이 지나가고, 매년 국내외 경제연구소의 경제 전망이 발표되며, 유사한 정치 행사가 열린다. 이는 곧, 구체적인 수치와 내용은 바뀌지만, 뉴스의 핵심을 나타내는 표현은 고정되어 있다는 의미이다. 더 나아가 그 핵심 틀을 나타내는 표현만 자기 것으로 한다면 전 세계 어느 매체에서 나오는 영어 뉴스를 읽더라도 이해하는 데 문제가 없다는 뜻이기도 하다. 이 책은 이중언어 구사자이자 23년 경력의 전직 베테랑 영어 기자의 수첩에 빼곡히 적혀 있는 금쪽같은 표현들을 그대로 담았다. 기사 작성 시 해당 분야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표현과 패턴, 단어를 낱낱이 공개해 원어민 느낌 그대로 뉴스를 이해하고, 한층 수준 높은 고급 영어를 구사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최고의 지침서이다.
<뉴스 영어의 결정적 표현들>은 지금까지의 뉴스 영어에 새로운 시각을 제공합니다.
1. 뉴스는 반복된다 - 생각보다 어렵지 않다!
늘 새로울 것 같지만 뉴스는 사실 반복됩니다. 우리 뉴스에서도 ‘수은주가 떨어지다, 국회가 파행을 거듭하고 있다, 정경유착의 고리를 끊어야 한다’ 같은 표현이 수십 년째 반복되어 쓰이고 있지요. 구체적인 수치와 내용만 살짝 다를 뿐입니다. 우리나라 뉴스만 그런 게 아닙니다. 사람 사는 곳은 어디든 비슷하기에 외국 매체에서 나오는 뉴스도 우리말 표현을 영어로 바꾼 것일 뿐 고정되어 쓰이는 표현에 내용만 달라질 뿐입니다. 그러니 반복되어 쓰이는 패턴만 확실히 알아도 뉴스 영어가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2. 노력 대비 최고의 가성비는 뉴스 영어다 - 베테랑 영어 기자의 수첩을 털었다!
반복되어 쓰이는 패턴만 확실히 해놓으면 전 세계 어디서 나오는 영어 뉴스든 보고 듣고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뉴스 영어만큼 노력 대비 성과가 높은 것도 없습니다. 이런 반복되는 표현의 출처가 23년 경력의 베테랑 영어 기자면 더할 나위 없겠죠? <뉴스 영어의 결정적 표현들>은 카테고리별로 가장 많이 쓰이고 접할 수 있는 표현들만 엄선했기에 독자들의 가성비를 더 높여 줍니다.
3. 뉴스 영어 표현이 곧 고급 회화 표현이다 - 회화에서 쓸수록 영어의 결과 격이 달라진다!
원어민과 만나서 언제까지 스몰 토크만 할 수는 없습니다. 세계가 돌아가는 정세와 현재 우리나라 상황에 관해 이야기할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어떤 표현을 쓰시겠습니까? 말하는 당신의 품격을 높이고 싶다면 뉴스 영어를 하세요. 우리가 TV나 권위 있는 신문에 나온 용어를 써서 대화한다면 그 자체가 굉장히 고급 회화입니다. 왜냐하면 TV나 뉴스에서는 가장 정제된, 그러면서도 피부에 와닿는 표현을 사용하여 내용을 전달하려고 하기 때문입니다. 영어 뉴스도 마찬가지입니다. <뉴스 영어의 결정적 표현들>에 나온 표현들 역시 정제되고 피부에 와닿는 것들이라서 평상시 회화에서 활용하게 되면 굉장히 고급스런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실생활에서의 고급 영어를 구사하고자하는 분들에게 뉴스 영어 표현을 강력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