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cription
경찰서와 법원까지 드나들던 문제아,
오로지 ‘독서’로 세상에 우뚝 서다!
부모님의 이혼과 계모의 학대로 마음이 닫혀버린 한 소년. 그는 싸움과 오토바이 폭주로 경찰서와 법원까지 드나들며 문제아 중의 문제아로 자라났다. “너 계속 이렇게 살면 인간쓰레기 된다.”라는 담임선생님의 말에 돈만 내면 100퍼센트 합격하는 대학에 들어갔다. 하지만 게임 중독에 빠져 공부와 책을 거들떠보지도 않았다. 그야말로 미래라고는 없는 낙오자 중의 낙오자였다.
그러던 그가 군대에서 처음으로 책을 읽었다. 아주 우연한 일이었지만 그 책 한 권이 그의 인생을 송두리째 바꿔놓았다. 일독일행(一讀一行), 한 권의 책을 읽고 가슴에 남는 한 가지만 행동해도 지금보다 나은 삶을 살 수 있다는 걸 깨닫게 된 것이다. 그러자 나을 것 같지 않던 어린 시절의 상처들이 서서히 아물기 시작했고, 과거를 돌아보며 미래를 상상하기 시작했다.
그는 그때부터 지금까지 14년 동안 하루도 거르지 않고 책을 읽었다. 그리고 책 속에서 수없이 많은 인생 멘토를 만나며 이전의 낙오자가 아닌 성공의 아이콘으로 세상에 우뚝 섰다. 그가 바로 국내 최대 독서 카페 ‘어썸피플’ 대표이자 자기계발 파워블로그 ‘초인 용쌤의 자기계발 이야기’를 운영 중인 독서 경영 컨설팅 CEO 유근용이다. 출간 전부터 수만 명의 책벌레들의 관심을 모은 그의 첫 책 《일독일행 독서법》 첫머리에는 다음과 같이 적혀 있다.
“능력도, 빽도, 스펙도 없던 사람이 책으로 귀해지는 법을 전파하고자 한다. 절대 ‘나’를 배신하지 않는 독서에 대한 이야기와 일독일행 비법들을 이야기하고자 한다. 구제불능 문제아는 변했다. 아니, 완전히 새로 태어났다. 그러기까지 10여 년이라는 시간이 걸렸다. 이제는 독자들 차례다. 나의 10년을 길잡이 삼아 1년만 이 책대로 실천해본다면 보이지 않던 인생의 화살표가 눈에 들어올 것이다!”
“책을 정확히 읽는 법만 알아도 공부에 날개를 달 수 있다.”
공부 시작한 지 2년 만에 억대 강사 되다!
사실 유근용은 억대 연봉을 받는 영어 강사로 이름을 날렸다. 매일 책 한 권을 읽기 시작한 지 2년 만에, 그리고 분 단위로 시간을 계산하며 영어 공부를 시작한 지 2년 만에 억대 연봉자가 된 것이다. 그는 “문제아였던 내가 억대 연봉자로, 청년 CEO로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는 모두 독서에 있다.”며 “책을 정확히 읽는 법만 알아도 공부에 날개를 달 수 있다.”고 강조한다. 《일독일행 독서법》을 ‘기적의 독서 공부법’이라 부르는 이유다. 자신이 더 즐겁게 할 수 있는 일을 하기 위해 영어 강사에서 독서 컨설팅 CEO로 변신한 유근용. 그와 함께 책을 읽으며 긍정적인 인생으로 나아간 이들의 ‘간증’은 오늘도 끊이지 않고 있다.
▲ 유근용의 일독일행 독서법과 시간 관리 강연을 듣고 내가 얼마나 나약하고 게으른 사람이었는지 깨달았다. 강연대로 책을 읽고, 쓰고, 실천하기를 1년, 실제로 공부와 취업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었다. _Agooday93
▲ 책을 왜 읽어야 하는지에 대해 유근용보다 더 잘 설명하는 사람은 없다! _꿈바라기
▲ 인문에 대한 폭넓은 지식을 요하는 회사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책을 읽기 시작했지만 지금은 독서가 얼마나 행복한 일인지 알게 되었다. 그걸 알려준 사람이 바로 유근용이다. _꽃청춘할래
독서 고수들도 인정한 일독일행 노하우!
“이렇게 읽으면 인생이 바뀐다!”
《일독일행 독서법》은 저자가 전국에서 진행한 강연과 독서 모임에서 취합한 책 초보자들의 질문을 토대로 독서법 전체를 아우른 작업이다. 때문에 당장 실행할 수 있는 독서 솔루션들로 가득하다. 특히 ‘책 근육을 만드는 비법’ ‘책과 친해질 수밖에 없는 비법’ ‘한 권의 책을 나만의 책으로 만드는 비법’ ‘독서 효과 10배로 높이는 BEYOND 공부법’ 등 일독일행 4단계 비법은 저자가 지금까지 책을 읽어오며 정리하고 계발한 특급 노하우다. 읽는 것만으로도 독서 고수로 거듭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더불어 ‘책 근육을 위한 운동 지침’ ‘내게 맞는 독서법을 찾는 법’ 등의 독서 팁과 ‘책장 사용법’ ‘독서 노트 작성법’ 등 독서광의 노하우가 책을 더욱 풍성하게 해준다. 또한 약 40권의 책에서 뽑은 ‘나를 일으킨 소중한 문장들’은 인생을 돌아보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에너지를 북돋워준다.
이처럼 실용적인 독서 솔루션에 작가의 진솔한 경험담을 함께 실어 가독성과 공감력을 최대로 높인 《일독일행 독서법》에는 특별한 페이지도 구성되어 있다. 바로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애서가로 유명한 조승연, 밥장, 고정욱 작가의 인터뷰가 그것이다. 여기에는 각각 작가들의 독서 노하우와 책에 대한 정의, 인상 깊은 책 속 문구 등 흥미로운 독서 이야기가 가득하다.
책의 강력한 힘을 경험하며 1년에 520권의 책을 독파한 후, 지금까지 2000권 이상의 책을 읽어온 독서 고수 유근용은 “책을 읽는 것과 책을 내 것으로 만드는 것은 전혀 다른 문제다. 자칫 잘못하면 책만 읽는 바보가 될 수 있다.”고 말하며 책을 읽는 것에서 끝내지 말고 ‘쓰고 행동해야만’, 즉 ‘일독일행’해야만 진정한 독서 고수가 될 수 있다고 말한다. 그가 말하는 일독일행 비법으로 독서 달인의 길로 나서보자. 더불어 원하는 인생에 한 발 더 나아가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