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세 매매 절대지식

브렌트 펜폴드 · Investment
600p
Where to buy
Rating Graph
Avg4.2(10)
Rate
4.2
Average Rating
(10)
기관투자가로도 활동했던 37년 경력의 프로 트레이더가 제시하는 주식투자 성공 전략. 전업투자자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인 저자가 추세 추종 매매로 돈을 버는 방법을 A부터 Z까지 상세하게 안내하고 있다. 저자는 성공적인 많은 추세 추종 투자자들이 증명해왔듯이, 추세 추종 매매는 분명히 시장에서 살아남아 성공으로 향하도록 만들 수 있는 훌륭한 매매 전략이라고 주장한다. 하지만 그것이 누구나 편하게 따라 하거나 쉽게 이룰 수 있는 평범한 투자 전략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라고 목소리를 높인다. 저자는 이 책에서 ‘매매가 당신을 야자수가 늘어선 열대 해변의 세상 걱정 없는 산호섬으로 데려다줄 티켓이라고 생각하지 마라’며 주식투자의 장밋빛 청사진을 경계한다. ‘매매는 노력과 인내가 필요한 일이고, 높은 수준의 고통을 견뎌야 한다’면서 저자는 이익보다 위험에 포커스를 맞춘다. “파산 위험이 매매에서 가장 중요한 개념이다. 그 어느 것도 여기에 필적할 수 없다. 매매 전략도 아니다. 진입 기법도 아니다. 손절매 기법도 아니다. 자금 관리도 아니다. 심리적인 문제도 아니다. 모두 아니다.” 오직 파산 위험만이 지존(至尊)이라고 강조하는 저자가 이 책에서 제시하는 추세 매매 전략은 세 가지로‘추세를 따르라, 손실은 짧게 하라, 이익은 길게 유지하라’다. 간단하고 명확한 원칙에 바탕을 두고 있는 이 책은 여러분에게 시장이 좋을 때나 나쁠 때나 도움이 될 합리적이고 지속 가능한 매매 전략을 구축하는 방법을 보여준다.

[9주년] 해피 젝시 데이!

젝시믹스 9주년 기념 ~80% 빅 세일

젝시믹스 · AD

Rating Graph
Avg4.2(10)

[9주년] 해피 젝시 데이!

젝시믹스 9주년 기념 ~80% 빅 세일

젝시믹스 · AD

Author/Translator

Comment

2

Table of Contents

감사의 글 서문/ 추세 추종 매매의 세계에 대한 안내 들어가기/ 이 책의 두 가지 목적 제1장ㆍ역설 해탈과 절망 또한 혼란스러운 시기 내가 어떻게 도울 수 있을까? 성공적인 투자 방법 요약 제2장ㆍ핵심 메시지 지식 위험 매매 전략 매매 실행 요약 제3장ㆍ추세 추종 매매의 매력 펀치와 주디 인형극 추세 추종 매매란 무엇인가? 추세가 중요한 이유는 무엇인가? 추세 추종 매매의 매력 돈을 버는 추세 추종의 매력-이면의 과학 들여다보기 최고의 훈련 요약 제4장ㆍ추세는 왜 존재하는가? 혼란의 시대 행동 금융학 경로 의존성 승자는 누구인가? 요약 제5장ㆍ왜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실패하는가? 과학은 우리가 잃을 수 없다고 말한다 추세 추종 매매의 개요 왜 그토록 많은 사람들이 실패하는가? 지표를 무용지물로 만드는 가변성 인기 있는 지표들 상대 강도 지수 전략 지속성 검토 반전 추세 전략 투자자들은 항상 변숫값을 변경한다 선택 가능한 다양한 손익 그래프, 기대치, 파산 위험 최적의 변숫값 조합은 항상 바뀐다 선택 가능한 손익 그래프의 상위 및 하위 대역 파악하기 전략의 지속성 검토 변수가 많을수록 선택할 것이 많고 위험도 커진다 가변적이고 주관적인 도구들・ 독립적이고 객관적인 도구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요약 제6장ㆍ매매 전략 시장 기술적 분석이 전혀 없는 전략 추세 추종 매매 전략 모멘텀 추세 추종 매매 상대 강도 추세 추종 전략 가상 매매 결과 상대적 모멘텀 추세 추종 매매 전략 절대적 모멘텀 추세 추종 매매 전략 되돌림 추세 추종 매매 전략 랜덤 추세 전략으로의 귀환(2020) 요약 제7장ㆍ위험 측정 전략의 성과를 측정하는 방법 위험 조정 성과 측정 표준편차 궤양 지수 궤양 성과 지수 모든 전략이 동일하게 만들어지는 것은 아니다 요약 제8장ㆍ앞으로 나아가기 매매 전략 개발 도구 포트폴리오 구성 데이터 소프트웨어 성공하는 전략의 속성 전략 검토 벤치마크 전략–어떤 전략이 적합한가? 전략 개발 요약 제9장ㆍ다시 미래로 전략 개발 매매 기법 찾기 매매 기법 코드화 매매 기법 검토 매매 기법 비교 매매 기법 조정 손익 그래프 안정성 검토 합리적인 매매의 도착지 고점 대비 하락 찰스 다우 전진을 위해 다시 미래로 다양성 포용하기 감사의 글 역자 후기/ 추세 추종 매매의 궁금함에 대한 저자의 명확한 응답 찾아보기

