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해광, 아프리카 미술을 외치다

정해광
160p
Where to buy
Rate
3.5
Average Rating
(1)
아프리카에서 현재 활동하고 있는 주류 작가와 젊은 작가의 작품을 소개하는 책이다. 아프리카 미술이 가지고 있는 색의 각렬함, 추상적이지 않지만 우리의 감정을 자극하는 표현의 천진스러움, 다양한 양식 등은 우리 미술계에 새로운 자극제로서 그리고 새로운 대안으로 대두되고 있다. 정해광 관장이 소장하고 있는 아프리카 작품들 중 이번 책에 소개되는 작가들은 아프리카 전체 진역을 망라할 수 있을 정도로 아프리카 각 국의 대표적인 작가 11인을 선정하여 작품을 소개하고 작가의 작가 정신, 작품 활동 현황, 작가 인터뷰, 작업실 등을 보여주고 있다.

<울트라 코리아> 10주년 기념 이벤트

파라다이스시티 인천에서 만나보는 전세계 최정상 라인업

울트라 뮤직 페스티벌 · AD

<울트라 코리아> 10주년 기념 이벤트

파라다이스시티 인천에서 만나보는 전세계 최정상 라인업

울트라 뮤직 페스티벌 · AD

Author/Translator

Table of Contents

A. 왜 아프리카 미술인가? * 인간의 존재의미를 다시 생각하게 하다, 케냐의 키부티(Kivuthi) * 인간적인 세상이 무엇인지를 알게 하다, 탄자니아의 릴랑가(Lilanga) B. 아프리카 미술은 현재진행형이다. * 전통으로 현대를 소망하다, 케냐의 카툰(Cartoon) * 오늘로 어제를 풀어내다, 이디오피아의 타데세(Tadesse) * 새로운 색조를 탐구하다, 세네갈의 케베(Kebe) C. 아프리카 미술은 세계화를 지향한다. * 샤갈을 아프리카로 불러들이다, 케냐의 음부티아(Mbuthia) * 클림트를 아프리카의 매혹에 빠뜨리다, 이디오피아의 아세파(Assefa) D. 아프리카 미술이 동양화를 넘나들다. * 수묵화도 아프리카로 통한다, 수단의 아마르(Ammar) * 동양화는 진보한다, 세네갈의 두츠(Douts) E. 아프리카 미술, 세상을 어루만지다. * 여자로 신의 사랑을 말하다, 우간다의 아느와르(Anwar) * 순교는 평화의 메시지이다, 콩고의 물람바(Mulamba)

Description

[아프리카 미술의 현장 2 : 정해광, 아프리카를 외치다]는 한국 미술계에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이슈 중의 하나인 아프리카 미술에 대한 소개서이다. 단순한 소개서가 아니라 아프리카에서 현재 활동하고 있는 주류 작가와 젊은 작가의 작품을 소개하고 있다. 아프리카 미술이 가지고 있는 색의 각렬함, 추상적이지 않지만 우리의 감정을 자극하는 표현의 천진스러움, 다양한 양식 등은 우리 미술계에 새로운 자극제로서 그리고 새로운 대안으로 대두되고 있다. 정해광 관장이 소장하고 있는 아프리카 작품들 중 이번 책에 소개되는 작가들은 아프리카 전체 진역을 망라할 수 있을 정도로 아프리카 각 국의 대표적인 작가 11인을 선정하여 작품을 소개하고 작가의 작가 정신, 작품 활동 현황, 작가 인터뷰, 작업실 등을 보여주고 있다. 이 책을 통해서 아프리카 미술의 현황과 가능성 그리고 한국 미술과의 비교 등 여러 가지 미술계에 자극제가 될 수도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