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원을 팝니다 : 하

김민석 and other
360p
Where to buy
content
Rate
4.7
Average Rating
(5)
Comment
More

기독교 웹툰 사이트 '에끌툰'에서 엄청난 화제를 일으킨 <구원을 팝니다>가 단행본으로 묶여 나왔다. 마태, 마가, 누가, 요한복음 뒷조사 시리즈로 큰 인기를 끌었던 김민석 작가와 김영화 작가가 이번에는 각각 글과 그림으로 힘을 합했다. 사채업자에게 시달리던 소설가 이국면은 '큰손' 민희주 집사를 만나 인생이 바뀌고 '사람 낚는 어부'가 된다. 그런데 이상하게 그가 전도를 시도하며 만나는 사람들은 쉽게 교회에 갈 수가 없다. 민희주는 이국면이 전도하려는 사람들을 한사코 거부한다. 심지어 그들은 구원받을 수 없는 사람이라고 말한다. 전도왕 이국면의 1순위 전도 대상 이현실은 자신도 스스로를 용서 못하는데 예수가 뭔데 자기를 용서하냐고 되묻는다. 이국면의 제자 현규는 자신이 예수님께 용납될 수 없다는 걸 알고 자살을 결심한다. 이국면은 그들을 어떻게 구원으로 인도할 수 있을까?

<그부호> 웨스 앤더슨 감독

비주얼 마스터의 독보적 세계관

<페니키안 스킴> · AD

<그부호> 웨스 앤더슨 감독

비주얼 마스터의 독보적 세계관

<페니키안 스킴> · AD

Author/Translator

Table of Contents

8화 소년 9화 햇빛 잘 드는 10화 어떻게 해야 할까? 11화 가족부터 12화 존재해선 안 되는 사람 13화 배제와 맞서 싸운 하나님 14화 교회가 되어주려면 15화 들으신다 글 작가의 후기

Description

기독교 웹툰 사이트 “에끌툰”에서 엄청난 화제를 일으킨 『구원을 팝니다』가 단행본으로 묶여 나왔다. 마태, 마가, 누가, 요한복음 뒷조사 시리즈로 큰 인기를 끌었던 김민석 작가와 김영화 작가가 이번에는 각각 글과 그림으로 힘을 합했다. 사채업자에게 시달리던 소설가 이국면은 ‘큰손’ 민희주 집사를 만나 인생이 바뀌고 ‘사람 낚는 어부’가 된다. 그런데 이상하게 그가 전도를 시도하며 만나는 사람들은 쉽게 교회에 갈 수가 없다. 민희주는 이국면이 전도하려는 사람들을 한사코 거부한다. 심지어 그들은 구원받을 수 없는 사람이라고 말한다. 전도왕 이국면의 1순위 전도 대상 이현실은 자신도 스스로를 용서 못하는데 예수가 뭔데 자기를 용서하냐고 되묻는다. 이국면의 제자 현규는 자신이 예수님께 용납될 수 없다는 걸 알고 자살을 결심한다. 이국면은 그들을 어떻게 구원으로 인도할 수 있을까? 이 책은 구원에 대한 진지한 고민 없이 ‘구원=천국’이라는 단순한 공식으로만 눙쳐왔던 한국교회 많은 신자를 위한 이야기다. 또한 기독교의 복음을 이용해 현세에서 자기 욕망을 실현하려는 한국교회 구원론에 대한 통렬한 고발이다. 우리는 이 책을 통해 “지극히 작은 자 하나에게 한 것이 곧 내게 한 것이니라”(마 25:40)는 예수님의 말씀처럼 고통 속에 있는 지극히 작은 자들에게 예수님 대하듯 하고 있는지, 판단하고 정죄하는 데에만 힘을 쏟고 있지는 않은지, 기독교의 구원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어떤 반응을 보이고 있는지 곰곰이 생각해볼 일이다. 예수님의 복음이 누군가를 배척하거나 소외시키지 않고, 이해하고 포용하는 구체적인 이야기를 궁금해하는 독자들에게 아주 흥미로울 만화다.

Collections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