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cription
과학 원리를 그림으로 풀어낸
요리 비결 100가지를 만나 보세요!
맛있는 요리를 만들고 싶습니다. 무엇을 가장 먼저 하시나요? 아마 책이나 인터넷에서 만들고픈 요리의 레시피를 우선 찾으실 것 같습니다. 그리고 레시피에 맞게 재료를 준비하고 레시피대로 요리를 만드시겠지요. 그런데 레시피에 나온 대로 요리를 했는데도 생각처럼 맛있는 요리가 만들어지지 않은 경우를 마주하는 경험이 적지 않으시다고요? 어디서부터, 무엇이 잘못된 것일까요? 그것은 레시피를 익히기에 앞서 요리의 기본 ‘비결’을 놓치고 있기 때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레시피보다 중요한 100가지 요리 비결》은 그러한 기본 ‘비결’을 과학원리와 일러스트와 함께 알기 쉽게 풀어쓴 요리책입니다.
‘비결’이라고 해서 그렇게 대단한 비법이나 특별한 마법을 전하는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고기는 굽기 전에 칼집을 넣어 둔다’거나 ‘채소는 센 불에 볶는다’와 같은 자칫 놓치기는 쉽지만 요리의 완성도를 결정하는 데 매우 중요한, 그런데도 레시피에는 적혀 있지 않은 요령인데요. 바로 그러한 요령이 《레시피보다 중요한 100가지 요리 비결》에서 전하는 ‘비결’입니다.
제목에서 이미 이야기하듯 《레시피보다 중요한 100가지 요리 비결》에서는 모두 100가지의 요리 비결을 전합니다. 그리고 그 비결들은 크게 13개 부분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13개 부분은 ‘야채과 과일에 관한 비결’, ‘육류에 관한 비결’, ‘해산물에 관한 비결’, ‘계란에 관한 비결’, ‘밥, 빵, 면류에 관한 비결’, ‘밑준비에 관한 비결’, ‘조리 전반의 기본 비결’, ‘간에 관한 비결’, ‘조리 도구에 관한 비결’, ‘곁들임에 관한 비결’, ‘마실거리에 관한 비결’, ‘식재료의 저장과 보관에 관한 비결’, ‘식재료 선택에 관한 비결’ 등입니다. 책을 처음부터 차분히 읽어보시는 것도 좋겠지만 가장 자신이 없는 재료와 관련한 요리 부분의 비결을 먼저 살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물론 《레시피보다 중요한 100가지 요리 비결》에는 레시피가 실려 있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레시피를 잘 구현하기 위해 알아야 할 중요하면서도 기본인 100가지 비결을 전하는 《레시피보다 중요한 100가지 요리 비결》과 함께하시면 특별한 요리든, 일상에서 흔히 접하는 요리든 그 어떤 요리에 대해서도 자신감을 부쩍 키울 수 있을 것입니다.