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그러진 만화

유랑 · Comics/Essay
344p
Where to buy
Rating Graph
Avg3.4(202)
Rate
3.4
Average Rating
(202)
‘이모티콘 캐릭터 장인’ 유랑 작가의 웹툰 ‘망그러진 만화’가 단행본으로 출간됐다. 카카오 이모티콘 인기 캐릭터인 ‘망그러진 곰’과 ‘망그러진 햄터’의 공감 백 퍼센트 귀염뽀짝 일상을 그린 ‘망그러진 만화’는 SNS에 연재되며 10만 독자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책에는 미공개 장편 작품을 포함해 엄선된 에피소드 총 84편이 수록됐다. 삐뚤빼뚤한 선 때문에 다른 곰들에게 ‘망그러진 것 같다’며 놀림받지만, 우울한 기분은 좋은 친구와 맛있는 음식, 귀여운 고양이로 훌훌 털어 버릴 줄 아는 멋진 곰. 일상을 자연스럽고 즐겁게 보낼 줄 아는 ‘망그러진 곰’과 친구들은 우리에게 있는 그대로의 행복해지는 법을 알려 준다.

5월 #왓피캘린지 커밍순 🗓️

5/1(수) ~ 5/3(금) 새로운 도전장 받습니다!

Rating Graph
Avg3.4(202)

5월 #왓피캘린지 커밍순 🗓️

5/1(수) ~ 5/3(금) 새로운 도전장 받습니다!

Author/Translator

Comment

20+

Table of Contents

프롤로그 망그러진 곰 / 망그러진 곰을 마주쳤습니다 어른이 된다는 것 ① / 어른이 된다는 것 ② K - 엄마 ① / K - 엄마 ②/ K - 엄마 ③ 안아 주세요 / 인류의 희망/ 좋아하는 마음/ 운동 / 샤워 / 결심 / 거기 / 온라인 vs 현실 해바라기 씨앗 / 더 빨리 / 곰 조심 / 요즘 11살 / 10만 팔로워 / 고양이 구름 / 꺼내 줘요 관종 / 핼러윈 데이 / 이해하면 무서운 이야기 / 프로필 사진 / 크리스마스 선물 포장하는 법 프로필 사진 / 손난로 / 폭주족 / 변기가 너무 차가울 때 꿀팁 / 붕어빵 / 따뜻한 곳 K ? 부모님 / 숨바꼭질 / 햄스터 빵집 / 겨울방학 ① / 거울방학 ② 상술 ① / 상술 ② / 쳇바퀴 같은 일상 / 테이크아웃 / 봄옷 쇼핑 / 혼자 있고 싶을 때 닮은꼴 / 여행 / 애인 있는지 묻는 방법 / 편의점 알바생 / 김 부스러기 곰은 사람을 찢어 / 당근마켓/ 곰을 만났을 때 대처법 / 힘이 센 이유 반항/ 멘탈 관리법/ 할머니 / 친구 / 신입사원 / 복면가왕 부모의 마음 / 우울 / 키 크면 좋은 점 / 망그러진 곰 무의식 테스트 헬스 / 타임머신 / 취준생 / 지구 멸망 / 귀신 / 틱톡 / 다이어트 ① / 다이어트 ② 건강해지는 법 / 건강해지는 법 비하인드 스토리 / 10명 중 1명 엄마 / 여름휴가 / 지방인 특 / N의 망상 / 자리 비움 2025년 / 너의 한마디 / 커다란 박스 / 바로 나 / 택배 왔어요 에필로그

Description

카카오 이모티콘 다운로드 1위 인기 캐릭터 ‘망그러진 곰’과 ‘망그러진 햄터’의 귀염뽀짝 즐거운 일상! ★★★★ 미공개 에피소드 수록! ★★★★ “완벽하기만 하면 무슨 재미가 있나. 가끔은 망그러져야 인생이지~” “완벽하지 않아도 괜찮아!” 이 말은 사실 제 자신에게 하는 응원이었습니다. 저는 지나치게 완벽을 추구하는 성격이거든요. 모든 것이 완벽해야 한다는 강박은 어느 순간 제 자신을 갉아먹고 있었습니다. 《망그러진 만화》는 이런 저를 위해, 완벽하게 준비되지 않은 상태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해 보고자 그리기 시작한 만화입니다. (중략) 모든 분야를 완벽하게 해내야만 능력 있는 사람이라고 인정받는 것이 현실입니다. 그런 시선에 지친 분들께 가볍게 미소 지으며 즐길 수 있는 만화가 되길 바랍니다. _유랑 올림 소소해서 더 흥미로운 일상 스토리와 귀여운 캐릭터들의 환상 케미 ‘망글곰’과 ‘망글햄터’는 평범한 일상 속 유머 코드를 탁월하게 짚어낸다. 가족과 친구, 이웃들과 함께하며, 자주 겪으면서도 쉽게 지나쳤던 순간들이 만화로 그려진다! 회사에 가기 싫지만 전화만 받으면 바로 ‘회사어’가 나오는 어른들, ‘엄마들은 다 똑같아?‘ 하게 되는 K-엄마 에피소드, 함께하는 것만으로도 힘이 되는 친구 관계 등 읽는 내내 ‘나도!’ 하며 공감하게 된다. 곰과 햄스터라는 동물 캐릭터의 특징을 살린 에피소드는 유쾌하고 신선한 발상으로 피식 웃음이 터져 나오게 만든다. 독자 10만 명의 호응을 이끌어 낸 망글곰과 망글햄터의 ‘잔망미’ 역시 관전 포인트! 두 친구를 처음 접하는 독자들 또한 열렬한 팬으로 만들 것이다. 아무 생각 없이 편안한 마음으로 보는 힐링 만화 작가는 “만화를 보는 사람들이 아무 생각 없이 웃을 수 있으면 좋겠다”라는 가벼운 마음으로 ‘망그러진 만화’를 SNS에 업로드하기 시작했다고 한다. 그러던 어느 날 한 팔로워로부터 ‘힘들 때 망그러진 만화를 보면 하루가 행복하다’는 메시지를 받게 됐고, 그 후 거창한 메시지는 아니더라도 삭막한 현실에서 소소한 웃음과 위로를 줄 수 있는 만화를 그리자는 새 목표가 생겼다. 삐뚤빼뚤한 선으로 그려져 어딘가 망그러져 보이는 망글곰과 망글햄터의 이야기는 우리에게 완벽하지 않아도, 지금 모습 그대로 얼마든지 행복할 수 있다는 소소하지만 잊기 쉬운 귀중한 메시지를 전해 준다.

Collections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