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본점 앞에서 만나

원도 · Essay
224p
Where to buy
Rating Graph
Avg3.6(22)
Rate
3.6
Average Rating
(22)
개근상을 받으며 초중고를 졸업하고 착실하게 공부해 경찰이 된 저자는 공무원으로서 65세에 정년 퇴직할 경우 평생 받을 연봉이 총 15억 원이라는 인생 스포일러를 듣게 된다. 보통 직장인의 상황도 크게 다르지 않을 것이다. 큰돈인 15억은, 어떻게 보면 집 한 채 마련하기에 빠듯한 돈이기도 해서, 우리는 바쁘게 하루하루 보내면서도 자기계발을 하고 재테크 공부에 열을 올린다. 원도 작가 특유의 삶에 대한 따뜻한 시선과 위트가 로또라는 강렬한 소재와 어우러진 이번 책에서는 누구나 가지고 있는 돈에 대한 열망을 자세히 들여다본다. 일확천금을 노리는 게 아니라, 삶에 조금 더 많은 여유가 있기를 바라는 마음이 진정성 있게 독자에게 전달되며 신선한 재미와 뜻밖의 감동을 선사한다.

인터파크 MIX & MAX

올 여름 휴가, 인터파크가 쏜다!

인터파크 · AD

Rating Graph
Avg3.6(22)

인터파크 MIX & MAX

올 여름 휴가, 인터파크가 쏜다!

인터파크 · AD

Author/Translator

Comment

3

Table of Contents

프롤로그_케이크 암살 사건 고작 1번의 만남으로도 4바퀴로 가는 꿈 낙지 다리는 8개지 30살, 서울에서 울기 좋은 나이 눈물의 각도는 41도 45지 선다형 에필로그_보너스 번호는 22 부록: 아는 사람만 안다! 숨은 로또 명당

Description

“이번 주도 당첨은 아니지만 포기하지 않을래. 로또를 사는 것도 나의 노력이니까.” 매주 구입하는 희망에 대한 기록 한 번도 복권을 사보지 않은 사람은 얼마나 될까? 낮은 당첨 확률을 잘 알면서도 복권을 사는 마음을 누구나 알 것이다. ‘혹시 당첨되면…’으로 시작하는 달콤한 상상에는 중독성이 있다. 『농협 본점 앞에서 만나』에서는 일확천금을 노린다고 하기엔 이제 내 몸 뉘일 집 하나 살 수 있게 된 당첨금을 바라며, 사실은 누구보다 현실에 굳건히 발을 딛고 하루하루 열심히 살아가는 평범한 직장인의 웃기고 슬펐다가 감동적이기도 한 일상을 담아냈다. 여성 경찰이라는 직업인으로 살아가며 인간과 삶에 대해 깊이 들여다보는 글로 수많은 독자의 마음속에 깊은 인상을 남겨온 원도 작가의 글은 이번 책에서 희극과 비극을 오가며 조금 더 솔직하고 발랄하며 희망적이다. 사랑하는 사람들, 친구와 가족과 평소라면 갈 일 없는 지역을 여행하며 특산물을 맛보고, 큰마음 먹고 당첨금 1조 파워볼의 도시 뉴욕으로 떠나 센트럴파크를 거닐고, 어릴 때부터 가지고 싶었던 것을 직접 번 돈으로 사 보기도 하는, 별다를 것 없는 공무원 직장인의 솔직한 글이 독자들의 마음을 두드린다. 사람과 삶에 대한 따뜻하고 깊이 있는 시선에 초점을 맞춘 글로 이름난 원도 작가가 현대인이라면 누구나 가지고 있는 ‘돈’에 대한 욕망을 솔직하게 풀어내 특별한 읽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방법은 모르지만 곧 로또에 당첨될 예정입니다.” 우리 모두 언젠가 1등에 당첨되는 기쁨을 누리자는 포부 1등 평균 당첨 금액은 20억, 이제까지 1등에 당첨된 사람은 8,035명. 아마도 1등에 당첨된 사람들은 가장 먼저 농협 본점의 위치를 검색했을 것이다. 1등에 당첨되면 주변의 누구에게도 알리지 않겠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저자는 1등이 되면 농협 본점 앞에서 누군가를 만나서 같이 당첨금을 수령하고 싶어한다. 큰돈이라는 요행을 바라는 것이 아니라, 소중한 사람들에게 나눌 여유를 바라기 때문이다. 또 책의 에필로그에서 직접 ‘우리 모두 언젠가 1등에 당첨되는 기쁨을 누리자는 포부를 담은 제목’임을 직접 밝히기도 한다. 저자의 다정한 면모가 제목에서부터 빛난다. 독특한 세계관을 가지고 꾸준히 도트 만화 작업을 해온 OOO(정세원) 작가가 원도 작가의 텍스트를읽고, 상상력을 한껏 더해 그린 개성 넘치는 일러스트가 표지와 본문 곳곳에 펼쳐져 있어 보는 재미를 더한다. 원래는 로또 판매점이 아니었는데, 작게 판매하기 시작한 로또가 대박이 나는 바람에 미처 ‘로또’라는 이름이 상호에 들어가지 못한 ‘아는 사람만 아는 로또 명당 리스트’가 책의 마지막 하이라이트가 되어준다. 이 책을 읽다 보면 나도 모르게 한번은 1등에 당첨되리라는 희망을 가지고, 로또를 사러 가고 싶어질 것이다.

Collections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