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해피 브레드

미시마 유키코 · Novel
208p
Where to buy
Rating Graph
Avg3.6(68)
Rate
3.6
Average Rating
(68)
출간 10개월 만에 17만 부 돌파. 일본 열도를 감동시킨 해피 힐링 무비 [해피해피 브레드] 원작소설. 인디영화 감독 출신의 미시마 유키코가 쓴 첫 번째 장편소설이다. 홋카이도의 외진 시골 마을 쓰키우라에 문을 연 작은 카페 마니를 중심으로 이곳을 찾아온 손님들의 상처 입은 마음을 위로하고 보듬어주면서 자신들의 상처도 치유해가는 부부의 이야기가 잔잔한 감동을 전해준다.

[디아스포라영화제 개최]

단, 5일 간 인천에서 만나요!

디아스포라영화제 · AD

Rating Graph
Avg3.6(68)

[디아스포라영화제 개최]

단, 5일 간 인천에서 만나요!

디아스포라영화제 · AD

Author/Translator

Comment

5

Table of Contents

프롤로그 이별의 구겔호프 둘만의 포타쥬 무너진 목욕탕과 캄파뉴 낙엽송처럼 너를 사랑해 에필로그

Description

출간 10개월 만에 17만 부 돌파! 일본 열도를 감동시킨 해피 힐링 무비, ‘해피해피 브레드’ 원작소설 지금, 당신의 마음을 위로해주는 것은 무엇인가요? 저마다의 상처를 안고 카페 마니를 찾은 손님들. 그들을 따뜻하게 맞아준 것은 마음을 담아 만든 따끈따끈한 빵과 손수 만든 요리 그리고 한 잔의 커피였다. 책을 다 읽은 순간 마음 한 구석이 찡하면서 흐르는 눈물을 멈출 수 없었다. _하라다 토모요(영화 ‘해피해피 브레드’ 여주인공) 살다보면 누구나 한번쯤 눈물이 멈추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마음 한켠이 텅 비어 버리고 지금부터 무얼 해야 할지 도무지 알 수 없는 바로 그때 당신의 눈물을 닦아주고 마음을 위로해주는 것은 무엇인가요? 여기, 홋카이도의 작은 시골 마을에 젊은 부부가 운영하는 ‘카페 마니’가 있습니다. 이들 부부는 저마다의 아픔을 갖고 카페를 찾은 손님들을 위해 빵을 만들고 요리를 하고 따뜻한 커피를 준비합니다. 남자친구는 쇼콜라 빵인데 자신은 아무것도 들어있지 않은 평범한 빵이라고 괴로워하는 직장여성 가오리에게는 ‘구겔호프’를 집 나간 어머니를 그리워하며 아버지를 피하기만 하는 소녀 미쿠에게는 엄마와의 추억이 담긴 ‘호박포타주’를 병에 걸린 아내와 함께 죽기 위해 마지막 여행을 떠나온 노부부에게는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게 하는 ‘캄파뉴’를 선물합니다. 마음이 아무리 쓰리고 아파도 젊은 부부가 정성을 다해 만든 음식은 맛있습니다. 그리고 다시 용기내서 살아갈 힘을 줍니다. 『해피해피 브레드』는 인디영화 감독 출신의 미시마 유키코가 쓴 첫 번째 장편소설이다. 홋카이도의 외진 시골 마을 쓰키우라에 문을 연 작은 카페 마니를 중심으로 이곳을 찾아온 손님들의 상처 입은 마음을 위로하고 보듬어주면서 자신들의 상처도 치유해가는 부부의 이야기가 잔잔한 감동을 전해준다. 이 소설은 2011년 12월 출간된 후 10개월 만에 17만 부가 팔려 나가며 베스트셀러가 되었다. 뿐만 아니라 동명의 소설을 작가가 직접 감독을 맡아 영화로 제작, 개봉해 일본 관객들에게 잔잔한 감동을 안기며 3개월간의 장기상영이라는 흥행 신화를 만들기도 했다. 지난 6월에는 국내에서도 개봉되어 적은 상영관 수에도 불구하고 포털 및 SNS 등을 통해 관객들의 입소문이 퍼지면서 시간이 지날수록 개봉관이 늘어나는 현상이 일어나기도 했다. 이 같은 국내 관객들의 호응에 힘입어 일본과 마찬가지로 장기상영을 이어갔으며 영화를 본 많은 관객들로부터 ‘내가 본 최고의 해피 힐링 무비’라는 찬사를 받기도 했다.

Collections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