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사감과 러브레터 / 운수 좋은 날 외

현진건 · Novel
312p
Where to buy
Rating Graph
Avg3.3(5k)
Rate
3.3
Average Rating
(5k)
한국의 리얼리즘 문학의 선구자로 평가 받고 있는 현진건의 단편소설 모음집. 인력거꾼 김첨지의 비극적 인생의 단편을 보여주는 '운수 좋은 날', 생의 본질적 비극성을 해학적으로 드러내는 'B사감과 러브 레터'를 비롯하여 '빈처', '술 권하는 사회' 등 총 19편의 단편이 수록되어 있다.

<울트라 코리아> 10주년 기념 이벤트

파라다이스시티 인천에서 만나보는 전세계 최정상 라인업

울트라 뮤직 페스티벌 · AD

Rating Graph
Avg3.3(5k)

<울트라 코리아> 10주년 기념 이벤트

파라다이스시티 인천에서 만나보는 전세계 최정상 라인업

울트라 뮤직 페스티벌 · AD

Author/Translator

Comment

10+

Table of Contents

운수 좋은 날 / 고향 / 술 권하는 사회 / B사감과 러브 레터 / 빈처 / 할머니의 죽음 / 불 / 희생화 / 우편국에서 / 그리운 흘긴 눈 / 사립 정신병원장 / 피아노 / 유린 / 타락자 / 까막잡기 / 발 / 동정 / 정조와 약가 / 연애의 청산 / 서투른 도적 작가와 작품 세계 이해를 돕기 위한 뜻풀이

Description

“차근차근하게 제 주위를 관조하고 고요하게 제 심장의 고동하는 소리를 들을 제 이것이야말로 우리 문학의 운명인 줄 안다” -현진건 근대 단편소설의 일인자, 현진의 작품 세계 민족적 고민과 섬세한 사실주의적 묘사의 조화를 이루는<운수 좋은 날><빈처><술 권하는 사회> 등 19편 단편소설 모음집 1920년대 초반 등단하여 약 20년간 뛰어난 문학적 발자취를 남긴 빙허 현진건의 대표적인 단편소설을 한권으로 엮었다. 현진건은 당시 민족적 고민과 사회 구조를 사실적으로 그려낸 작가로, 한국의 리얼리즘 문학의 선구자로 평가 받고 있다. 또한 44세란 극히 짧았던 생애를 통해 그가 발표한 작품들이 민족적 비애로 충만한 민족의 수난과 역사를 성실히 증언하고 있다. <운수 좋은 날>에서는 인력거꾼 ‘김 첨지’의 비극적 인생의 단편을 보면서도 동시에 하층민과 서민들이 주고 받는 속어를 유감없이 구사해 현실감을 한층 돋보이게 했다. 특히 주인공 김 첨지를 비롯한 등장인물들을 통해 식민지 하에 학대 받는 민중과 그들의 처절한 현실을 뛰어나게 그려냈다. 또한 <B사감과 러브 레터>는 현진건의 다른 작품들과 비교했을 때 이색적인 작품으로, 작가는 여주인공 B사감을 극대화되고 과장된 이율 배반 적인 심리를 인간주의 입장으로 파악하고 그를 따뜻하게 감싸고 있다. 이는 생의 본질적 비극성을 해학적으로 분명하게 드러내고 있다는 증거가 되고 있다. 그 외에도 금번 단편선집은 그의 대표적인 작품인 <B사감과 러브 레터><운수 좋은 날><빈처><술 권하는 사회>등 총 19편을 묶었다.

Collections

6

Similar Tit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