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10만원 그림 투자 재테크

한혜미 · Investment
220p
Where to buy
Rate
3.2
Average Rating
(3)
국내 탑 아트딜러가 직접 그림투자를 하고 중개한 경험을 바탕으로 그림투자 재테크에 대한 모든 것을 알려준다. 저자가 말하는 그림투자의 첫 번째 원칙은 그림으로 ‘수익을 내는 것’이다. 작품을 소장한다는 심리적 만족감과 함께 부수입이 있어야 재테크에 성공했다고 말할 수 있다. 그림투자의 두 번째 원칙은 작품 감상을 넘어 내 취향을 찾는 것이다. 따라서 이 책은 안목을 높이려면 꼭 가봐야 하는 아트페어와 갤러리, 온라인 플랫폼과 계약하기 전에 체크해야 할 것, 국내 미술시장 트렌드와 온라인 경매 최신 정보를 소개한다. 또한 세계적인 블루칩 아티스트와 국내 라이징 작가 7인의 작품 16점이 수록되어 있어 현대미술에 대한 미적 감각을 한껏 끌어올리고 나의 그림 취향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한국미술품감정연구센터가 발표한 보고에 따르면 2021년 한국의 미술시장은 ‘호황 초기 진입 단계’에 들어섰다. 또한 한국은 선진국 대비 성장 가능성이 매우 높은 시장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에 발맞추어 정부는 수년간 적극적인 세제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 그림투자는 장기적으로 호재가 전망된다. 이러한 시대의 흐름에 올라타면 그림투자가 주는 심리적, 경제적 혜택을 모두 누리기에 매우 유리하다. 지금 당장 월 10만 원으로 삶이 든든해지는 재테크 전략을 마련해보자.

[9주년] 해피 젝시 데이!

젝시믹스 9주년 기념 ~80% 빅 세일

젝시믹스 · AD

[9주년] 해피 젝시 데이!

젝시믹스 9주년 기념 ~80% 빅 세일

젝시믹스 · AD

Author/Translator

Comment

2

Table of Contents

프롤로그 그림을 잠시 잊고 살았던 당신에게 Chapter1 손에 쥘 수 있어야 ‘자산’이다 한순간의 실수? 미래를 내다본 안목? 클릭해서 미술품을 사고파는 시대 투자 타이밍이 한눈에 보이는 그림투자사 성공적인 그림투자를 위한 마인드 셋 [체크리스트] 내 성향에 맞는 그림투자 방법은? Chapter2 1만, 10만, 100만, 1,000만 원 그림투자 돈과 교양을 책임질 색다른 재테크 워홀의 작품을 단돈 1만 원에 산다고? 주머니 사정을 고려한 금액별 그림 구매하기 500만 원짜리 그림으로 월세 받는 방법 [교양 더하기] 시장에서 많이 언급되는 유명작가들 Chapter3 돈을 모으기 위해 그림을 삽니다 터무니없는 그림값에 속지 않으려면 그림을 사려면 꼭 알아야 하는 호당가격제 가치가 상승할 미술품을 어떻게 알아볼까?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경매 따라 해보기 [교양 더하기]알아두면 돈이 되는 미술용어들 Chapter4 일상을 예술로 만드는 그림투자 아이디어 판화와 굿즈로 방도 꾸미고 재테크도 하고 유명 연예인들 그림값의 비밀 돈 버는 풍수 그림은 반드시 오를까? 미술 세법, 이것만 알면 당신도 전문가 유명작가의 작은 그림 vs 신진작가의 큰 그림 [추천 도서] 그림투자 아이디어를 더 얻고 싶다면 부록1 현직 아트딜러가 주목하는 라이징 작가 7인선 부록2 일기처럼 쓰는 그림투자 기록 노트

