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슨달

하지은 · Novel
468p
Where to buy
Rating Graph
Avg3.8(88)
Rate
3.8
Average Rating
(88)
예술혼과 인간 내면의 속삭임에 귀 기울이는 작가 하지은의 성장소설. 흙에다 그린 그림으로 라잔 공방의 도제가 된 파도 조르디. 예술과 사람을 사랑했던 어린 화가의 성장과 고백이 담겨있다. 화가였던 아버지의 영향으로 소년인 주인공은 자연스럽게 그림을 그리게 되지만, 또한 캔버스 앞에서 좌절하는 모습만을 보인 아버지 때문에 화가가 되지는 않겠다고 다짐한다. 그러나 그 다짐은 불행했던 어린 시절을 부정하기 위한 선택이었을 뿐, 진심으로 원한 바는 아니었다. 아버지와는 달리 그에겐 재능이 있었고, 그 재능을 알아봐주는 사람들을 만나면서 비로소 그림을 향한 자신의 마음을 깨우친다. 나이가 들어가며 사람을 만나고, 그 인연들 속에서 사랑과 미움, 선망과 질투의 대상이 되기도 하고 당사자가 되기도 한 젊은 화가는 사랑과 예술로 인해 절망과 환희를 동시에 맛본다. 그것이 인생이고, 누구도 피해 갈 수 없는 괴로움의 길이라고 작가는 말하고 있다.

[9주년] 해피 젝시 데이!

젝시믹스 9주년 기념 ~80% 빅 세일

젝시믹스 · AD

Rating Graph
Avg3.8(88)

[9주년] 해피 젝시 데이!

젝시믹스 9주년 기념 ~80% 빅 세일

젝시믹스 · AD

Author/Translator

Comment

4

Table of Contents

어느 화가의 죽음 흙으로 그리는 화가 공방과 모사가 하얀 눈의 기사 천재를 죽이는 방법 철문 뒤의 왕자 소녀의 초상 아카데미 그랑프리 찢어지는 밤 괴로움이라는 순례길 모든 것이 뒤바뀐 겨울 붓을 문 토르소 두 손 없는 기도 어느 오후의 대화

Description

그림에서는 그걸 그린 사람의 성품이 어떤 식으로든 묻어난다. 누구보다 잘 그리지만 모사만을 고집하는 장인 레오나드. 이유 모를 적의를 내비치는 완벽주의자 장인 시세로. 공방 안 모든 예술가들이 존경하고 대성당의 천장화를 맡게 된 스승 벡리. 세 사람과 얽힌 과거의 비극은 또다시 반복되려 하고……. 흙에다 그린 그림으로 라잔 공방의 도제가 된 파도 조르디. 예술과 사람을 사랑했던 어린 화가의 성장과 고백 《녹슨달》. 그날의 주제는 달빛이었다. 중앙에는 가장 곱고 연한 흙을 모아 반듯하게 달을 그렸고, 반짝이는 작은 모래 알갱이들로 은은한 빛이 퍼지는 것처럼 보이도록 했다. 달에서 멀어질수록 땅을 깊이 파서 그림자를 만들었더니 마치 정말로 땅 위에 달이 떠 있는 것 같았다. -본문中- 흙으로 그림을 그리는 천재 소년 《녹슨달》은 성장소설이다. 화가였던 아버지의 영향으로 소년인 주인공은 자연스럽게 그림을 그리게 되지만, 또한 캔버스 앞에서 좌절하는 모습만을 보인 아버지 때문에 화가가 되지는 않겠다고 다짐한다. 그러나 그 다짐은 불행했던 어린 시절을 부정하기 위한 선택이었을 뿐, 진심으로 원한 바는 아니었다. 아버지와는 달리 그에겐 재능이 있었고, 그 재능을 알아봐주는 사람들을 만나면서 비로소 그림을 향한 자신의 마음을 깨우친다. 나이가 들어가며 사람을 만나고, 그 인연들 속에서 사랑과 미움, 선망과 질투의 대상이 되기도 하고 당사자가 되기도 한 젊은 화가는 사랑과 예술로 인해 절망과 환희를 동시에 맛본다. 그것이 인생이고, 누구도 피해 갈 수 없는 괴로움의 길이라고 작가는 말하고 있다. 신에 도전하는 천재 화가들의 이야기 신화가 왕권을 넘어섰던 시대의 예술가들을 그린 이 작품 《녹슨달》은 고전과 닮아 있다. 주인공 화가의 눈을 통해 그 시대의 순수와 낭만, 그리고 고뇌를 보여준다. 자연 그대로인 들판과 바다, 웅장한 건축 양식, 개성 다양한 공방의 화가들. 눈을 감으면 거대한 화폭이 펼쳐지고 색색의 빛깔이 파도처럼 밀려왔다 밀려간다. 그 속에 등장하는 인물들 각자의 사연과 이야기 그려진다. 눈을 뜨면 숨어 있던 추억의 한 장면과 만나게 될 것 같다. 《녹슨달》은 현실인 듯 환상인 듯 자유로운 작품 속 배경과 인물들의 깊고 넓은 감정세계가 작가의 시적이고 풍부한 감수성으로 빚어져 대중의 오감을 만족시킬 작품으로 탄생했다.

Collections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