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바운드 대본집

Jang Hang-jun and 2 others
276p
Where to buy
content
Rating Graph
Avg 3.6(10)
0.5
3
5
Rate
3.6
Average Rating
(10)
Comment
More
🏛️  왓챠 취향박물관 Grand Opening Soon!🏛️  왓챠 취향박물관 Grand Opening Soon!

농구선수 출신 공익근무요원 ‘양현’은 해체 위기에 놓인 부산 농구부 코치를 맡는다. 그리고 아무도 주목하지 않는 선수들을 모아, 전국대회에 출전한다. 선수는 여섯 명, 그나마 한 명이 부상을 당해 교체선수도 없이 뛰어야 했던 선수들의 8일간의 기적. 이 거짓말 같은 실화를 영화계의 소문난 이야기꾼 세 명이 감독적인 영화로 만들어냈다. [리바운드 대본집]은 이들이 만들어낸 결과를 집약적으로 보여준다.

🏛️ 왓챠 취향박물관 Opening Soon!

9/15 ~ 9/21, 취향을 등록해 전시에 참여하세요

왓챠

Rating Graph
Avg 3.6(10)
0.5
3
5

🏛️ 왓챠 취향박물관 Opening Soon!

9/15 ~ 9/21, 취향을 등록해 전시에 참여하세요

왓챠

Author/Translator

Table of Contents

크리에이터 인터뷰: 권성휘, 김은희, 장항준 캐릭터 소개 리바운드 오리지널 대본 흐름과 멈춤: 스토리와 스틸 눈과 귀: 명장면과 명대사 안과 밖: 영화 밖의 장면과 뒷이야기 크레딧: 영화를 만든 사람들

Description

# 신임코치와 6명의 선수들이 이루어낸 8일간의 기적, 리바운드 대본집 # 영화계의 소문난 이야기꾼 세 명의 협업을 대본집으로 만나본다 # 실화가 주는 정직한 감동 이 영화는 실화다. 김은희 작가는 처음 장항준 감독이 가지고 온 [리바운드] 기획안을 보고 ‘반대’했다고 한다. 실화가 주는 감동을 전달하기가 쉽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권성휘 작가의 시나리오를 보고 어느새 울고 있었고, 실화의 이야기를 ‘잘’ 전달하고 싶어 이 영화에 참여하게 됐다. 뉴스만 뒤져봐도 이 당시의 이야기를 쉽게 접할 수 있다. 그러니까 조금만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결과를 아는 상태에서 영화를 보게 된다는 이야기다. 그래서 이 영화는 트릭이 없이 정직하다. 그리고 관객들은 그 정직함에 울고 웃고 감동을 받는다. [공작], [수리남]의 권성휘 작가, [싸인], [킹덤]의 김은희 작가, 연예, 드라마, 영화계 모두에서 뛰어난 이야기꾼이라고 평가받는 장항준 감독이 실화의 감동을 어떻게 전달했는지, 이 대본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권성휘 작가, 김은희 작가, 장항준 감독 세 명은 공통적으로 대본이 어떻게 영상화됐는지 비교하는 게 큰 공부가 된다고 하며, 또한 재미도 있다고 추천한다. #영화의 뒤쪽 [리바운드 대본집]에는 최종 시나리오 외에, 세 명의 작가(권성휘, 김은희, 장항준)가 이 대본집을 위해 특별히 진한 인터뷰가 수록돼 있어, 집필할 때의 생각과 에피소드를 엿볼 수 있다. 그리고 영화 스틸과 촬영 장면에서는 안재홍, 이신영, 정진운, 김택, 정건주, 김민, 안지호 배우의 또다른 매력을 엿볼 수 있다. 명장면, 명대사 그리고 영화 비하인드 스토리까지 알차게 꾸며진 대본집은 영화 팬의 소장욕을 일으킨다는 평을 받고 있다.

Collections

2

All content on this site is the property of WATCHA PEDIA and any unauthorized use, including but not limited to reproduction, republication, redistribution, quotation, crawling, AI learning, and data collection, is strictly prohibited without prior consent.

  • © 2025 by WATCHA,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