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컷 울고 나니 배고파졌어요

전대진 · Essay
296p
Where to buy
Rating Graph
Avg2.9(11)
Rate
2.9
Average Rating
(11)
사람을 살리는 메신저’로 왕성하게 활동하는 전대진 작가의 에세이. 이번 에디션에는 농심, 신라면 등 3편의 네임스토리와 17편의 글이 추가되었다. 더불어 일부 글들도 수정되었다. 전대진 작가의 글은 다른 SNS 글들과 다르게 사람들에게 현실 직시적으로 말하면서도 위로와 공감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삼행시처럼 이름으로 스토리를 지어주는 네임스토리 이벤트를 할 정도로 독자와 소통하는 데도 적극적이다. 이 책에는 장마다 네임스토리가 수록되어 있다. 때로는 따뜻하고 때로는 색다른 상상력을 붙러일으키는 허안나 작가의 일러스트가 다수 실려 있어, 생동감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현실과 상상 그 사이에 있는 그림과 함께 솔직하고 현실적인 위로의 글, 거침없고 다양한 이야기를 읽을 수 있다. 이번 에디션에는 본문 중간중간에 농심 제품이 들어간 일러스트를 보는 묘미도 있다.

여기 우리 음악이 있다

더욱 뜨겁게 돌아온 15번째 축제!

2024 여우락 페스티벌 · AD

Rating Graph
Avg2.9(11)

여기 우리 음악이 있다

더욱 뜨겁게 돌아온 15번째 축제!

2024 여우락 페스티벌 · AD

Author/Translator

Comment

1

Videos

Table of Contents

프롤로그 살아 있다는 느낌 당신은 용기 있는 사람이다 나 또한 누군가에게는 넘어져서 아플 때 불편한 상황에 놓였을 때 잘 쉬어야 더 잘 돼요 늘 좋은 사람일 수는 없다 당신 선택이 당신에겐 정답이다 인생의 중요한 선택 앞에 섰을 때 나 오늘 완전 대박이야! 하기 싫은 일을 잘하는 법 살아 있다는 느낌 하나만 잘 하면 된다 풍요 속 빈곤 진정한 친구 왜 나만 내 결정을 믿어보자 목적지보다 중요한 것 네임스토리_너구리 네임스토리_신라면 좋은 사람만 만나자 그래도 좋은 마음으로 내 사람들에게 고맙다 내가 그 사람 잘 아는데 갈수록 어떤 사람? 자기 살기도 바쁜 세상에 동정과 축하 내가 왜 듣고 있지 때려치우고 싶다 하고 싶은 거 하나쯤은 하고 살자 그게 중요한 게 아닌데 남에게 존중받고 싶다면 사람은 왜 이럴까 나 좋다는 사람 만나요 박수는 아니더라도 사람에게 기대하지 말 것 받아본 사람이 줄 수 있어 너 하고 싶은 거 다 해 내가 좋아하는 사람, 나를 좋아해주는 사람 인간관계에서 알아둬야 할 메시지 아껴주다 죽는 나무 사람에게 의존하지 말자 발암 캐릭터 3인방 쉽게 잘해주지 말자 남을 깎아내리면 거울을 보며 안경을 쓰고 총은 몇 방 맞아도 똑같이 아파 솔직한 것과 개념 없는 것 그럴 사람 아니야 기프티콘, 이모티콘 남의 시간, 돈 우습게 보지 마요 맡겨놓은 것 있어요? 내가 사달라고 한 적 없잖아요 사과를 하든 반성을 하든 인생 노트 관계가 유지될 수 있는 이유 돈 오지 않는 답장 부재중 전화 마음은 마음으로 안아줘야 한다 타인에게 충고하려는 사람의 세 가지 자격 정직과 솔직, 인격과 성격 네임스토리_잘살자 모든 순간이 나였다 왜 나에게는 못했을까 모든 순간이 나였다 내 마음을 몰라줄 때 쉬운 게 없다 머리로는 알겠는데 시간은 빠른데, 하루는 길어 동네북 내 맘대로 못해서 슬퍼 말을 말든지 아프면 나만 손해다 외로움에 익숙해진 나 고독과 외로움 나는 중요한 사람이다 잘하고 싶은데 안 될 때 사람이 어쩜 그래 나 자신으로 살자 힘들 때 가장 먼저 생각나는 사람 나에게 필요한 것들 늘 좋을 수만은 없겠지 자신감/우월감, 겸손/열등감 탈출 마지막에는, 결국에는 행복 스위치 부족해서 행복하다 내가 봐야 할 곳을 보면서 살자 내일이 더 기대되는 너 내 삶의 온도는 내가 결정하면 좋겠다 자신을 사랑한다는 것은 더 좋은 날, 더 좋은 나 그냥 뛰어, 가슴은 따라 뛰니까 상처는 스토리가 되고 네임스토리_자 신 감 이 또한 지나가리라 네 잘못 아냐 빛나는 사람 제일, 유일 말의 힘 박수 쳐줘야 할 사람 한 사람만 있으면 돼 꽃들도 괜찮아 결과보다 과정이야 나는 그저 나로 남 눈치 보지 마요 나라고 못하란 법 없다 버티는 건 약자가 아냐 새는 떨어질 것을 알고도 날개를 움직인다 정작 자신은 몰라 좋은 일은 선물처럼 지금 이 순간 충분히 잘하고 있어 해 뜰 날이 온다 행복했으면 좋겠어 끝나봐야 안다 원래 사는 건 힘들다 특별한 목적 살아 있으니 의미 있는 거다 인생의 겨울을 먼저 보낸 사람 아니까 못 내려놓지 내 인생에도 곧 해 뜰 날이 온다 네임스토리 _행복

