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cription
‘상식으로 꼭 알아야 할 세계의 명작 영화 50’은 걸작 영화에 대한 교양을 즐겁게 쌓을 수 있으며 영화에 대한 상식을 높일 수 있는 책이다. 세상에 ‘명작’이라고 불리는 영화는 적지 않지만, 그 중에서도 상식과 교양으로 우리가 꼭 알아야할 작품은 무엇일까? 그리고 그 영화가 걸작이라고 높이 평가받는 이유는 어디에 있을까?
이 책은 엄선한 영화 50작품의 감상 포인트를 가르쳐주며 읽기만 해도 영화 통이 될 수 있는 책이다. 이 책에 소개되는 작품들은 1, 2차 세계대전 전후의 관객들에게 사랑받고 영화인들에게 인정받은 불후의 명작들로, 크게 7개로 구분하여 그 감상 포인트를 정리하였다. 그래서 영화 역사에 길이 남을 영화, 가령 처음으로 몽타주 기법이나 팬 포커스 기법을 도입하여 훗날 영화계에 한 획을 그은 영화 등에서부터 그 시대 사회상을 반영한 영화, 남녀 간의 사랑을 그린 영화,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스릴러 영화와 영화를 보는 내내 웃음을 자아내는 영화 등 각 장르별로 명작 영화를 엮었다.
이제 영화는 단순한 주변 문화나 시간 있으면 즐기는 취미생활이 아니다. 영화는 현실의 반영과 미래의 가치를 읽게 하는 주류 문화로 자리매김 하였다. 이는 곧 영화가 취미나 기호의 범위를 넘어 우리가 꼭 알고 있어야 하는 상식이 되었다는 것이다.
이 책을 통해 영화의 과거를 알고, 고전영화가 가치는 깊은 가치를 되새김하며, 전국에 상영되는 영화를 보면서 제대로 된 감상을 해보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