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의 정복

버트란드 러셀
206p
Where to buy
content
Rating Graph
Avg 4.0(39)
0.5
4.5
5
Rate
4.0
Average Rating
(39)
Comment
More

20세기 지성을 대표하는 철학자 러셀은 불행에 시달리면서 행복을 즐기지 못하는 많은 사람들 가운데서 몇 사람이라도 자기의 처지를 진단하고, 거기서 벗어나는 방법에 어떤 시사점을 얻었으면 하며, 많은 사람들이 옳은 가르침을 받아 노력만 한다면 행복할 수 있다는 확신을 갖고 이 책을 집필했다고 밝히고 있다.

첩보극의 틀을 깨는 앤더슨다운 상상력!

완벽한 프레이밍 속, 아무도 믿을 수 없는 세계로

왓챠 개별 구매

Rating Graph
Avg 4.0(39)
0.5
4.5
5

첩보극의 틀을 깨는 앤더슨다운 상상력!

완벽한 프레이밍 속, 아무도 믿을 수 없는 세계로

왓챠 개별 구매

Author/Translator

Comment

10+

Table of Contents

<불행의 소인> 1. 인간을 불행하게 하는 것은 무엇인가? 2. 바이런의 불행 3. 경쟁 4. 권태와 자극 5. 피로 6. 질투 7. 죄악감 8. 피해망상증 9. 여론의 두려움 <행복의 소인> 10. 인간은 행복할 수 있는가? 11. 흥미 12. 사랑 13. 가족 14. 사업 15. 관심 16. 노력과 체념 17. 행복한 인간 후기

Description

이 ≪행복의 정복≫은 20세기 지성을 대표하며, 90세 노구를 이끌고 정의의 데모 대열에도 곧잘 앞장섰던 러셀의 ≪The Conquest of Happiness≫를 우리말로 옮긴 것이다. 러셀은 매우 폭이 넓은 철학자로서, 그의 저서는 철학, 윤리, 수학, 정치, 사회문제 등에 걸쳐 날카로운 필봉을 휘두르고 있으며, 그 문학적인 업적으로 1950년에 노벨상이 수여되었다. 그는 유식한 사람들이나 현실적인 문제를 단지 의논하기 위해 화제로 삼는 사람들을 위해 쓴 것은 아니며, 단지 상식적인 이야기를 한데 모아보려고 하였을 따름이라고 이 책의 머리말에서 밝히고 있다. 또한 그는 불행에 시달리면서 행복을 즐기지 못하는 많은 사람들 가운데서 몇 사람이라도 자기의 처지를 진단하고, 거기서 벗어나는 방법에 어떤 시사점을 얻었으면 하며, 많은 사람들이 옳은 가르침을 받아 노력만 한다면 행복할 수 있다는 확신을 갖고 이 책을 썼다.

Collections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