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cription
소설로 시대에 물음표를 던진 제인 오스틴의 최고 걸작!
작가 생활의 절정기에 나온 페미니스트 문학의 선구적 작품!
출간 후 200년이 넘게 꾸준히 독자들의 사랑을 받는 책!
“제인 오스틴은 모든 작가가 꿈꾸는 별과 같은 존재다.” -조앤 K. 롤링(해리포터 시리즈 저자)
“《오만과 편견》은 읽으면 읽을수록 찬탄하고 우러러보게 된다.” -조지프 러디어드 키플링(정글북 저자)
제인 오스틴의 균형 잡힌 재능은 독보적일 만큼 완벽하다. -버지니아 울프
(자기만의 방 저자)
시대를 앞서갔으며 여성에게 결혼이 전부가 아님을 글로 표현해 온 작가 제인 오스틴의 대표작 『오만과 편견』에서는 하트퍼드셔의 롱본에 사는 베넷 집안을 중심으로 그들의 삶과 결혼 이야기가 펼쳐진다. 베넷은 아내, 다섯 딸과 함께 특별할 것 없는 삶을 살아가고 있다. 베넷 부인은 딸들을 결혼시킬 걱정이 큰데 그중 위의 두 딸이 결혼 적령기에 있다.
맏딸 제인은 온순하고 마음씨가 좋으며 내성적이고 둘째 딸 엘리자베스는 재치 있고 인습에 매이지 않는 발랄한 아가씨이다. 마침 이웃 마을 네더필드 파크에 성격 좋고 돈도 많은 빙리라는 청년이 이사 오고, 그의 친구로 잘생기고 키도 큰데다 재력까지 어마어마한 다아시도 빙리를 따라 이 마을에 오면서 베넷 집안의 딸들과 엮이게 되는데….
18세기 여성의 세계를 생생히 그려낸 소설로 시대에 물음표를 던진 제인 오스틴! 셰익스피어와 견줄 수 있는 작가라는 찬사를 받고 있는 그의 최고 걸작을 수채화로 섬세하게 표현한 일러스트와 함께 만나보자.
“존경심과 애정 없는 결혼은 불행을 불러올 뿐이다!”
셰익스피어와 견줄 수 있는 작가 제인 오스틴의 통찰력이 빛나는 작품!
오만하다는 평가에 따르는 편견은 어떻게 바로잡을 수 있을까?
세계적으로 유명한 영국의 작가 셰익스피어와 견줄 수 있는 여성 작가, 18세기 여성의 세계를 생생히 그려낸 작가, 출간 후 200여 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시대를 관통하는 작품을 쓴 작가, 익숙함과 낯섦을 엮어낸 타고난 이야기꾼, 그가 바로 『오만과 편견』을 쓴 제인 오스틴이다.
작가는 남성 중심 사회에서 사랑 없는 결혼은 불행이라고 생각하는 주체적인 여성 엘리자베스를 통해 여성의 역할과 책임에 관한 사회적 규범과 기대를 비판한다. 또한 엘리자베스, 제인, 다아시, 빙리 등 소설을 이끌어 가는 캐릭터들은 복잡하고 다면적이어서 독자가 다양한 감정과 관점을 경험할 수 있게 해준다. 등장인물들 사이의 복잡한 관계와 역동성 또한 이야기에 깊이와 뉘앙스를 더하여 매혹적이고 만족스럽게 해준다.
없는 것 없이 다 갖춘 다아시의 ‘오만’과 그에 대해 ‘편견’을 가질 수밖에 없는 엘리자베스가 어떤 과정을 거쳐 마침내 서로를 이해하고 영원한 사랑을 맺게 되는지, 우유부단한 빙리가 친구와 동생의 방해를 이겨내고 잘 표현하지는 않지만 속 깊은 사랑을 간직한 제인과 결혼에 이르는지 제인 오스틴의 섬세한 묘사와 경쾌한 필치를 따라가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