Description

퍼지는 인생이 아니라 쫄깃한 인생을 누리기 위해! 이렇게 살아도 될까 고민하는 당신에게 ‘이렇게 살아도 된다’고 말해주고 싶어요 베스트셀러 《실컷 울고나니 배고파졌어요》 든든 에디션 출간! 농심, 신라면 등 3편의 네임스토리와 17편의 글 추가 나를 진정 사랑할 줄 아는 사람이 남도 사랑할 수 있다는 말이 있다. 내가 남에게 줄 수 있는 가장 소중한 선물은 ‘나 자신’이다. 내가 나에게 줄 수 있는 가장 소중한 선물도 ‘나 자신’이다. 그럼 내가 나를 사랑하는 법은 뭘까? 내가 가슴속으로 바라고 원하고 꿈꾸던 내 모습을 현실에서 만나게 해주는 거다. 내가 어제보다 더 나은 내가 될 수 있게 나아갈 ‘기회’를 나에게 선물해주는 거다. 베스트셀러 《실컷 울고나니 배고파졌어요》 든든 에디션 출간! ‘사람을 살리는 메신저’로 왕성하게 활동하는 전대진 작가의 에세이. 이번 에디션에는 농심, 신라면 등 3편의 네임스토리와 17편의 글이 추가되었다. 더불어 일부 글들도 수정되었다. 작가는 베스트셀러 작가, 강연가, 콘텐츠 제작자인 동시에 사람들이 전국에서 찾아오는 맛집을 운영하고 있다. 전대진 작가의 글은 다른 SNS 글들과 다르게 사람들에게 현실 직시적으로 말하면서도 위로와 공감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삼행시처럼 이름으로 스토리를 지어주는 네임스토리 이벤트를 할 정도로 독자와 소통하는 데도 적극적이다. 이 책에는 장마다 네임스토리가 수록되어 있다. 때로는 따뜻하고 때로는 색다른 상상력을 붙러일으키는 허안나 작가의 일러스트가 다수 실려 있어, 생동감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현실과 상상 그 사이에 있는 그림과 함께 솔직하고 현실적인 위로의 글, 거침없고 다양한 이야기를 읽을 수 있다. 이번 에디션에는 본문 중간중간에 농심 제품이 들어간 일러스트를 보는 묘미도 있다.

Collections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