랫맨

미치오 슈스케 · Novel
308p
Where to buy
content
Rating Graph
Avg 3.3(41)
0.5
3.5
5
Rate
3.3
Average Rating
(41)
Comment
More

미치오 슈스케 소설. 출간되었을 당시 일본 문단에서는 '주목을 받아 온 신예가 드디어 도달한 최고 걸작'이라고 평했고, 21회 야마모토 슈고로 상 최종 후보에 올랐으며 본격 미스터리 베스트10 2위, 문춘 미스터리 베스트10 4위, 베스트 미스터리2008 5위, 이 미스터리가 대단하다 10위 등 미스터리 소설이 이름을 올릴 만한 데는 모두 이름을 올렸다. 고등학교 동창생들과 결성한 아마추어 밴드에서 기타를 치는 히메카와에게는 아픈 기억이 있다. 어릴 때 뇌종양으로 돌아가신 아버지와 집 2층 창문에서 떨어져 죽은 누나. 누나의 죽음은 사고였을까. 살해였을까. 어두운 기억을 마음에 담고 살아가는 히메카와에게는 같은 밴드에서 드럼을 쳤던 오랜 연인이 있다. 그녀와의 사이가 소원하게 된 것은 그녀의 여동생 때문일까. 밴드가 연습 때문에 모이는 스튜디오에서 살인 사건이 일어나고, 히메카와의 태도는 뭔가 석연치 않다.

첩보극의 틀을 깨는 앤더슨다운 상상력!

완벽한 프레이밍 속, 아무도 믿을 수 없는 세계로

왓챠 개별 구매

Rating Graph
Avg 3.3(41)
0.5
3.5
5

첩보극의 틀을 깨는 앤더슨다운 상상력!

완벽한 프레이밍 속, 아무도 믿을 수 없는 세계로

왓챠 개별 구매

Author/Translator

Comment

6

Table of Contents

프롤로그 제 1 장 제 2 장 제 3 장 제 4 장 제 5 장 종장 에필로그 편집자의 말

Description

제21회 야마모토 슈고로 상 최종 후보작 본격 미스터리 베스트10 2위 문춘 미스터리 베스트10 4위 베스트 미스터리2008 5위 이 미스터리가 대단하다 10위 초조. 권태. 미칠 듯한 질투. 시기. 수수께끼에 싸인 죽음. 결성한 지 14년째인 아마추어 록 밴드의 기타리스트 히메카와 료는 어느 날 연습 중 스튜디오에서 살의를 느낀다. 차례차례 떠오르는 밴드 멤버의 숨겨진 얼굴. 사건의 진상이 판명되었을 때, 료는 비밀스럽게 간직해 온 과거 기억의 충격적인 실체를 깨닫게 된다. 『랫맨』이 출간되었을 당시 일본 문단에서는 ‘주목을 받아 온 신예가 드디어 도달한 최고 걸작’이라고 평했고, 이 작품은 21회 야마모토 슈고로 상 최종 후보에 올랐으며 본격 미스터리 베스트10 2위, 문춘 미스터리 베스트10 4위, 베스트 미스터리2008 5위, 이 미스터리가 대단하다 10위 등 미스터리 소설이 이름을 올릴 만한 데는 모두 이름을 올렸다. 고등학교 동창생들과 결성한 아마추어 밴드에서 기타를 치는 히메카와에게는 아픈 기억이 있다. 어릴 때 뇌종양으로 돌아가신 아버지와 집 2층 창문에서 떨어져 죽은 누나. 누나의 죽음은 사고였을까. 살해였을까. 어두운 기억을 마음에 담고 살아가는 히메카와에게는 같은 밴드에서 드럼을 쳤던 오랜 연인이 있다. 그녀와의 사이가 소원하게 된 것은 그녀의 여동생 때문일까. 밴드가 연습 때문에 모이는 스튜디오에서 살인 사건이 일어나고, 히메카와의 태도는 뭔가 석연치 않다. 왠지 모를 위화감 과거의 사건과 현재의 사건을 오가는, 주인공의 무언가 확실치 않은 의식의 흐름을 읽어 나가다 보면 왠지 모를 위화감이 느껴진다. 과연 그가 알고 있었던 사실은 무엇이며 현재 알고 있는 사실은 무엇인지, 독자들은 그의 눈을 통해 현실을 받아들일 수밖에 없다. 그를 둘러싸고 의혹의 눈길을 보내는 밴드 동료들의 시선은 껄끄럽기만 하다. 끈적끈적하면서도 서늘한 글을 쓰는 작가가 이끄는 결말은 매우 충격적이다. 이 엘리베이터에서…… 나타나는 모양이더군 정신없는 록 밴드의 소음과 주인공의 초현실적인 의식. 이 작품은 밴드 연습실 창고에서 발생한 밀실 살인 사건을 다루고 있지만 트릭의 놀라움에 앞서 음습한 분위기가 작품 전반을 압도한다. 독자들은 이 작품을 통해 충격의 충격을 거듭하는 결말까지 더해진 미치오 슈스케의 마술을 충분히 만끽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