Description

세계 선물투자대회에서 네 번이나 우승한 최고의 트레이더가 추천하는 책! 추세 추종 매매에 관한 실용적인 안내서 기관투자가로도 활동했던 37년 경력의 프로 트레이더가 제시하는 주식투자 성공 전략. 전업투자자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인 저자가 추세 추종 매매로 돈을 버는 방법을 A부터 Z까지 상세하게 안내하고 있다. <추세 매매 절대지식>이라는 제목의 이 책에서 저자는 성공적인 많은 추세 추종 투자자들이 증명해왔듯이, 추세 추종 매매는 분명히 시장에서 살아남아 성공으로 향하도록 만들 수 있는 훌륭한 매매 전략이라고 주장한다. 하지만 그것이 누구나 편하게 따라 하거나 쉽게 이룰 수 있는 평범한 투자 전략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라고 목소리를 높인다. “추세 추종 매매는 모든 매매의 67%에서 손실을 기대할 수밖에 없는 비참한 매매다. 당신은 돈을 버는 쪽보다 잃는 일에 더 많은 시간을 쓰게 될 것이다. 하지만 그런 역경에도 불구하고, 이런 매매로 이익을 볼 수도 있고, 때로는 매우 큰 이익을 얻기도 한다.” 매매로 어떻게 돈을 벌 것인가에 대한 해법 저자는 이 책에서 ‘매매가 당신을 야자수가 늘어선 열대 해변의 세상 걱정 없는 산호섬으로 데려다줄 티켓이라고 생각하지 마라’며 주식투자의 장밋빛 청사진을 경계한다. ‘매매는 노력과 인내가 필요한 일이고, 높은 수준의 고통을 견뎌야 한다’면서 저자는 이익보다 위험에 포커스를 맞춘다. “파산 위험이 매매에서 가장 중요한 개념이다. 그 어느 것도 여기에 필적할 수 없다. 매매 전략도 아니다. 진입 기법도 아니다. 손절매 기법도 아니다. 자금 관리도 아니다. 심리적인 문제도 아니다. 모두 아니다.” 오직 파산 위험만이 지존(至尊)이라고 강조하는 저자가 이 책에서 제시하는 추세 매매 전략은 세 가지로‘추세를 따르라, 손실은 짧게 하라, 이익은 길게 유지하라’다. 간단하고 명확한 원칙에 바탕을 두고 있는 이 책은 여러분에게 시장이 좋을 때나 나쁠 때나 도움이 될 합리적이고 지속 가능한 매매 전략을 구축하는 방법을 보여준다. “아하!”하고 감탄할 수밖에 없는 내용으로 가득! 이 책은 추세 추종 매매의 여러 가지 궁금함에 대한 저자의 명확한 응답이다. 추세 추종 매매가 좋은 건 알겠는데, 그것을 어떻게 내 것으로 만들 수 있는지, 그렇게 만들어진 전략이 실제 매매에 사용될 수 있을 만한 전략인가를 검토하고 확인하는 방법은 무엇인지, 그리고 그런 검토를 마친 추세 매매 전략의 위험을 측정하고 자신의 자금 관리 전략과 결합하는 방법들을 처음부터 차근차근 자세히 설명하려는 저자의 노력이 빛을 발한다. 세계 선물투자대회에서 네 번이나 우승한 안드레아 웅거가 추천사에서 말한 것처럼, “아하!” 하고 감탄할 수밖에 없는 내용으로 가득하다. 만약 여러분이 추세 추종 매매의 세계에 들어서고자 한다면, 그런 역경들을 이겨내고 시장에서 살아남아 성공하고자 한다면, 이 책은 몇 번이고 반복해서 읽어야 할 훌륭한 지침서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시장에서 실패하는 투자자를 장기적으로 지속 가능한 승자로 바꿔줄 것이다. ■ 세계 선물투자대회에서 네 번이나 우승한 최고의 트레이더가 추천하는 책! 나는 이 책을 오랫동안 기다려왔다. 10년 전에 《주식투자 절대지식》을 읽고 난 후 브렌트가 매매에 대해 더 많은 글을 쓰면 좋겠다고 생각해왔는데, 바로 이 책이 나왔다. 브렌트는 이론에서 실제에 이르기까지 또 한 번 불을 밝혔고, 진실을 말하고, 명확한 사실을 이야기하면서 이 새로운 걸작의 모든 페이지마다 무릎을 ‘탁’ 치며 감탄하는 순간을 끌어내고 있다. 우리는 항상 추세를 따르는 것이 수명을 다했다고 말하면서, 큰 추세가 나타나면 거기에 참여하지 못한 것을 후회한다. 브렌트는 이 책을 통해 추세 추종이 살아 있다는 사실과 그것이 얼마나 효과적인지를 확실하게 보여주면서 이 게임의 일원이 되는 방법을 A부터 Z까지 설명한다. 잘했어, 브렌트! —안드레아 웅거Andrea Unger (로빈스 세계 선물투자대회 2008년, 2009년, 2010년, 2012년 우승자)

Collections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