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집 수납 정리의 기술

김희연
148p
Where to buy
content
Rate
1.0
Average Rating
(2)

정리에 대한 열풍이 식지 않고 있는 건 이제 우리에게 집이란 먹고 자기만 하는 곳이 아니라 우리의 휴식처가 되기를 바란다는 뜻일 것이다. 집은 편하게 내 몸 뉘일 수 있는 곳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런데 정작 물건에게 내어주어 내 몸 뉘일 곳이 없어지는 집이 스트레스가 되고 있다. 단순히 물건이 적다고 해서 집이 편리해지고 살림이 쉬워지는 것은 아니다. 공간이 크다고 해서 수납이 잘되는 것도 아니다. 어떤 물건이 있는지, 그 물건이 어디에 있는지 몇 개나 남았는지 모른다는 건 제대로 된 수납이 아니다. 나의 생활패턴에 맞는 정확한 동선에 따른 물건의 수납만이 우리 집을 편리하고 편안하게 만들어 줄 것이다. 책에서는 후기로 검증된 공간정리컨설팅의 비밀병기, 수납 도구에 대하여 낱낱이 알려준다. 한 평 더 넓어지는 정리의 마법을 대한민국의 모든 가정이 누릴 수 있게 만들고 싶은 ㈜공간정리인의 김희연 대표가 5년간 1000여 건의 컨설팅에서 직접 검증한 수납 도구와 노하우를 가감없이 공개한다.

엘지이닷컴 단독 이벤트

스탠바이미 세트 구매 혜택

LG전자 · AD

엘지이닷컴 단독 이벤트

스탠바이미 세트 구매 혜택

LG전자 · AD

Author/Translator

Table of Contents

들어가며 추천의 글 ※나의 정리 테러 지수는? ※수납의 중요성 ※수납 도구의 중요성 ※수납 도구 잘 고르기 법칙 ※잘 고른 수납 도구 200배 활용 포인트 Part 1 드레스 룸 1편 넌 2벌 거니? 난 10벌 걸어!! ☞ 정리정돈 꿀팁! 옷걸이를 통일하면 좋은 점! 2편 내 옷은 소중하니까!! 목제 옷걸이 3종 3편 바지도 접지 말고 걸어서 수납하기! 4편 속옷 잘 접으면 뭐 해? 5편 드레스 룸에 속옷 서랍장이 없다면? 6편 넥타이 수납법 7편 다이소 라탄 바구니 2종 수납법 8편 드레스 룸 소품 정리법 9편 그래도 보관용 옷이 생긴다면? ☞ 정리정돈 꿀팁! 라벨링은 최대한 쉽게! 구체적으로! 10편 이불 정리 팁 11편 드레스 룸 기본 레이아웃 11-1 우리 집 드레스 룸 레이아웃 그려 보기 Part 2 주방 1편 넌 1칸 쓰니? 난 2칸 써! 2편 넌 두 손 쓰니? 난 한 손 쓰는데~ 3편 접시도 세로 수납의 시대 4편 아끼는 내 접시, 깔끔한 정리법 ☞ 정리정돈 꿀팁! 식탁용 매트 활용 5편 주방의 가성비 찐 아이템 6편 눕지 마! 프라이팬 7편 주방의 감초 8편 잡동사니 컬렉터 9편 양념 정리법 10편 손님용 수저 보관법 11편 수저, 조리도구 서랍 정리법 12편 그동안 고생 많았다, 집게야! (면 종류 보관법) ☞ 정리정돈 꿀팁! 주방에 꼭 필요한 접이식 의자 13편 주방 레이아웃 13-1 우리 집 레이아웃 그려 보기 Part 3 냉장고 ☞ 정리정돈 꿀팁! 세상 간단한 냉장고 청소 방법 1편 같은 종류끼리 집 만들어 주기 2편 냉장고 정리 시 추천 수납 도구 3편 달걀 보관법 4편 꺼내기 편하고 휴대도 가능한 치즈 수납 도구 추천 ☞ 정리정돈 꿀팁! 똘똘한 김치냉장고 활용법 Part 4 화장대 1편 매일 쓰는 화장품만 화장대 위에 올려놓기 2편 새 제품은 따로 보관하기 3편 샘플은 바로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꺼내 놓기 4편 화장솜, 면봉도 담아 놓기 5편 서랍 속에 화장품 넣기 6편 드라이기도 집 만들어 주기 7편 액세서리/헤어핀/헤어 끈도 서랍 속으로 정리하기 Part 5 욕실 1편 여분의 욕실용품은 이렇게 보관! 2편 위생용품은 이렇게 보관! 3편 샤워 타월 정리법 4편 욕실 청소용 세제 보관법 ☞ 정리정돈 꿀팁! 휴지 제대로 걸기 ☞ 정리정돈 꿀팁! 떨어뜨려도 풀리지 않는 수건 접기 Part 6 신발장 1편 아이들 신발, 여성용 플랫슈즈, 여름 쪼리 정리법 2편 어른 신발 정리법 3편 보관용 신발 정리법 Part 7 문구 정리 Part 8 서류 정리 Part 9 핸드폰 용품 정리 Part 10 팬트리 정리 Part 11 반려견, 반려묘 용품 정리 마치며 Thanks to.

Description

“없는 줄 알고 또 샀어요.” 정리에 대한 열풍이 식지 않고 있는 건 이제 우리에게 집이란 먹고 자기만 하는 곳이 아니라 우리의 휴식처가 되기를 바란다는 뜻일 것이다. 집은 편하게 내 몸 뉘일 수 있는 곳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런데 정작 물건에게 내어주어 내 몸 뉘일 곳이 없어지는 집이 스트레스가 되고 있다. 그 스트레스를 해소하라고 정리에 대한 책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그런데 모든 책들이 버림과 비움 등 미니멀리스트가 되라고 소리친다. 아, 버리는 게 그리 쉬우면 우리가 이리 되었겠는가! 300여 개 6만여 세대의 분양 아파트에서 진행하는 입주 박람회와 LG전자 VIP대상 공간정리세미나를 진행하면서 수많은 고객들을 만나고 내린 결론은 우리가 진짜 원하는 건 미니멀이 아니라 정리·정돈된 집, 편히 쉴 수 있는 곳, 물건이 아니라 사람이 주인인 집, 살림이 쉬워져 가사 시간이 짧아지는 집을 원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단순히 물건이 적다고 해서 집이 편리해지고 살림이 쉬워지는 것은 아니다. 공간이 크다고 해서 수납이 잘되는 것도 아니다. 어떤 물건이 있는지, 그 물건이 어디에 있는지 몇 개나 남았는지 모른다는 건 제대로 된 수납이 아니다. 현장에서 마주한 고객들이 가장 많이 하는 말 세 가지는 이렇다. “어 이게 여기 있었네.” “어 이게 모예요?” “없는 줄 알고 또 샀어요.” 나의 생활패턴에 맞는 정확한 동선에 따른 물건의 수납만이 우리 집을 편리하고 편안하게 만들어 줄 것이다. 이 책에서는 후기로 검증된 공간정리컨설팅의 비밀병기, 수납 도구에 대하여 낱낱이 알려준다. 한 평 더 넓어지는 정리의 마법을 대한민국의 모든 가정이 누릴 수 있게 만들고 싶은 ㈜공간정리인의 김희연 대표가 5년간 1000여 건의 컨설팅에서 직접 검증한 수납 도구와 노하우를 가감없이 공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