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간 여우

김기정 and other
96p
Where to buy
content
Rate
3.3
Average Rating
(2)
Comment
More

달마중 시리즈 7권. 이 시대의 뛰어난 이야기꾼이며 동화 어법을 가장 잘 구사한다고 평가받고 있는 김기정 동화작가의 단편동화 4편을 묶어낸 동화책이다. 이야기들마다 순수함과 발랄함이 살아 있으며, 엄마 품처럼 따뜻함이 배어 있다. 또한 익살 넘치는 주인공들이 등장해서 읽는 재미가 빼어나다. 7~8세 어린이들이 그림책에서 동화책으로 읽기 과정을 발달해 나가는 데 적합한 책이다. 각각의 이야기마다 단편동화에서 느낄 수 있는 짧지만 큰 울림과 소소한 즐거움이 가득 담겨 있다. 또한 이 단편들을 통해 독자들은 이야기다운 이야기의 참맛을 느낄 수 있으며, 이야기가 우리 삶의 어떤 상황에서 태어나는지를 깨닫게 된다. 이야기란 자신이 간절히 원하는 것에서 시작됨을 작가는 자신의 어릴 적 경험을 바탕으로 작가 입문 초기에 쓴 4편의 단편동화를 통해 이야기하고 있다.

Author/Translator

Comment

1

Please log in to see more comments!

Table of Contents

빨간 여우 ...... 9 나귀가 웃을 일 ...... 23 수탉은 힘이 세다 ...... 49 넌 뭐가 될래? ...... 71

Description

동화작가 김기정의 맑디맑은 초기작 4편, 어린이 마음이랑 꼭 닮은 동화의 참맛이 가득! 별숲에서 펴낸 《빨간 여우》는 이 시대의 뛰어난 이야기꾼이며 동화 어법을 가장 잘 구사한다고 평가받고 있는 김기정 동화작가의 단편동화 4편을 묶어낸 동화책입니다. 이야기들마다 순수함과 발랄함이 살아 있으며, 엄마 품처럼 따뜻함이 배어 있습니다. 또한 익살 넘치는 주인공들이 등장해서 읽는 재미가 빼어납니다. 7~8세 어린이들이 그림책에서 동화책으로 읽기 과정을 발달해 나가는 데 적합한 책입니다. 각각의 이야기마다 단편동화에서 느낄 수 있는 짧지만 큰 울림과 소소한 즐거움이 가득 담겨 있습니다. 또한 이 단편들을 통해 독자들은 이야기다운 이야기의 참맛을 느낄 수 있으며, 이야기가 우리 삶의 어떤 상황에서 태어나는지를 깨닫게 됩니다. 이야기란 자신이 간절히 원하는 것에서 시작됨을 작가는 자신의 어릴 적 경험을 바탕으로 작가 입문 초기에 쓴 4편의 단편동화를 통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여기 실린 네 편의 작품은 꼭 어린 시절의 나와 닮았다. 거짓말을 잘하고, 언제나 배가 고프고, 떡을 엄청 좋아하며, 되고픈 게 많았던 욕심쟁이. 이 아이는 어린 나이며 내 이야기의 출발점이기도 하다. 돌이켜 보니, 동화를 어찌 쓸지 몰라 헤매던 때에 나는, 이 작품들을 썼다.’ (작가의 말 중에서) 그래서일까요? 이 책에 실린 단편동화들은 한결같이 곱디곱고 맑은 어린이의 마음이 가득 담겨 있습니다. 이 책을 읽으며 동화의 참맛을 한껏 느껴 보길 바랍니다. 이다음에 커서 무엇이 되라고 하는 것은 어린이에게 커다란 부담감을 줍니다. 초등 저학년 어린이라면 상상 세계에서 맘껏 즐기고, 뛰어노는 것이 인생을 풍요롭게 가꾸는 데 필요한 힘을 기르는 것이겠지요. 동화다운 동화, 이야기다운 이야기들이 실려 있는 《빨간 여우》를 읽으며 어린이들이 자신의 어린 시절을 곱고 맑고 밝게 가꾸어 나가길 기대합니다.

All content on this site is the property of WATCHA PEDIA and any unauthorized use, including but not limited to reproduction, republication, redistribution, quotation, crawling, AI learning, and data collection, is strictly prohibited without prior consent.

  • © 2025 by WATCHA,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