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분할

스콧 올슨
64p
Where to buy
content
Rate
3.8
Average Rating
(3)
Comment
More

자연과 생명의 신성한 비례 파이, 황금비라고도 부르는 황금분할은 우주에서 가장 우아하고 아름다운 비율이다. 물, DNA, 물고기나 나비의 비례, 사람의 치아 개수 등 자연 곳곳에서 마주치는 황금분할은 미술과 건축, 음악, 철학, 과학, 수학에도 등장한다. 이 책은 황금분할을 다룬 책 가운데에서도 가장 접근할 만한 안내서로 황금분할이 인류 문명과 자연계에 미치는 놀라운 영향을 이야기한다.

첩보극의 틀을 깨는 앤더슨다운 상상력!

완벽한 프레이밍 속, 아무도 믿을 수 없는 세계로

왓챠 개별 구매

첩보극의 틀을 깨는 앤더슨다운 상상력!

완벽한 프레이밍 속, 아무도 믿을 수 없는 세계로

왓챠 개별 구매

Author/Translator

Table of Contents

파이의 신비/비, 평균, 비례/플라톤의 직선 나누기/평면의 파이/피보나치수열/잎차례 패턴/다양성 뒤에 숨은 마술/뤼카 수 마술/모두가 신의 창조물/인체의 파이/성장과 감소/지수와 나선/황금대칭/인류 문화의 파이/고대의 문명/내 잔이 넘치나이다/성스러운 전통/회화 속의 파이/선율과 화성/번쩍이는 모든 것이/황금 성배/황금다면체/하늘의 파이/공명과 의식/현자의 돌/부록

Description

[우든북스 시리즈] 레오나르도 다빈치와 같은 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시리즈 역사적으로 지구상 모든 문화에서 현자들은 수, 음악, 기하, 천문의 네 가지 분야를 불변의 위대한 교양으로 여겨 두루 공부했고 여기서 얻은 지식들을 의학, 요업, 건축, 농업 등의 실생활에 응용했습니다. 이처럼 한때 이들 형이상학은 우주의 절대적인 보편 진리로 간주되었을 뿐 아니라 물리학이나 종교보다도 우위에 있었습니다. 그러나 오늘날 들어 학문은 수많은 세부 분야로 나뉘어 이제 우리는 한 분야만 깊이 알면 전문가로 대우받을 수 있는 시대를 살고 있습니다. <우든북스>는 고대의 지혜와 현대의 지식을 멋지게 아우르며, 3000년에 걸친 인류의 사고, 특히 과학과 예술의 지식을 간결하면서도 심도 있게 담아내고 있습니다. 손으로 직접 그린 품격 높고 아름다운 그림, 아담한 크기의 세련된 북 디자인으로 2007년 뉴욕출판쇼 최고상을 수상하고 출간되자마자 세계적으로 널리 읽히며 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검증받은 스테디셀러 우든북스 시리즈를 만나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