Description

월 10만 원으로 취향을 가꾸면서 재테크도 한다고? 나만의 라이프스타일을 찾고 싶은가? 가치가 급등락하지 않는 안전자산을 선호하는가? 세금 계산이 골치 아픈가? 일상을 예술로 채우고 싶은가? 이 모든 것을 충족시키는 그림투자 재테크는 ‘일상을 벗어날 수 있는 예술 활동’인 동시에 ‘일상에 가장 충실할 수 있는 재테크’라는 점에서 매력적이다. 안전성, 수익성, 환금성 면에서 최고라고 평가받는 그림투자에 입문하고 싶다면 국내 탑 아트딜러가 안내하는 ≪월 10만 원 그림투자 재테크≫를 지금 당장 펼쳐보자. 500만 원짜리 그림을 대여하면 매년 40만 원이 통장에 들어온다고? 첫눈에 반해 500만 원을 주고 산 그림이 10년 만에 1,000배 오른 가격으로 거래됐다. 중국 현대미술의 4대 천왕 웨민쥔의 <처형(Execution)>에 관한 이야기다. 할리우드 배우 휴 그랜트는 앤디 워홀의 를 38억 원에 샀다가 6년 후에 200억의 시세차익을 남기고 팔았다. 주식이나 부동산과는 다르게 미술품으로 돈 좀 벌었다고 하면 왜 남의 일처럼 여겨질까? 극히 일부의 거래만 알려져 있고, 안목과 목돈이 있어야 한다는 편견 때문에 상류층의 재테크로만 여겨졌다. 그런데 미술품 거래의 문턱이 확 낮아지면서 취향이 돈이 되는 시장이 열렸다. 소비층이 다양해지자 투자 선택지도 많아졌다. 좋아하는 미술품을 온라인으로 구매해서 마음껏 감상하다 몇 년 뒤에 비슷한 가격이나 그 이상으로 되팔 수 있다. 공동구매나 위탁렌털을 해주는 온라인 플랫폼에 맡기는 방법도 있다. 수수료를 제외해도 은행 예금과 펀드의 평균 수익률을 뛰어넘는다. 6,000만 원 미만의 작품이거나 작가가 생존해 있을 경우 세금을 안 내서 투자의 개념으로 접근하는 사람들도 많아졌다. 덩달아 검증되지 않은 플랫폼이 우후죽순으로 생겨나 그림투자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정보가 필요해졌다. 때마침 플랫폼에 속지 않고, 돈을 잃지 않으면서 그림투자를 즐기도록 안내하는 책이 출간되어 화제다. 국내 탑 아트딜러가 안내하는 미술품 투자 입문서 “나는 돈을 모으기 위해 그림을 삽니다.” ≪월 10만 원 그림투자 재테크≫는 국내 탑 아트딜러가 직접 그림투자를 하고 중개한 경험을 바탕으로 그림투자 재테크에 대한 모든 것을 알려준다. 저자가 말하는 그림투자의 첫 번째 원칙은 그림으로 ‘수익을 내는 것’이다. 작품을 소장한다는 심리적 만족감과 함께 부수입이 있어야 재테크에 성공했다고 말할 수 있다. 그림투자의 두 번째 원칙은 작품 감상을 넘어 내 취향을 찾는 것이다. 따라서 이 책은 안목을 높이려면 꼭 가봐야 하는 아트페어와 갤러리, 온라인 플랫폼과 계약하기 전에 체크해야 할 것, 국내 미술시장 트렌드와 온라인 경매 최신 정보를 소개한다. 또한 세계적인 블루칩 아티스트와 국내 라이징 작가 7인의 작품 16점이 수록되어 있어 현대미술에 대한 미적 감각을 한껏 끌어올리고 나의 그림 취향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한국미술품감정연구센터가 발표한 보고에 따르면 2021년 한국의 미술시장은 ‘호황 초기 진입 단계’에 들어섰다. 또한 한국은 선진국 대비 성장 가능성이 매우 높은 시장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에 발맞추어 정부는 수년간 적극적인 세제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 그림투자는 장기적으로 호재가 전망된다. 이러한 시대의 흐름에 올라타면 그림투자가 주는 심리적, 경제적 혜택을 모두 누리기에 매우 유리하다. 지금 당장 월 10만 원으로 삶이 든든해지는 재테크 전략을 마련해보자.

Collections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