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 고양이 알퐁소

마르셀 에메 · Novel
188p
Where to buy
content
Rating Graph
Avg 3.7(26)
0.5
3
5
Rate
3.7
Average Rating
(26)
Comment
More

1934년 출간되자마자 폭발적인 성공을 거두고, 이어 삽화를 겹들인 동화집으로 재출간되면서 어른들에게까지 많은 사랑을 받은 책이다. 프랑스인이라면 응당 읽어야 할 책으로 여겨졌던 이 책의 원제는 "웅크리고 앉은 고양이 이야기"인데 어린아이들이 즐겨하는 놀이 이름에서 딴 것이라고 한다. 그랬던 것을 우리말로 번역하면서 "(제1권) 착한 고양이 알퐁소, (제2권) 날아라, 돼지! (제3권), 길 떠나는 양"으로 바꾸었다.

Rating Graph
Avg 3.7(26)
0.5
3
5

Author/Translator

Table of Contents

▧ 추천의 글 / 박완서 제1권 착한 고양이 알퐁소 - 마음이 약한 개는 떠날 때 뒤를 돌아보지 않는다 - 공작이 되고 싶은 돼지의 다이어트 - 철학하는 황소는 잘해야 서커스단에 팔려간다 - 늑대도 늑대가 아니고 싶을 때가 있다 - 잘난 척하다 당나귀에게 된통 당한 거위 - 엄마 없는 아가들의 모임 제2권 날아라 돼지 - 날아라, 돼지! - 목숨을 자유와 맞바꾼 사슴 - 표범은 정말 돼지를 잡아먹었을까? - 지혜는 모을수록 힘이 세다 - 상상만으로 코끼리가 되어버린 암탉 - 눈물 한 방울이 일으킨 기적 제3권 길 떠나는 양 - 메뉴에서 닭고기가 사라지지 않는 이유 - 고자질쟁이 암소의 최후 - 전쟁터로 끌려갈 뻔한 양 - 비를 내리게 하는 고양이 - 아이들이 사라졌어요! ▧ 옮긴이의 글 ▧ 마르셀 에메 연보

Collections

1

All content on this site is the property of WATCHA PEDIA and any unauthorized use, including but not limited to reproduction, republication, redistribution, quotation, crawling, AI learning, and data collection, is strictly prohibited without prior consent.

  • © 2025 by WATCHA,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