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인록

이중텐
500p
Where to buy
Rating Graph
Avg3.4(8)
Rate
3.4
Average Rating
(8)
중국 역사에서 가장 걸출한 인물이라고 할 수 있는 항우(項羽), 조조(曹操), 무측천(武則天), 해서(海瑞), 옹정제(雍正帝). 이들의 공통점은 모두 엄청난 업적을 쌓았지만, 비극적인 최후를 맞이했다는 것이다. 지은이 이중톈은 이들의 비극적인 결말의 원인을 그들의 개인적인 성품, 인격과 연결시킨다. 항우는 패배하고도 영웅이 되었고, 조조는 성공하고도 오명을 얻었다. 무측천은 남성우월주의의 전통 문화를 거슬렸기에 끌어내려졌고, 해서는 곧았기에 부러졌다. 소신을 다했던 옹정제는, 그러나 독재자였다. 위대했으나, 위인으로 남지 못했던 인물들, 시대의 억압과 한계에 도전했으나 절반의 성공과 절반의 패배를 안고 무대 뒤로 사라진 인물들, 길게는 천년이 넘도록 오해와 망각 속에 갇혀 있던 인물들의 이야기를 지은이는 자기 나름의 관점으로 소화해내고 있다.

[9주년] 해피 젝시 데이!

젝시믹스 9주년 기념 ~80% 빅 세일

젝시믹스 · AD

Rating Graph
Avg3.4(8)

[9주년] 해피 젝시 데이!

젝시믹스 9주년 기념 ~80% 빅 세일

젝시믹스 · AD

Author/Translator

Table of Contents

저자 서문 제1장 항우項羽 一. 귀족과 건달 二. 항우의 결점 三. 한신의 잘못 四. 유방의 장점 五. 항우의 최후 제2장 조조曹操 一. 유능한 신하가 될 것인가, 간웅이 될 것 인가 二. 천재와 둔재 三. 관용과 복수 四. 몇 건의 모살 사건 五. 무정하지만은 않은 호걸 六. 사랑스러운 간웅 제3장 무측천武則天 一. 범상치 않은 여인 二. 꼬리가 길어 슬픈 양 三. 피로 물든 황관 四. 불과 얼음 五. 진퇴양난 제4장 해서海瑞 一. 수차례 파직 당한 관리 二. 시대와 불화한 인물 三. 치유 불가능한 왕국 四. 이룰 수 없는 과업 제5장 옹정제雍正帝 一. 아버지와 아들 二. 형제 三. 임금과 신하 四. 친구 五. 황제 六. 제국 七. 승자는 누구인가 부록 : 문화와 사람 역자 후기

Description

항우(項羽), 조조(曹操), 무측천(武則天), 해서(海瑞), 옹정제(雍正帝). 이들은 모두 중국 역사에서 가장 걸출한 인물 가운데 한 사람들이다. 이들의 업적은 세월이 흘러도 빛이 바래지 않고, 이들에 대한 이야기도 세세대대로 전해 내려온다. 물론 이들의 시비와 공과, 선악과 득실에 대해서는 저마다 분분한 평가를 내리지만, 이렇게 떠들썩한 논쟁이야말로 이들의 비범한 영향력을 말해주는 것 아닐까. 그러나 이들은 하나같이 비극적인 삶을 살았다. 그렇다, 이들의 삶은 끝이 아름답지 못했다. 실패를 하거나 명예가 더럽혀졌고, 살아서 욕을 먹거나 죽어서 비난을 당했다. 이런 비극적인 결말은 그들 개인의 성품이나 인격과 결코 무관하지 않다. 국가나 인류를 위해서가 아니라 오로지 자신의 소명을 위해 세상과 대결했던 개인들의 이야기, 집단이나 도덕의 이름으로도, 승리나 패배라는 결과로도 단죄해버릴 수 없는 자유로운 개인들의 이야기, 영웅과 범부 사이를 오가며 승리나 패배에도 흔들리지 않고 자신의 길 위에서 주저앉지 않았던 독특한 인물들의 이야기가 이중톈의 날카롭지만 유머러스한 필치 앞에 그 면모가 공개된다.

Collections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