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cription
가장 배우기 쉬운 정리 기술의 교과서
업무 실수의 85%는 정리의 기술로 해결할 수 있다!
일 잘하는 사람과 아무리 열심히 해도 인정받지 못하는 사람의 차이는 어디에서 올까?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아무리 업무 스킬이 뛰어나도 같은 실수를 되풀이하는 비효율적인 사람은 남보다 앞서기 힘들다. <업무 효율화를 위한 정리의 기술>은 모든 비즈니스 퍼슨에게 필수불가결한, 효율적인 업무 환경과 습관을 형성해 실수와 시행착오를 줄이는 노하우를 소개한다.
<업무 효율화를 위한 정리의 기술>은 정리술을 파일 정리술, 수첩술, 노트술의 세 가지 영역으로 나누어 효율적인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직장인들이 흔히 갖고 있는 잘못된 습관과 빈번한 시행착오를 빠짐없이 다루고 있으며, 특히 파일 정리술과 수첩술, 노트술은 일의 효율과 속도는 물론 창조력과 아이디어에도 직결되기 때문에 실무에서 매우 유용하다.
파일링 편에서는 하루에 수도 없이 쏟아지는 서류와 컴퓨터 파일 등을 정리하는 파일 정리술을 다룬다. 한눈에 어떤 서류가 어디에 있는지 필요할 때 바로 찾을 수 있는 서류 보관법이다. 책상 위가 항상 어수선하고 지저분한 사람은 일의 능률이 오르지 않는 것은 물론이고, 업무 능력까지 의심받는다. 파일링에 능숙해지면 업무 효율이 높아지고 쓸데없는 스트레스가 줄기 때문에 그 사람의 이미지까지 달라지게 하는 효과가 있다.
플래너 편에서는 일을 자기가 계획한 대로 착착 진행시킬 뿐 아니라 아이디어를 축적해 업무의 질을 향상시키는 수첩술로 정보를 정리하는 방법을 다룬다. 무슨 일이 있어도 약속과 시간을 엄수해야 하는 비즈니스 퍼슨을 위한 스케줄링 노하우와 자기에게 맞는 수첩을 고르는 방법 등 필수 자기 관리술을 전수한다.
끝으로 노트북 편에서는 머릿속의 정보를 객관적으로 인식하고 자기 생각을 분명히 정리하는 노트와 메모 기술로 생각을 정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노트를 활용하여 자기 생각을 잘 정리하는 사람은 자기가 어떤 행동을 할지 명확하게 컨트롤할 수 있게 된다.
실무에서 일어나는 수많은 시행착오와 실수들은 파일, 수첩, 노트 정리술을 통해 대부분 예방할 수 있다. <업무 효율화를 위한 정리의 기술>을 완벽하게 마스터하여 앞서나가는 비즈니스 퍼슨으로 거듭나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