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야도 : The Road of the Maya

224p
Where to buy
content
Rate
2.2
Average Rating
(3)

만화라는 친근한 매체를 이용해서 MAYA의 복잡한 리깅 프로세스를 아주 친절하고 쉽게 설명한다. MAYA의 내부 작동원리를 이해하면 불필요한 작업이나 오류를 줄일 수 있어서 생산성 향상에 큰 도움이 된다. 노드 구조와 애트리뷰트를 시작으로 DAG와 조인트(Joint)의 개념에 대해서 이야기하면서 DAG와 DG, translate node와 joint orientation 등 아티스트들이 무심코 지나쳤던 MAYA의 중요한 속성들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준다. 특히 skin deformation과 cage 모델에 대한 관계 그리고 메시노드에서 intermediate object와의 연계된 부분은 저자의 풍부한 경험 속에서 우러나오는 것임으로 도움이 될 것이다.

엘지이닷컴 단독 이벤트

스탠바이미 세트 구매 혜택

LG전자 · AD

엘지이닷컴 단독 이벤트

스탠바이미 세트 구매 혜택

LG전자 · AD

Author/Translator

Table of Contents

Part 1_ MAYA를 알기 위해 (초보) Part 2_ MAYA를 알기 위해 (DAG) Part 3_ MAYA를 알기 위해 (조인트) Part 4_ 조인트(Joint) 배치하기 Part 5_ 바인드(Bind)를 위한 준비 Part 6_ 바인드(Bind) Part 7_ 스키닝(Skinning)과 웨이트(Weight) 조절 Part 8_ 디펜던시 그래프(Dependency Graph) 마지막_ 데이터의 흐름을 보다

Description

리깅(캐릭터 셋업)을 만화로 배운다고? 그러나 우습게 보면 금물! 이 책은 만화라는 친근한 매체를 이용해서 MAYA의 복잡한 리깅 프로세스를 아주 친절하고 쉽게 설명하는 책으로, CG 스튜디오의 신입 모델러가 회사의 팀장에게 모델링 데이터의 검수를 받으면서 벌어지는 재미있는(?) 리깅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모델링과 리깅을 하는 사이, MAYA 내부에서는 어떤 일이 벌어지고 있는가. MAYA의 내부 작동원리를 이해하면 불필요한 작업이나 오류를 줄일 수 있어서 생산성 향상에 큰 도움이 됩니다. 노드 구조와 애트리뷰트를 시작으로 DAG와 조인트(Joint)의 개념에 대해서 이야기하면서 DAG와 DG, translate node와 joint orientation 등 아티스트들이 무심코 지나쳤던 MAYA의 중요한 속성들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줍니다. 특히 skin deformation과 cage 모델에 대한 관계 그리고 메시노드에서 intermediate object와의 연계된 부분은 저자의 풍부한 경험 속에서 우러나오는 이 책의 깊이를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MAYA의 모델러와 리거를 위한 필독서 이 책은 모델링 작업 후에 진행되는 전반적인 실무 프로세스를 이해할 수 있어서 리깅이 고려된 모델링 작업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려줍니다. 리깅 입문자를 위한 책으로 볼 수 있지만, MAYA를 1~2년 정도 다룬 초보자들에게도 매우 좋은 가이드가 될 것입니다.

Collections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