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무현의 사람 사는 세상

Roh Moo-hyun and other · Social Science
268p
Where to buy
content
Rating Graph
Avg 3.3(19)
0.5
5
Rate
3.3
Average Rating
(19)

노무현재단이 노무현 대통령 어록집 ‘노무현의 사람 사는 세상’을 펴냈다. 총 278개의 어록을 ‘정치’, ‘정책’, ‘사상’의 범주로 나누었다. 4개의 주요 연설 전문도 함께 실었다. ‘사람 사는 세상’에는 노무현 대통령의 지향이 담겨있다. 노무현의 정치, 정책, 사상이 향해 있는 지점 역시 ‘사람 사는 세상’이었다. 이 책에 담긴 278개의 어록은 노무현 대통령이 꿈꿨던 사람 사는 세상의 모습은 무엇이었는지, 참여정부는 어떤 정책을 통해 이를 달성하고자 했는지, 그의 꿈이 지금 여기의 우리에게 어떤 의미로 다가오는지 생각해볼 기회를 준다. 특히 이번 어록집은 노무현재단에서 펴내는 네 번째 어록집으로, 앞선 세 권의 주요 어록에 정책 관련 어록을 보강했다. 참여정부의 시대적 과제와 한계 속에서 “새 시대의 첫차가 되고자 했으나 구시대의 막내 노릇”을 할 수밖에 없었던 노무현 대통령의 분투가 읽힌다.

Rating Graph
Avg 3.3(19)
0.5
5

Author/Translator

Comment

1

Table of Contents

PART.01 노무현의 정치 - 민주주의 - 원칙과 신념 - 정치개혁 - 언론과의 관계 PART.02 노무현의 정책 - 균형발전 - 정부혁신 - 한반도평화 - 사회통합 - 복지 - 교육 PART.03 노무현의 사상 - 역사인식 - 진보주의 - 지도자의 역할 - 시민의 역할 - 사람 사는 세상 PART.04 노무현의 명연설 - 노무현이 만난 링컨 출판기념회 및 서울후원회 연설(2001.12.10.) - 프랑스 소르본대학교 초청연설(2004.12.7.) - 한일관계에 대한 특별담화문(2006.4.25.) - 10.4남북정상선언 1주년 기념행사 특별연설(2008.10.1.)

Description

시민들 속에 살아있는 노무현의 말 노무현 대통령은 ‘말’을 좋아한 대통령이었다. 대통령으로, 정치인으로, 그리고 한 사람의 시민으로 많은 말을 남겼다. 서거 9주기를 맞는 오늘날에도 그의 말은 형형한 생명력으로 우리 곁에 살아있다. 노무현 대통령의 말에 담긴 가치와 철학, 그리고 진정성의 힘이다. 노무현재단이 노무현 대통령 어록집 ‘노무현의 사람 사는 세상’을 펴냈다. 총 278개의 어록을 ‘정치’, ‘정책’, ‘사상’의 범주로 나누었다. 4개의 주요 연설 전문도 함께 실었다. ‘사람 사는 세상’에는 노무현 대통령의 지향이 담겨있다. 노무현의 정치, 정책, 사상이 향해 있는 지점 역시 ‘사람 사는 세상’이었다. 이 책에 담긴 278개의 어록은 노무현 대통령이 꿈꿨던 사람 사는 세상의 모습은 무엇이었는지, 참여정부는 어떤 정책을 통해 이를 달성하고자 했는지, 그의 꿈이 지금 여기의 우리에게 어떤 의미로 다가오는지 생각해볼 기회를 준다. 특히 이번 어록집은 노무현재단에서 펴내는 네 번째 어록집으로, 앞선 세 권의 주요 어록에 정책 관련 어록을 보강했다. 참여정부의 시대적 과제와 한계 속에서 “새 시대의 첫차가 되고자 했으나 구시대의 막내 노릇”을 할 수밖에 없었던 노무현 대통령의 분투가 읽힌다. 아울러 많은 이들에게 ‘조선 600년 연설’로 알려진 노무현이 만난 링컨 출판기념회 및 서울후원회 연설의 전문도 이 책에서 만날 수 있는 묘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